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화소 카메라를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날이 올까요. 갤럭시S22 울트라 후면 카메라 사이즈가 역대급으로 탑재된 모습을 몇 일전에 스쳐지나 가듯이 보았지만 다시 보니 괜찮아 보이는 거 있죠. 최신 스마트폰들이 카메라에 집중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출시가 된다면 극강의 카메라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오버 스펙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하게 되지만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삼성은 카메라 시장에서 밀려나고 있는 올림푸스 카메라와 손을 잡고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다는 소문이 맞는다면 결과로 인해 얼마나 상생의 기운을 받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디자인 생각보다
예전에는 후면카메라의 카툭튀가 이슈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대놓고 카툭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데 한 발 더 나아가 기존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 렌즈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큼직한 모습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보면 볼수록 거부감이 점점 없어지는 거 있죠.
물론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호불호의 문제라 오히려 기괴스럽거나 SF영화에 나오는 몬스터의 모습을 떠올리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의 아이폰12처럼 각진 디자인은 아니더라도 좀 더 엣지스럽게 각을 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노트21에서 힌트가 될 만한 디자인을 선보일지도 모르겠네요.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2억 화소 후면 카메라를 보면 렌즈 사이즈가 바로 아래에 있는 사진과 비교가 되는데요. 렌즈가 클수록 빛을 많이 흡수할 수 있어 조도가 낮아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걀럭시S22 울트라로 누구나 가진을 잘 찍는 예술가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직은 해외IT 매체가 랜더링 이미지로 선보인 것이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려봐야 하겠죠.
그리고 동영상은 8K로 촬영할 수 있으며 화면 재생율은 120Hz를 제공해 더욱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될 듯 합니다. 관건은 배터리 용량이지만 아직은 알려진 바가 없네요.
기대되는 갤럭시S22 울트라 스펙
현재는 2억 화소 카메라에 집중이 된 이슈만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래도 간간히 예상되는 스펙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면 감을 잡을 수 있겠죠.
아무라 생각해도 S펜은 갤럭시S 시리즈와는 잘 어울리지 않지만 향후 라인업을 재편하지 위해 조금씩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AP는 엑시노스 9855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는 6.7인치로 스크린 점유율은 88.7%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화면 재생율은 120Hz를 제공하고 OS는 안드로이드11이 되겠죠. 좀 더 정확한 디자인과 스펙이 공개되면 또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