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기계식 키보드의 꿀 타건감!! 로지텍 G913 TKL 클릭키의 깔끔한 텐키리스 스타일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21. 5. 31.
반응형

꿀 타건감을 느낄 수 있는 기계식키보드 중에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사용하면서 디자인에 대한 부분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사용빈도가 낮은 텐키를 깔끔하게 제외한 컴팩트한 스타일입니다. 좀 더 여유있는 공간확보를 원하거나 책상의 사이즈가 넉넉지 않아 불편했던 게이머라면 텐키리스 스타일의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이  딱일 겁니다. 그리고 울트라 슬림 키보드 디자인이라 세련된 느낌도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각자 최애 기계식키보드가 있을 텐데요. 로지텍 G913 클릭키는 리니어와 텍타일 그리고 클릭키로 나눠져 있으니 참고하면 어떨까 싶네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 개봉기

 

스타일리시한 카본 컬러의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의 첫 인상은 아이템을 풀 장착했을 때의 느낌처럼 든든하다고 할까요.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숫자키를 뺀 텐키리스 스타일의 컴팩트함과 카본 컬러가 주는 이미지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조합이 주는 기계식키보드의 갬성도 한 몫하는 것 같아요.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G913 TKL 무선 게이밍 키보드(GL 클릭키), LIGHTSPEED USB 수신기, USB 확장기, Micro-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본 컬러의 기계식키보드라 모니터나 마우스 등과도 참 잘 어울리는 듯 해요. 미니멀 스타일을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텐키리스 스타일로 교체하면 더욱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가끔 텐키리스 스타일이라 타이핑이 어색하지 않을까 라고 물어 보는 분이 있는데요. 어차피 우측 사이드에 있던 숫자 키를 뺀 텐키리스 스타일이라 상관이 없더라구요.

 

 

오히려 게임에서 더 많이 사용하는 게이밍마우스의 사용 공간을 좀 더 넓게 확보할 수 있다 보니 초반에 몸이 기억하는 마우스의 위치가 어색할 수는 있지만 금방 적응하게 되더라구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를 좀 더 자세히 보면 일반 키보드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키들이 상단에 배치되어 있거든요.

 

 

G913 TKL 클릭키의 좌측 상단에는 LIGHTSPEED 무선연결, 블루투스, 게임모드, LED조절 등 다양한 조작키가 있습니다.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즈키나 FN키가 잠김이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우측 상단의 볼륨 휠과 미디어 컨트롤 키들이 있는데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해 게이머마다 선호하는 각도를 쉽게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요.

 

 

얇은 두께의 라인을 따라 시선을 이동하다 보면 우측 사이드에 각인된 G913 TKL를 볼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이 바로 로지텍의 디테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얇으면 내구성을 걱정하게 되지만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내구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밑면은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 게임시 과도한 키패딩에도 흔들림을 최소화시켜 게임에 몰입도를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텐키리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 후기

 

LIGHTSPEED USB 수신기가 후면에 탑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휴대성이 좋지만 가지고 다니는 게이머는 못 봤어요. ㅋㅋ 길이가 368mm인 텐키리스 스타일 기계식키보드라 갖고 다닐 만 하겠죠.

 

 

연결방식도 이중 무선연결로 다양해 USB 수신기를 PC에 연결하는 LIGHTSPEED 무선 연결 방식과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이 모두 가능합니다.

 

 

로지텍의 키보드,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을 사용할 때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인화 디바이스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게임에만 집중하는 게이머도 있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서 텐션을 최대한 끌어 올리고 싶은 게이머도 있죠. 로지텍 디바이스는 LIGHTSYNC로 색을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매력 때문에 로지텍 팬덤이 형성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키를 커스터마이즈 할 뿐만 아니라 온보드 프로파일 저장할 수도 있으며 1,680만 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설정할 수 있어 게이머만의 게이밍키보드가 된 답니다.

 

 

그밖에 게임을 하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윈도우키나 FN키 등을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에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됩니다.

 

 

무선 키보드는 완충 후 사용량이 중요한데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완충 후 무려 40시간 동안 밝기 100%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G HUB로 배터리 양도 알람을 받을 수 있지만 키보드의 표시등으로 확인하면 되겠죠.

 

 

게임을 하다 보면 충전도 깜빡할 수 있지만 충전 하면서 게임해도 되니 걱정할 이유는 없어요. 리그오브레전드는 일반 게임보다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상당히 중요한데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LIGHTSPEED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유선과 같은 초고속 1MS 무선 보고율로 프로급 퍼포먼스가 가능해 놀랍습니다.

 

 

전용 미디어 컨트롤 버튼을 사용해 게임 중에 사운드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편하고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 재생시에도 전용 미디어 컨트롤은 아주 유용했어요.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새로운 고성능 로우 프로파일 GL 기계식 스위치를 갖추며 기존 스위치의 모든 속도, 정확성 및 성능을 절반의 높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L리니어 보다는 부드러운 키감의 정도가 약간 차이는 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와는 확실히 다른 것은 부드러운 타건감이 느껴졌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짧은 스킬 재사용 시간 때문에 GL 택타일 같은 피드백이 필요한데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기존의 게이밍 스위치 같은 신호음과 택타일 피드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익숙한 키감을 찾는 사용자에게 더욱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추가로 권하고 싶은 특징이 있다면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는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게임시 마우스의 활용 공간을 넉넉하게 사용하고 싶은 게이머에게 매력적인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해 속도, 정확성 그리고 퍼포먼스를 일정 수준 이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1000!! 듀마OS의 지오펜싱 등 게임에 최적화된 특징 5가지

와이파이 6 게이밍 공유기를 사용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공략해 보면 화면 전환이나 트래픽에서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분 탓일 수 있는 느낌적 느낌일 수도 있어요. 왜냐면

jongamk.tistory.com

 

17인치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17U70P)!! 사이즈와 배터리 그리고 무게

노트북도 대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17인치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엘지 울트라기어17(17U70P)는 어떨까 싶네요. 물론 노트북을 선택할 때 휴대성에 주안점을 두고 계신다면 맞지 않을 수 있습

jongamk.tistory.com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루의 실감나는 근접사운드와 프로레벨의 음성전달 어때!!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루가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헤드셋 보다 근접 사운드가 훨씬 좋다 보니 게임에 더 몰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레벨의 음성전달력 때문에 소통이 더 원할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