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 22종 안전장치시스템!!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by 핑구야 날자 2022. 1. 22.
반응형

엘지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가 출시되었는데 전작과 비교해 얼마나 성능과 기능이 개선되었을까요. 14가지 안전장치를 제공하고 있는 LG 인덕션(BEY3MT)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22종의 안전장치시스템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다가 인덕션으로 교체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그릇 중에 사용할 수 없는 그릇이 있어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1년 넘게 LG 인덕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넘 편하고 무엇보다 주방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LG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뭐가 다를까요.

 

 

용기 가열지수를 확인하는 방법

 

가스레인지보다 좀 더 안전하고 주방관리도 용이해 인덕션을 구매하는데 문제는 가열 성능이 떨어지는 인덕션 용기를 교체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LG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음식을 2배 이상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쿼드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만족도를 높여 기존의 기존의 불만을 개선하였습니다.

 

 

LG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에 적용된 기술은 인버터 코일에 전류를 통과시키는 입구 역할을 하는 반도체를 기존 LG 제품 대비 2개에서 4개로 늘려 코일의 부하를 낮추었습니다.

 

 

이러한 쿼드 인버터 기술을 탑재해 더 많은 에너지를 용기에 전달함으로써 저효율 용기에서도 조리속도가 빨라지게 되는 겁니다. LG전자는 국제 시험인증기관 UL의 검증을 통해 용기 가열지수가 5인 저효율 인덕션 용기를 써서 실험한 결과 신제품과 비슷한 화력을 가진 3,300W의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BEI3MST)보다 대화구 기준으로 조리속도가 2.3배 빨랐다고 합니다.

 

 

쿼드 인버터 인덕션 용기의 효율은 인덕션과 접촉하는 면적뿐만 아니라 자성의 세기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조사별로 용기에 열이 얼마나 잘 전달되는지를 알 수 있는 용기가열지수를 인덕션 제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기 가열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쿼드 인버터 인덕션은 화구에 인덕션 전용 용기를 올리고 화력을 9단계로 설정한 다음 잠금 버튼과 해당 화구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면 타이머 표시창에 총 10단계로 용기가열지수를 표시해 줍니다.

 

 

용기가열지수는 자사의 기준에 따라 총 10단계로 구분하는데 숫자가 10에 가까울수록 빠르게 가열됩니다. LG전자는 이 지수가 5~8인 경우 자성이 약해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는 저효율 용기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LG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 뭐가 다른가?

 

위에서 언급한 LG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의 특징 이외에 뭐가 좋아졌을까요. 신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인덕션과 달라졌을 텐데~ 어디 한번 볼까요.

 

 

엘지 쿼드 인버터 인덕션은 코일과 용기간 거리를 줄여 가열 속도를 향상시킨 2층 코일 구조로 되어 있어 가열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조리를 위한 최고 등급의 내열 코일이 탑재되었죠.

 

 

과열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코일 설계로 안전에 더욱 신경을 썼으며 과열을 사전 방지하는 코일 과열감지 센서도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핵심부품 보호 설계 등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로 3,400와트 초고화력의 국내 3구 플러그타입 인덕션 제품 중 최저 전기료를 구현했습니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안정성에도 더욱 강화했는데 상판 온도의 급상승을 감지해 자동으로 출력을 제어하는 상판 과열방지 시스템, 과열 방지를 위한 풍량을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변속 쿨링팬 그리고 정전기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는 정전기 방지 시스템 등 22종의 안전장치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고양이가 인덕션에 올라가 화재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외출을 할 경우는 잠금기능을 활용해 안전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덕션 위에 용기 미감지시 자동화구OFF 기능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그 밖에 긁힘에 강하고 청소하기 편한 미라듀어 상판을 사용했으며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IH(Induction Heating) 코일 10년 무상보증 등 LG 디오스 인덕션의 차별화된 장점을 그대로 제공하였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4만원~179만원입니다.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

LG 디오스 인덕션(BEY3MT)으로 교체 사용한지 9개월이 되어 갑니다. 가스레인지와 비교해 여려가지 고민이 있었지만 잘 판단한 것 같습니다. 화재의 위험이나 사용의 편의성에서 만족도가 높았는

jongamk.tistory.com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는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는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가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코로나

jongamk.tistory.com

최신 무선청소기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개봉기!! 완전 달라진 올인원타워 스타일

 

최신 무선청소기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개봉기!! 완전 달라진 올인원타워 스타일

최신 무선청소기 가 거실 분위기를 더욱 달라지게 만들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거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안정적인 거치가 마음에 들었습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