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장기렌트와 신차할부(리스) 차이점 비교!! 특별한 혜택있는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 고민해 볼만

by 핑구야 날자 2021. 8. 16.
반응형

장기렌트 방식과 신차할부(리스) 방식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며 내 차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면 어떨까 싶네요. 예전에는 장기렌터카와 신차할부는 사업자들이 비용처리를 위해 많이 이용했지만 요즘에는 개인들도 여러가지 장점 때문에 이용 추세가 늘고 있어요. 자동차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이나 사무실도 소유에서 렌트 방식을 통해 초기비용이나 유지비용을 줄이기도 합니다. 물론 내 차에 대한 로망이 있는 운전자의 입장도 있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유리한지 검토해 보면 어떨까 싶어요. 초기비용이나 유지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고 그 밖에 다양한 혜택이 있는 렌터카의 장단점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기비용과 유지비용 생각보다 부담

 

쉽게 생각하던 운전면허시험~ 물론 한번에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분도 있겠지만 각고 끝에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운전자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운전면허증을 따면 바로 멋진 세단이나 SUV를 타고 드라이브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마이카의 꿈을 꾸게 되는데요. 그러나 차량가격이 고가라 초기비용이나 부대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현실에 직면하게 되죠.

 

 

그래서 중고차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 차에 대한 지식이 적다보니 원하는 차를 선택하는 것도 만만치 않아요. 그리고 좀 탈만하다 싶으면 중고차도 새 차 못지않게 부담되죠.

 

 

결국은 대출을 통해서 구매를 하거나 내 차의 꿈을 좀 더 뒤로 미루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초기비용의 부담을 줄이면서 차량유지에 대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장기렌터카와 자동차 리스는 차이는?

 

요즘에는 필요할 때 차를 렌트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여행지에서는 필수 코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정수기, 비데, 안마기 등등 다양한 제품을 렌트방식으로 초기비용의 부담을 줄이면서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아요. 우리 집도 렌트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장기렌터카와 리스의 차이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구매방법을 보면 장기렌터카는 렌트사에서 운영하며 별다른 제약이 없지만 리스는 금융사나 캐피탈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개인부채로 처리됩니다.

 

 

보험료의 차이를 보면 장기렌터가는 렌터사에서 처리하지만 리스는 운전자가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차량사고의 보험이력이 있다면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유리하겠죠. 반대로 무사고 운전자라면 리스가 유리하구요.

 

 

번호판도 차이가 있는데 장기렌터카는 렌트사의 고유 번호를 사용하게 되고 리스는 일반차량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장기렌터카는 주행거리의 제약이 없고 리스 차량은 제약이 있느니 참고하세요.

 

 

장기렌터카의 장단점

 

렌터카나 리스차량을 이용해 비용을 줄이려는 사업자들이 많이 이용했지만 요즘에는 개인들도 다양한 장점 때문에 이용률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면 초기비용과 부대비용 그리고 할부이자를 절약할 수 있으며 인수와 반납이 용이하고 재계약시마다 원하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자의 경우는 비용을 줄일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를 예를 들어 장단점을 확인해 보죠. 먼저 다른 장기렌트카 서비스와 달리 E1을 통해 렌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참고로 타 렌트사의 장담점과 겹치는 부분도 있습니다.

 

 

E1을 통해 LPG 차량 장기렌트 신규 가입을 하면 제공 기준에 따라 오렌지포인트 20만 포인트 적립과 60개월 후 내 차로 인수할 수도 있습니다. 오렌지포인트는 E1의 서비스, LPG 충전 그리고 E1 제휴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면 취등록세, 공채 취급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기비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보험료 납입, 개인보험료 추가 인상도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법정검사, 정기점검 소모품 교체 걱정이 없어 유지관리비를 줄일 수 있으며 각종 세금 비용처리로 절세효과와 세금 걱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순환정비/사고정비를 통해 차량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차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4시간 고객센터로 접수만 하면 되니 너무 편하겠죠. 그리고 차를 바꾸거나 팔 때도 롯데렌터카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10부제에 해당되지 않아 365일 이용도 가능하다는 점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를 이용 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는데 반납형은 계약기간 종료 후 차량 반납 서류처리나 중고차 매각 등 신경 쓸 필요 없게 됩니다. 인수옵션형을 선택하면 계약기간 종료 후 내 차로 인수할 수 도 있습니다. 정비패키지형은 정비 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운행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 차는 초기비용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지만 초기 비용과 관리가 편한 장기 렌트카의 전체 비용을 계산하면 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렌트는 초기비용이 낮지만 전체 비용은 비싸다는 부분은 담점이 될 수도 있겠죠.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는 이런 운전자에게 유리할 것 같아요. 유류비 절감을 위해 LPG 차량을 이용하고 싶은 분, 구매/리스와 꼼꼼하게 비교해 경제적으로 차를 이용하고 싶은 분에게 유리하겠죠.

 

 

 

그리고 높은 보험료로 차량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과 자동차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유리할 듯합니다. 특히 자동차의 트렌드에 민감해 3~4년 동안 타고 새 차로 교환하고 싶은 분이라면 E1 롯데 LPG 장기렌터카를 고민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분위기가 확 바뀐 LPG 전문기업 E1의 모습!! 무슨 의미를 담았을까?

 

분위기가 확 바뀐 LPG 전문기업 E1의 모습!! 무슨 의미를 담았을까?

친환경 에너지 LPG 전문기업 E1의 모습이 확 바뀐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37년만에 LPG차의 운행 자격에 대한 규제가 풀리면서 많은 운전자들이 LPG 연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LPG전문

jongamk.tistory.com

2021년 LPG 부문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E1!! 8년 연속 수상 쾌거와 선정기준

 

2021년 LPG 부문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E1!! 8년 연속 수상 쾌거와 선정기준

8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수상을 한 LPG전문기업 E1의 수상은 놀라운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구나 위드 코로나 시대 임에도 불구하고 수상한 결과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닌

jongamk.tistory.com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와 비교해 더 욕심이 나는 이유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와 비교해 더 욕심이 나는 이유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 보다 더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순토를 처음 들어 보는 분들은 브랜드가 좀 촌스럽지 않나 싶을 수도 있겠는데요. 순토는 필란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