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스마트 안경(증강현실 AR) 헤드셋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애플 글라스에 대한 소식이 간간히 전해지기는 했지만 이번에 가격까지 알려지면서 출시가 임박한 것 같아요. 증강현실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되면서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텐데요. 어지러움은 없을지 개인별로 안경도수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 게 참 많을 것 같아요. 예전에 시력이 좋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해 고려한다는 소식이 있었거든요. ㅋㅋ 그나저나 삼성은 애플보다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기선을 제압했지만 스마트 안경에서는 밀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애플 글러스 디자인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는 애플 글라스의 디자인은 참 다양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애플의 디자인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에 설부른 판단은 어렵겠죠.
애플 글라스의 디자인 중에 하나를 예로 들어 보면 다소 애플스럽지 않은 디자인으로 보여 살짝 실망스럽지만 이는 공식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참고하고 될 듯 합니다.
흔한 안경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저렵해 보이는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것 처럼 보이지만 애플 로고가 상당 부분 선입견을 커버해 주네요. ㅋㅋ
애플 글라스를 보면 LiDAR 스캐너가 보이지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다른 카메라는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몰래 카메라 아니~ 몰래 안경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애플 안경에는 무선 충전기가 있는 플라스틱 스탠드도 함께 제공되며 흔히 착용하는 안경처럼 가벼운 무게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아직은 수요에 대한 예측이 어렵고 일상에서 사용하는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1세대 애플 글라스는 단일 컬러 또는 최소한의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출시되 되겠죠.
그러나 증강현실 이외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된다는 소문이 있어 확장성에 대한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애플 글라스의 스펙
애플 글라스의 스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많지 않은 상황인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스펙과 기술에 대해 해외IT 매체의 소식을 참고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플 글라스는 홀로렌즈2와 동일한 52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며 47ppi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진정한 증강 현실 솔루션을 제공한다면 Wi-Fi를 통해 iPhone에 직접 연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이 안경의 카메라로 캡처한 모든 비디오를 처리하고 3D 이미지를 매우 높은 초당 프레임 속도로 다시 애플 글라스로 재전송한다면 최소 60Hz ~ 120Hz가 필요해 보입니다.
애플 글라스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소 3시간 내외를 제공해야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작동 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일종의 무선 충전 안경 케이스를 제공하게 된다면 에어팟처럼 하루 종일 사용할 수도 있겠죠.
애플 글라스 가격 100만원대는 넘을 듯
해외 IT 매체들이 전하는 애플 글러스의 가격은 50만원 대 부터 100만원 내외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증강현실(AR)을 탑재해 200만원대를 넘게 예상하기도 합니다.
위에서 업급을 하지는 않았지만 듀얼 8K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가상현실(VR)도 제공이 된다면 가격대는 200만원대 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 돗수가 있는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시력 문제로 안경이나 콘텍트 렌즈를 착용했던 분들이 애플 글라스를 더 기다리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시일은 2024년으로 예상하고 있어 아직은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삼성이 분발해서 삼성 글라스를 먼저 출시해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배터리가 필요없는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DEITY V-MIC D4 Mini)!! 스마트폰도 가능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