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 스펙 중 방수등급 무선충전 그리고 사이즈와 무게 만큼 저렴한 통신사별 가격 비교

by 핑구야 날자 2021. 9. 8.
반응형

아이폰12 미니는 작고 귀여운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중에 하나로 손아귀에 쏙 들어오는 작은 폰입니다. 작지만 휴대성이 높아 선호하는 사용자도 있고 대화면을 좋아해 아이폰12 프로맥스를 찾는 분도 있겠죠. 아이폰12는 131.5 x 64.2 x 7.4 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133g 무게로 깜찍하고 귀여운 스타일입니다. 작아도 성능은 뒤지지 않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애플의 아이폰12 미니를 고민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12미니의 스펙 이외에 얼마전에 소개해드린 폰메리카노 사이트를 참고해서 통신사별 가격 비교를 해 보았는데 부담이 생각보다 적더라구요.

 

 

아이폰12 미니 차이가 있다면

 

아이폰12 미니의 스펙을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비교해 보면 막연하게 차이가 있지 않을까하는 선입견을 갖게 되는데요. 막상 비교해 보면 차이는 있지만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랍니다.

 

 

 

일단 사이즈와 무게에서 차이가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스펙입니다. 아이폰12 미니에는 야간 모드 인물 사진, 빨라진 저조도 오토포커스, 새로운 차원의 AR 경험을 구현하는 LiDAR 스캐너 등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는 수술 도구급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반면 아이폰12 미니는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을 사용하였습니다. 메모리 용량의 범위가 64GB ~ 256GB로 한단계씩 적은 편입니다.

 

 

해상도는 아이폰12 프로맥스의 경우 2778 x 1284 픽셀 해상도(458ppi)이지만 아이폰12미니는 2340 x 1080 픽셀 해상도(476ppi)입니다. 일반모드의 밝기는 175니트의 차이가 납니다.

 

 

카메라는 렌즈의 갯수부터 차이가 나는데 아이폰12 미니는 망원렌즈가 없습니다. 광학줌아웃과 디지털 줌에서도 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야간인물모드 사진 기능은 기본기능으로 사용합니다.

 

 

동영상 프레임 수는 30프레임 차이가 나며 전면카메라의 경유 야간모드가 지원됩니다. 그러나 그 밖의 스펙은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난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5.4인치 아이폰12 미니는 5G를 지원하고 슈퍼 레티타 XDR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초당 30프레임의 돌비비전 방식의 HDR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최대 수심 6m, 최대 30분 생활 방수와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합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동일한 A14 Bionic 칩 차세대 Neural Engine을 탑재하였으며 후면카메라는 OIS를 제공하고 각각 1200만 화소의 울트라와이드와 와이드를 제공하고 전면카메라도 1200만 화소입니다.

 

 

갖고 싶은 아이폰12 미니 통신사별 가격

 

아이폰12미니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선호하는 애플유저라면 결국은 가격이 문제일텐데요. 확실히 아이폰12 미니를 찾는 층이 한정적이다 보니 출고가 대비 가격이 낮아진 상황입니다.

 

 

폰메리카노 사이트에서 각 통신사별 요금제 선택별 구매가격을 비교해 보면 얼마나 부담이 줄어들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폰메리카노를 온라인 핸드폰 성지 사이트라고 부르는 이유를 보니 200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무려 12년째 유지하고 있다는 겁니다. 고객과의 신뢰가 유지되기 때문에 10년이상을 서비스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오랫동안 서비스를 지속한 것 이외에도 폰메리카노를 애용하는 것은 특별히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아이폰12 미니 등 구매하고 싶은 스마트폰을 골라 할부원금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되기 때문에 절차가 간단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구나 자사할인을 별도로 제공받기 때문에 폰메리카노에서만 볼 수 있는 할인 혜택이 있는 것도 만족스럽습니다. 이대로 끝나면 아쉽겠죠. 지인 추천과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업체별로 차이가 있지만 폰메리카노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 부담을 생각보다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이외에도 삼성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종도 쉽고 빠르게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할인폭이 비교적 크다보니 의심도 하게 되는데 폰메리카노 사이트에 올라온 많은 후기와 문의수 등을 팜고하면 타 사이트와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배송과 개통 역시 기대이상으로 만족도가 높다는 후기들도 있지만 직접 전화상담을 해 보면 빠르고 친철한지 확인이 될 듯 합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니 아이폰13, 갤럭시Z 폴드3, 플립3도 확인해 보세요.

 

 

아이폰12미니의 각 통신사별로 9만원대의 요금제를 사용하면 제일 많이 할인을 받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정도 요금제는 필요가 없어 5만원대로 비교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폰12 미니 128GB/통신사이동 조건으로 각 통신사별 24개월 약정의 경우 SK는 5GX슬림을 사용하면 매월 할부금은 9,083원이며 KT는 5G슬림을 사용하면 매월 할부금은 24,667원입니다. U+는 5G라이트를 사용하면 매월 할부금은 22,333원입니다.

 

 

동일조건으로 256GB는 SK가 월 할부금 15,042로 타 통신사에 비해 2배 정도 차이났습니다. 개인마다 조건이 다르니 폰메리카노 사이트에서 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조건에 맞게 통신사별 비교를 해 보시면 좋겠죠.

폰메리카노 구경하기

 

X6 스마트워치 속에 블루투스 이어폰 탑재!! 방수와 헬스케어 기능까지 욕심나네

갤럭시Z 플립3 컬러 종류별 판매처 달라!! 0.8인치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비교되는 기능

아이폰13 시리즈별 스펙 간단 비교와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지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