최신 스마트폰 블랙베리 5G 2021버전에 대한 소식을 접한 분들은 아직도 출시되고 있나 하는 의문을 갖기도 할 텐데요. 몇 전에 블랙베리를 사용하는 분들은 가끔 보기는 했지만 요즘은 거의 보기 힘들기 때문이기도 할 겁니다. 그나마 간혹 예전 첩보 영화에서 블랙베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는 게 전부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랙베리 5G 2021에 대한 소식이 전해져 놀라기도 했고~ LG전자도 블랙베리나 소니처럼 명맥이라도 유지하며 후일을 도모했으면 하는 생각이 또 들게 되는 순간입니다. 모토로라의 스타텍에 대한 추억을 갖고 있는 사용자처럼 블랙베리도 마니아 층도 남아 있겠죠.
블랙베리를 찾게 하는 장점
블랙베리는 일반 스마트폰 디자인과 달리 물리적 키보드를 제공하며 보여주는 유니크한 맛이 있죠.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이 주는 느낌과 다른 디자인으로 어필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랙베리가 첩보 영화에서 보게 되는 이유는 보안성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계 각국의 테러범들이 블랙베리를 사용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블랙베리의 물리적 키보드는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손에 익은 분들에게는 높은 편의성이 큰 매력입니다.
그 밖에 물리적 키보드를 활용한 멀티태스킹은 접근성이 높은데 END 버튼이 다른 콘텐츠를 즐기다 이전에 사용중인 콘텐츠 정보의 손실 없이 복귀할 수 있죠.
최신 블랙베리 5G 2021의 특징
사실 블랙베리의 생존 자체만으로 대단한 지구력인데요. 2020년 중국 라이센스 TCL이 블랙베리 스마트폰 판매를 중단한다는 발표도 있었죠.
그런 속에서 올해 상반기 북미와 유럽에서 물리적 키보드를 장착한 블랙베리 5G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블랙베리 스마트폰의 설계 및 제조는 폭스콘의 자회사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업체 FIH Mobile Limited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최신 블랙베리 5G 2021은 물리적 키보드는 기본으로 포함하며 최상위 카메라를 통합해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카메라 기능에 집중하는 트렌드에 따른 것입니다.
이미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이 스마트폰 카메라에 앞장서고 있어 블랙베리가 어떤 카메라 성능을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로서는 후면에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곡선형 디스플레이와 전면 카메라용 얇은 베젤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유지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블랙베리하면 보안성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블랙베리 스마트폰은 데이터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더욱 강화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사이버 보안 회사의 도움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될 블랙베리는 자체 최초의 5G폰이 될 것이며 미국과 유럽 출시 이후 아시아에서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신 블랙베리 스마트폰이 될 것이나 아니면 마지막 블랙베리 스마트폰이 될 것이냐는 시간의 문제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