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윈도우즈11 달라진 점과 PC 시스템 요구사항? 윈도우즈10 이하 버전에서 교체해도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1. 10. 6.
반응형

윈도우즈11 출시로 빠르게 OS를 교체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일반 가정에서야 교체해서 문제가 되더라도 사용자에게만 국한이 되지만 직장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고민이 필요합니다. PC와 연동된 각종 디바이스와 구동이 되는 소프트웨어가 윈도우즈11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특정 OS 버전에서만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을 수 있거든요. 따라서 관련 부서의 테스트를 거쳐야 하고 라이선스 문제도 있기 때문에 개인이 독단적으로 윈도우즈11로 교체하는 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출시된 윈도우즈11의 달라진 점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윈도우즈11의 달라진 점

 

윈도우즈11의 UI는 트렌드에 맞게 변경이 되어 윈도우즈10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다소 당황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익숙해질 시간이 해결할 부분인 것 같아요.

 

 

 

윈도우즈11은 완전히 새롭게 바뀐 시작 메뉴에서 좋아하는 사람, 뉴스, 게임 및 콘텐츠에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표현하고 창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레이아웃 맞춤, 바탕 화면, 더 직관적인 리도킹 환경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필요한 모든 앱에 액세스하고 멀티태스킹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Teams 앱과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표시된 윈도우즈11 화면을 보면 눈치를 챌 수 있을 텐데요. 윈도우즈11은 마이크로소프트 Teams를 사용하여 데스크톱에서 바로 관심 있는 사람들과 즉시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든 무료로 통화나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선별한 아이크로소프트 엣지와 다양한 위젯을 사용하면 가장 중요한 최신 뉴스,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실감이 넘치는 그래픽 성능을 바탕으로 게임 플레이 수준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렸다는 자사의 평가지만 좀 더 지켜볼 일입니다. 멤버십은 별도로 판매가 되지만 구입한 Xbox Game Pass을 통해 좋아하는 게임을 살펴보고 100가지가 넘는 고품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윈조우즈11은 가장 최근의 혁신적인 터치, 펜 및 음성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가 제공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실행할 수 있어 가장 경제적인 최상의 디바이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10 라인선스를 가지고 있다면 윈도우즈11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 이하의 버전은 문의 후 업그레이드를 해야겠죠. 이번에 PC를 구매했다면 기존 PC의 파일과 사진 등을 OneDrive에 백업하면 새로운 PC로 옯길 때 이용하면 편하겠죠.

 

 

윈도우즈11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요구 사항

 

프로세서는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 메모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메모리는 4GB RAM과 64GB 램 이상의 저장 디바이스, 그래픽 카드는 DirectX 12 이상(WDDM 2.0 드라이버 포함)과 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대각선으로 9인치보다 큰 HD(720p)가 되어야 하며 컬러 채널당 8비트를 지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연결 Microsoft 계정 및 인터넷 연결 필요(Windows 11 Home 설정에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PC가 윈도우즈11을 사용해도 되는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알 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Microsoft 홈페이지에서 PC 상태 검사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10과 윈도우즈11의 달라진 점을 간단히 정리하면 Windows 11은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Windows 10의 모든 기능과 보안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도구, 사운드 및 앱이 함께 제공됩니다.

 

윈도우즈 10(Windows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와 기업에서 Home버전 사용가능할까?

 

윈도우즈 10(Windows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와 기업에서 Home버전 사용가능할까?

윈도우즈10(Windows10)의 Home과 Pro 중 어떤 버전을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유는 뭘까요? 역시 가격적인 부담 때문이거나 아니면 윈도우즈10 Pro에서 제공되는 기능이 크게 필요없기 때문이겠죠.

jongamk.tistory.com

2021.09.30 - 애플 글라스(증강현실 AR) 출시는 언제 쯤!! 가격 다소 부담되지만 삼성보다 앞서 기대

 

애플 글라스(증강현실 AR) 출시는 언제 쯤!! 가격 다소 부담되지만 삼성보다 앞서 기대

애플이 스마트 안경(증강현실 AR) 헤드셋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애플 글라스에 대한 소식이 간간히 전해지기는 했지만 이번에 가격까지 알려지면

jongamk.tistory.com

구글 픽셀6의 달라진 디자인 살짝 관심!!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와 스펙 비교해 보면

 

구글 픽셀6의 달라진 디자인 살짝 관심!!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와 스펙 비교해 보면

구글 픽셀6와 구글 픽셀6 프로의 달라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및 스펙에 대한 소식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이 무조건 싫은 분들에게 관심을 어느 정도 받을지 기대됩니다. LG전자가 엘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