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17G90Q) 부담스러운 가격만큼 기대되는 성능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2. 2. 20.
반응형

최신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17G90Q)의 가격은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RTX™ 3080 탑재 기준 549만원으로 가격적인 부담이 많습니다. 예약 판매로 구매하면 울트라기어 게이밍스피커(GP9)와 게이밍 마우스를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부담은 여전합니다. 게이머의 입장에서는 차라리 데스크탑으로 세팅하는게 더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겠죠. 휴대성과 사용 공간에 대한 효율성을 고려하는 게이머라면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겠죠. 아직도 가격을 보고 놀란 가슴이 가라앉지 않는데요. LG전자가 분명 나름 계산이 되니까 고가의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했을 텐데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해지네요.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의 게임 몰입도 

 

LG전자가 지속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면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더 강력해진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의 반응을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17G90Q)의 특징은 한마디로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압도적인 성능이 주 포인트입니다. 물론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까지 만족도를 높이며 CES 2022 혁신상도 받은 제품입니다.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17G90Q)는 17.3인치로 대화면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으며 게임 노트북답게 1ms대 응답속도를 구현해 빠르게 전환되는 게임 화면을 매끄럽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얼마나 매끄럽냐면 초당 최대 30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300Hz 주사율도 지원해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게 됩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그래픽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 엔비디아의 고성능 노트북용 그래픽카드(RTX™ 3080)와 인텔의 최신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레이크H를 모두 탑재하였습니다. 벌써 11세대라니 놀랍죠.

 

 

장시간 게임을 하면 내구성과 그 밖의 영향 때문에 발열에 대해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은 넓은 면적의 발열을 빠르게 낮춰주는 베이퍼챔버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해소하였습니다. 다만 베이퍼챔버는 예전 부터 적용되던 방식이라 타사 노트북에도 적용되어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휴대성 아쉬워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은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21.4mm로 슬림한 편으로 93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면서도 약 2.6kg의 무게를 제공합니다. 휴대하기에는 다소 무겁다고 보는 게 맞겠죠.

 

 

메모리와 저장장치(SSD)는 각각 듀얼 채널을 지원해 뛰어난 사양 확장성을 계속 유지하였습니다. 게임을 하면 사운드도 중요한 부분인데 탑재된 스테레오 스피커는 입체음향기술 DTS:X Ultra를 적용해 사용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하였습니다.

 

 

숫자키를 포함한 풀사이즈 키보드에는 백라이트를 적용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게이머의 스타일에 따라 각 키 별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용 게이밍 소프트웨어 LG 울트라기어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게임에 맞춰 CPU, GPU 등 하드웨어의 성능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549만원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그 만큼 기대했던 스펙이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400만원대의 가격으로 책정을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LG전자는 2월17일부터 3월 7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을 포함한 전국 가전 매장, 공식 온라인 판매점 등에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죠.

 

갤럭시 북 이온 15.6인치를 사용해 보니 신학기 선물로 괜찮은 이유!! 모바일 최적화된 찐 노트북

 

갤럭시 북 이온 15.6인치를 사용해 보니 신학기 선물로 괜찮은 이유!! 모바일 최적화된 찐 노트북

갤럭시 북 이온 15.6인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노트북과 달리 스마트폰처럼 이동성이 좋고 편리한 것을 중시하는 20대와 30대에게 적합한 노트북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갤럭시 북 이온은 가벼

jongamk.tistory.com

 LG전자니까 만든다.!! 엘지 듀얼업모니터(28MQ780)의 위아래화면 KVM과 PBP 기능 제공

 

LG전자니까 만든다.!! 엘지 듀얼업모니터(28MQ780)의 위아래화면 KVM과 PBP 기능 제공

엘지 듀얼업모니터(28MQ780)는 좌우가 아니라 위아래로 모니터를 연결한 제품입니다. 좌우로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만 위아래로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는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습

jongamk.tistory.com

듀얼모니터 View(16MQ70) 탑재한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16(16Z95P) 스펙과 특징을 보니

 

듀얼모니터 View(16MQ70) 탑재한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16(16Z95P) 스펙과 특징을 보니

PC에 HDMI케이블을 연결해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편인데요.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16(16Z95P)는 모니터 View(16MQ70)를 추가로 사용하면 PC처엄 듀얼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