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가정용 칫솔살균기와 휴대용 칫솔살균기(UTC-3200W)의 장점과 단점!! 연말연시 감사선물로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1. 12. 3.
반응형

유토렉스의 가정용 칫솔살균기와 휴대용 칫솔살균기(UTC-3200W)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살균이라는 부분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라 뭐라고 말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죠. 유토렉스에서 UV방식과 히팅건조 방식을 제동하고 2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는 것으로 신뢰하며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치아뿐만 아니라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게 중요한 줄 알면서도 쉽지 않아요. 아무래도 욕실에서는 샤워를 하기 때문에 습기가 늘 있어 이왕이면 칫솔을 살균해서 사용하면 좀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무엇보다 정돈의 문제도 있기도 하구요.

 

 

퍼펙트케어 UV+히팅건조 듀얼 칫솔살균기 개봉기

 

가정용 칫솔살균기 퍼펙트케어 UV+히팅건조 듀얼 칫솔살균기는 브랜드명이 참 길죠. 유토렉스에서 강조하고 싶은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깔끔한 화이트 박스로 포장이 되어 있고 가격대도 부담이 적어 연말연시 감사선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일반 칫솔살균기와 차별성이 있고 실용적이거든요.

 

 

가정용 칫솔살균기의 구성품은 칫솔살균기 본체, 물컵과 치약컵 그리고 거치용 스티거 및 사용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기플러그가 ㄱ자로 되어 있어 사용이 더욱 편했습니다.

 

 

가정용 칫솔살균기의 외관입니다. 우측에 거울이 있어 치아상태를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뚜껑은 미끄럽지 않게 빗살무늬로 처리하였습니다.

 

 

5개의 칫솔과 1개의 면도기를 거치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면도기는 직접 살균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구요. 개인적으로는 이왕 살균한다면 기능을 제공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거울 밑부분에 자석식으로 되어 있는 물컵을 거치할 수 있어 물도 절약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살짝 대기만 하면 탁 붙어 편리했어요. 거울 사이드에 치약컵을 붙여 사용하면 더욱 편하고 깔끔합니다.

 

 

욕실의 벽에 거치하기 위해 접착력이 좋은 3M 테이프가 붙어 있는데 칫솔살균기 뒷면에 위로 밀어서 부착을 하면 조정이 됩니다. 사용설명서를 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치약컵을 좌측이나 우측에 편한대로 붙여서 사용하면 되는데 우리는 전동칫솔 쓰는 가족이 있어 일단은 치약컵 없이 사용하다가 필요하면 치약을 하나 더 치약컵에 넣고 사용할 계획이었어요.

 

 

퍼펙트케어 UV+히팅건조 듀얼 칫솔살균기 후기

 

칫솔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아마도 없을 듯한데요. 가족이 많을수록 세면대 위에는 지저분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요. 정리하는 사람과 편하게 사용하는 사람이 정해져 있죠. ㅋㅋ

 

 

평상시 일반 칫솔과 전동 칫솔, 면도기 그리고 치약을 나름 정리한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지저분해 보일 수밖에 없고 세균에 대한 부분도 고민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몇 일 지나서 치약컵도 붙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퍼펙트케어 UV+히팅건조 듀얼 칫솔살균기에 거치하니 위생도 위생이지만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속이 다 후련하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살균도 되니 1석2조 아니겠어요.

 

 

다만 단점이라면 칫솔모의 사이즈에 따라서는 UV램프의 위치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 단점으로 지적하고 싶습니다. 물론 약간 떨어져도 살균은 되겠지만~ 거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었으면 어떨까 싶네요.

 

 

칫솔을 거치하고 UV살균만 하면 습기 처리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 UV램프를 24시간 작동하고 75℃의 열로 히팅처리하기 때문에 습기로 인한 고민을 덜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물컵을 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영치질을 할 때 편하기도 하고 물 절약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일반 제품 보다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듯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휴대용 칫솔살균기(UTC-3200W)

 

솔직히 말하면 치아 건강에 관심이 많고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휴대용 칫솔살균기(UTC-3200W)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텐데요. 특히 출장이 많은 분들에게는 더욱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충전을 해야 하는 부분이 살짝 망설이게 만들기는 하지만 4시간 충전으로 90일을 사용할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되겠죠. 다만 가정용 칫솔 살균기의 히팅 기능처럼 상시로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없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휴대용 칫솔살균기(UTC-3200W)도 충전 중에만 건조가 될 수밖에 없으니 어쩔 수 없겠죠. 다만 4시간 충전에 90일을 사용할 수 있으니 충전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휴대용 칫솔살균기 게이스의 좌측 측면에 5핀 충전기를 꽂도록 되어 있는데 USB Type C 케이블이 아니라 살짝 아쉬웠습니다. 사이즈는 52 x 222 x 28mm입니다.

 

 

칫솔을 거치시키고 뚜껑이 닫히면 UV램프가 켜지는데 접점 부분을 손으로 눌러 UV램프가 켜진 모습을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뚜껑이 닫혀도 UV램프의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유토렉스의 가정용 칫솔살균기와 휴대용 칫솔살균기(UTC-3200W)를 사용하면서 연말연시 감사선물로 준비해도 괜찮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 전보다는 세면대 주변이 깔끔해지고 좀 더 치아 위생에 안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칫솔살균기 자세히 보기

 

바비온 터치슬림 음파전동칫솔 쓸만한가? 아쉬움도 있지만 클리닝모션과 강도조절 마음에 들어!!

 

바비온 터치슬림 음파전동칫솔 쓸만한가? 아쉬움도 있지만 클리닝모션과 강도조절 마음에 들어!

바비온 터치슬림 음파전동칫솔은 아이들에게 선물을 하려고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전동칫솔을 처음부터 필립스 소닉케어와 오랄비 지니어스 등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바비온의 터치슬림 음파

jongamk.tistory.com

바비온 가성비 G3 전기면도기를 사용해 보니 팝업 트리머까지 갖춰 처음 면도기 사용하는 분들에게

 

바비온 가성비 G3 전기면도기를 사용해 보니 팝업 트리머까지 갖춰 처음 면도기 사용하는 분들

저렴한 가격대의 바이온 가성비 G3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이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분당 약 10,000 마이크로 진동을 제공하는 전기면도기와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jongamk.tistory.com

식물생활가전 엘지 틔운(LG tiiun) 직접 보니!! 플랜테리어 관심있다면 이런 부분 추천하고 싶어

 

식물생활가전 엘지 틔운(LG tiiun) 직접 보니!! 플랜테리어 관심있다면 이런 부분 추천하고 싶어

식물생활가전의 새 지평을 여는 엘지 틔운(LG tiiun)을 직접 보면서 살짝 놀랐습니다. 물론 유사한 장치들이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과 기술 그리고 활용성 및 접근성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찐 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