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관심은 최근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의 예약률과 얼마나 차이나 나느냐입니다. 스마트폰 폼팩터를 교체한 도전에서 좋은 반응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은 다소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더구나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을 접은 이후 처음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다행인 것은 LG전자의 베스트샵에서 아이폰13과 애플워치 7세대를 판매하여 더욱 볼만합니다. 여기에 각 통신사별로 아이폰13 사전예약에 대한 다양한 혜택도 비교해 볼 만하겠죠. 이미 알려진 아이폰13의 스펙이지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3 스펙!! 언팩행사 전에 어느 정도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언팩행사를 하면 시차 때문에 꼭 새벽에 졸린 눈을 비비고 봐야 하는데요. 아침이 되면 많은 분들이 깔끔하게 정리해 주기 때문에 확인만 해도 됩니다.ㅋㅋ
언팩행사에서 아이폰13의 시네마틱 모드 추가로 피사체에서 다른 피사체로 자동 초점 이동 기능과 A15 탑재로 배터리가 약 90분 증가했다는 소식이 눈에 띄었습니다.
조금씩 줄어드는 노치가 아이폰13에서는 얼마나 줄어들었을까요.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차이는 없지만 노치는 예상대로 줄어들어 스크린 가독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다른 제조사도 그렇지만 카메라의 성능 향상은 스마트폰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는데 아이폰13은 초광각 렌즈를 장착하며 더욱 개선시켰습니다. AI기반으로 고도화된 영상편집 기능 등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궤도 위성통신 기능으로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한 동안 이슈가 되었지만 이번에는 적용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물론 이미 여러가지 정황상 예상은 했지만~
아이폰13에 탑재되는 A15 칩셋의 주문량이 1억개 정도로 늘렸다는 해외IT 매체의 소식은 전작의 실적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3 사전예약 관련 다양한 정보
아이폰13 사전예약에 대한 정보기 믾이 올라오는 카페 중에 옆커폰은 회원수가 거의 46만을 넘고 있어 살짝 놀랬습니다. 아이폰13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폰이 출시되기 전에 좀 더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매한가지가 아닐가 싶습니다. 그리고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정보도 필요할 수 있구요.
옆커폰은 이름도 참 재미있고 독특해 잊어버리지 않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속에서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원하는 스마트폰을 얻을 수 있겠죠.
각 원하는 통신사별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니 발품이나 손품을 팔지 않아도 되니 그야말로 올인원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부터 아이폰13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서울에 좌표가 있다고 상경하기에는 거시기하겠죠. 옆커폰 카페에는 각 지역별 소식도 올라오고 있어 편하게 인근에서 아이폰13을 쇼핑할 수도 있겠죠.
후기도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의심이 드는 분들은 참고해서 판단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어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하는데 도움도 됩니다.
46만의 회원을 자랑하는 옆커폰 카페에서 아이폰13 사전예약에 대한 유리한 정보를 비교하고 아이폰13의 사용후기와 숨겨진 기능등도 올라오는 대로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옆커폰 구경하기)
아이폰12 미니 스펙 중 방수등급 무선충전 그리고 사이즈와 무게 만큼 저렴한 통신사별 가격 비교
갤럭시Z 플립3 아쉬운 3가지!! 방수 테스트 만족 이외에 매력 포인트를 찾아보니
갤럭시A52s 5G 고등학생폰으로 어때!! 방수와 카메라 성능 대비 아쉬운 무선충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