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올레드TV를 2021 최고 TV 브랜드 점수를 준 호주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의 선택 모델과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21. 10. 16.
반응형

엘지 올레드TV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좋은 평판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CHOICE)로 부터 2021 최고 TV 브랜드 점수를 획득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엘지 올레드TV의 화질의 매력으로 사용하고 싶어도 가격적인 부담이 있어 망설이는 소비자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LG전자의 빠른 대중화 방향과 소비자의 선택이 증가하면서 65인치 이하의 모델은 충분한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77인치이상의 대화면 모델에 욕심을 갖고 있는데 모델에 따라 가격차이는 있지만 온라인에서 400만원대도 찾아 볼 수 있어 엘지 올레드TV의 대중화 속도에 깜짝 놀랬습니다.

 

 

왜 LG 올래드TV를 선택하는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소비자들은 가격적인 부담으로 백라이트가 있어 상대적으로 두꺼운 LED TV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요즘은 77인치 LG 올레드TV도 구매할만 하죠.

 

 

그러나 400만원 77인치 LG 올레드TV도 있지만 화질을 원한다면 올레드TV, 화질 보다는 가격에 대한 부담을 좀 더 줄이고 싶다면 LED TV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화질과 가격에 대한 고민이 예전보다는 많이 줄기는 했지만 LED TV의 가격대와는 차이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LG 올레드 TV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일단 백라이트 때문에 두꺼운 LED TV와 달리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소자를 사용하는 올레드TV는 LED TV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얇죠.

 

 

LG 올레드TV는 자발광소자를 사용해 블랙을 만들때 소자를 끄면 되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이 제공해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반면 LED TV는 소자로 블랙을 만들기 때문에 완벽하지 않죠.

 

 

LG 올레드 TV는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과 강력한 게이밍 성능의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합니다. LG 올레드 TV 전 모델은 TV 제품 중 세계 최초로 미국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와 UL로부터 화면 깜박임이 없는 플리커 프리를 검증받았습니다. 또한 독일 TUV라인란드가 공동 개발한 아이세이프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아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편안해 콘텐츠 감상을 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제공합니다.

 

 

호주에서 6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

 

최근 LG전자는 호주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TV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2016년 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LG전자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했다는 겁니다. 초이스는 TV 성능을 고객 수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신뢰도, 소비자 만족도 그리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된 비율 등을 종합 평가했습니다.

 

 

초이스는 제품 성능뿐 아니라 고객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한 결과인 만큼 6년 연속 수상은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하겠숩니다. 더구나 국내외의 유력 TV와의 평가에서 전 항목 1위를 차지했다는 겁니다.

 

 

더욱 반가운 것은 삼성이 2위를 해서 일본 소니와 미국 하이센스 보다 앞섰다는 겁니다.. 물론 LG전자의 입장에서는 삼성과의 평가에서도 전년도 3점 차이, 올해는 9점 차이로 더욱 간격이 벌어져 반가웠을 듯 합니다.

 

 

추가로 LG TV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초이스의 평가단 자체 TV 성능 평가에서도 상위권을 휩쓸었으며 1위부터 4위까지를 차지한 LG 올레드 TV를 비롯해 상위 8위 제품까지 모두 LG TV(55 CX)가 차지했다고 하니 놀랍죠.

 

 

개인적으로는 77인치 이상의 LG 올레드TV로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도 궁금해집니다. 대화면에 대한 욕심이 있다보니 평가결과도 궁금해지는 거 있죠.

 

 LG전자 ADAS 전방카메라 벤츠 C클래스에 장착!! 2022년 자동긴급제동와 차로이탈경고 의무화

 

LG전자 ADAS 전방카메라 벤츠 C클래스에 장착!! 2022년 자동긴급제동와 차로이탈경고 의무화

LG전자가 꾸준히 준비해 온 사업들 중에 자동차에 장착되는 ADAS 전방카메라를 고급차량인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에 탑재되어 양산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독일의 명차 C클래스에 먼저 장착

jongamk.tistory.com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의 안내 역할 비대면 시대 적합!! 문제는 유지비용과 다양한 상황 대처 능력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의 안내 역할 비대면 시대 적합!! 문제는 유지비용과 다양한 상황 대처 능

안내로봇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의 등장으로 덜컥 겁이 나기도 하고 점점 일자리가 줄어드는 게 아닌가 하는 두려움부터 앞서는 게 사실입니다. 안내로봇은 시작에 불과하고 더 확대가 될 것으

jongamk.tistory.com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1년째 사용!! 침구와 인형까지 케어 해봤어!!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1년째 사용!! 침구와 인형까지 케어 해봤어!!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를 사용한 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시능 중에 하나인 무빙행어 플러스는 분당 최대 200회를 움직여 옷을 직접 흔들고 바람으로 털기 힘든 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