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올인원 스크린 솔루션 55인치 엘지 원퀵(55CT5WJ)!!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전자칠판을 한방에

by 핑구야 날자 2021. 10. 24.
반응형

55인치 4K 화질의 엘지 원퀵(LG One:Quick)은 비대면 회의가 일상인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음에는 전자칠판인 줄 알았는데 전자칠판을 포함해 카메라, 마이크 그리고 스피커까지 갖춘 올인원 스크린 솔루션 제품이었습니다. 비대면 회의용 솔루션을 이용해 자료를 공유하면서 회의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익숙치 않아서 컨트롤이 어렵죠. 비대면회의지만 대면회의처럼 사용할 수 없을까? 해답은 55인치 4K 화질의 엘지 원퀵(LG One:Quick)에서 찾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위드 코로나시대로 접어 들면 비대면 회의도 많이 사용하게 될텐데 고민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LG원퀵(One:Quick)의 종류와 접근성

 

비대면 회의시 필요한 기능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스크린 솔루션 엘지 원퀵은 쉽게 말하면 다목적 스크린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만 근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재택 근무도 하게 되는데 오히려 일이 더 많아지게 되죠. 신경써야 할 것도 많고 오히려 일을 더 많이 한다고 해요.

 

 

엘지 원퀵은 4K(3,840x2,160) UHD 해상도 스크린을 기본으로 비대면 회의에 필요한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그리고 전자칠판 등이 탑재되어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랍니다.

 

 

webOS 기반으로 구동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우10 IoT를 내장해 직관적으로 쉽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한 LCD 셀을 사용하고 터치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듯이 직관적으로 화면을 터치하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감과 반응속도 역시 만족스러운 수준이구요.

 

 

엘지 원퀵의 화상솔루션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화상 솔루션 원퀵 리모트 미팅을 사용하면 되지만 줌, 웹엑스, 팀즈, 스카이프 그리고 구글미트를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은 편이죠.

 

 

LG 원퀵은 2가지 모델이 있는데 55인치 대화면의 원퀵 프로(55CT5WJ)는 비즈니스 현장의 효율을 높여주는 모델이며 43인치 원퀵(43HT3WJ)은 스타트업과 공유오피스 등 중소형 사무실이나 개인 집무실, 서재 등에 적합합니다.

 

 

엘지 원퀵과 같은 제품은 기존에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었는데 주로 기업간거래(B2B) 시장에서 주로 사용해 왔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LG전자가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한 것입니다.

 

 

LG 원퀵의 특징과 기능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55인치 모델 엘지 윈퀵 프로는 기업용 화상회의 통합 솔루션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화상회의 시 적합한 모델립니다.

 

 

기능적인 면 뿐만 아니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등 연이은 수상을 받을 정도로 하며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쓴 제품입니다.

 

 

기존 유사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화면 따로 마이크/카메라 설정, PC 화면 공유를 위한 케이블 연결, 그리고 녹음 및 판서 등 비대면 회의시 복잡하고 번거로워 매번 부탁을 해 세팅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엘지 원퀵은 비대면 회의시 발표자를 위한 지향 마이크가 탑재되어 최대 6미터 내외에서 깔끔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웬만한 회의 장소 정도라면 행동 반경에 제약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4K 해상도에 120도 광각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선명한 화질로 상대방에게 전송도 가능하고 최대 4배 디지털 줌도 가능합니다. 회의 도중 메모나 녹음한 자료는 이메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회의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겠죠.

 

 

중소형 오피스뿐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는 43인치 다용도 멀티스크린 일반형 원퀵을 사용하면 됩니다. 원퀵 프로와 같은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을 탑재하면서 가격적인 부담을 낮춘 모델이라고 하겠습니다.

 

 

회의실 뿐만 아니라 사무실이나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겠죠. 매력적인 부분은 설치 형태에 따라 이동식 스탠드, 데스크형 스탠드, 벽걸이 부품 등을 구매해 다양한 장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퀴가 달린 이동식 스탠드와 결합하면 활용도가 더욱 높지 않을까 싶네요. 화면을 세로로 돌려서 사용하거나 화면을 원하는 장소로 간편하게 옮겨가며 사용하거나 멀티윈도루가 가능해 화상회의와 웹브라우저를 함께 띄워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원격수업 도중 화면을 나눠 선생님 얼굴과 수업자료를 동시에 볼 수 있으니 괜찮겠죠. 그 밖에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회의나 수업 도중 필요한 내용을 화면에 메모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면 화면 미러링도 가능합니다.

 

최신 스마트폰 8.3인치 서피스 듀오2 특징!! 마이크로소프트가 고민은 했겠지만?

 

최신 스마트폰 8.3인치 서피스 듀오2 특징!! 마이크로소프트가 고민은 했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최신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2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5G를 지원하면서 전작보다 많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삼성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의 대중화에 힘을 받을지는

jongamk.tistory.com

엘지 올레드TV를 2021 최고 TV 브랜드 점수를 준 호주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의 선택 모델과 특징

 

엘지 올레드TV를 2021 최고 TV 브랜드 점수를 준 호주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의 선택 모델과 특징

엘지 올레드TV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좋은 평판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CHOICE)로 부터 2021 최고 TV 브랜드 점수를 획득했다는 반가운

jongamk.tistory.com

식물생활가전 엘지 틔운(LG tiiun) 직접 보니!! 플랜테리어 관심있다면 이런 부분 추천하고 싶어

 

식물생활가전 엘지 틔운(LG tiiun) 직접 보니!! 플랜테리어 관심있다면 이런 부분 추천하고 싶어

식물생활가전의 새 지평을 여는 엘지 틔운(LG tiiun)을 직접 보면서 살짝 놀랐습니다. 물론 유사한 장치들이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과 기술 그리고 활용성 및 접근성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찐 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