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벨벳(LG Velvet) 안드로이드12 업그레이드 지원? 마지막 스마트폰까지 약속 지켜

by 핑구야 날자 2022. 3. 3.
반응형

LG전자의 마지막 스마트폰 엘지 벨벳(LG Velvet) 정확히 말하면 자사 직원들에게만 판매되었던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가 마지막이겠죠. LG 스마트폰에 대한 평가는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내내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스마트폰과 관련된 특허나 기술은 여전히 LG전자의 다른 사업에 사용되고 있지만 그래도 버텨주기를 바라던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부질없는 미련을 갖고 있겠죠. LG전자의 공식적인 소식을 접한 것이 아니라 해외IT매체 폰아레나를 통해서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LG전자가 소비자들과의 약속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LG벨벳 만족스러운 AS

 

얼마 전에 LG 벨벳이 먹통이 되면서 제부팅도 안 되고 별의별 방법을 다 사용해 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아 난감했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다행스럽게 여분의 스마트폰이 있어 응급으로 사용을 하고 다음날 LG 서비스센터에 방문했었죠. 방법이 있겠지~ 혹시 이대로 사용을 못하게 되면 큰일인데~ 이런 걱정을 하면서 말이죠.

 

 

그런데 언제나 그랬듯이 친절한 LG 서비스센터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아 무료로 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생활 흠집이 난 후면 케이스도 교체를 해주어 기분 좋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OS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 가능

 

LG전자의 마지막 스마트폰 벨벳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OS 업데이트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물론 아직 LG전자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니지만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020년에 출시된 엘지 벨벳은 안드로이드12를 적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LG의 모바일 사업부가 폐쇄되었기 때문에 과연 LG전자의 안드로이드 로드맵 현황은 미스터리입니다.

 

 

왜냐면 OS를 업데이트하려면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야 하고 문제가 생기면 지원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모바일 사업부가 없는 LG전자에서 과연~ 현행 OS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만 해도 되는데 말이죠.

 

 

아직은 속단할 수 없으며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LG전자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어야겠죠. 다행스럽게도 LG 벨벳은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에 대한 서비스 지원이 긍정적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직 LG전자의 발표를 접하지는 않았는데 LG로부터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가 엘지 벨벳과 일부 구형 스마트폰에 적용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해외에서 먼저 발표가 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발표 소식에 의하면 엘지 벨벳을 포함한 대상 스마트폰은 2022년 1분기 중에 안드로이드12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늦어도 3월 31일까지라는 말이 되는데 국내에서 LG전자의 발표를 기대해 봅니다.

 

엘지 벨벳 포함 스마트폰 먹통 해결 방법 재부팅 처리로 안될때!! LG 서비스센터가면 해결 될까?

 

엘지 벨벳 포함 스마트폰 먹통 해결 방법 재부팅 처리로 안될때!! LG 서비스센터가면 해결 될까?

엘지 벨벳을 사용자 뿐만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 사용시 먹통이되는 현상을 가끔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스마트폰을 당장 사용할 수 없으면 정말 거짓말 보태서 맨붕이 오면서 아무것도 할 수

jongamk.tistory.com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 정말 엘지 마지막 스마트폰? 중고폰으로 살수 있을까?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 정말 엘지 마지막 스마트폰? 중고폰으로 살수 있을까?

LG전자의 마지막 스마트폰은 어떤 모델일까요. 엘지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LG 벨벳2 프로(LM-V700N 레인보우폰)가 얼마 전 등장해 놀라게 했습니다. 아직도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계속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도 후면카메라 범프 달라질까? S펜에 카메라도 탑재된다면 이슈 될 수도

 

갤럭시S23 울트라도 후면카메라 범프 달라질까? S펜에 카메라도 탑재된다면 이슈 될 수도

갤럭시S23 울트라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갤럭시S22 울트라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너무 성급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대하게 되는 것은 갤럭시S22 울트라의 비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