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최신 아이폰SE3 가격 30만원대로 출시!! 4.7인치 사이즈가 작기는 하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2. 3. 8.
반응형

최신 아이폰이 저렴한 모델인 아이폰SE3부터 포문을 열면서 더욱 치열한 모바일 경쟁이 될 듯합니다. 중국폰의 지속적인 저렴한 가격 공세에 애플이 먼저 반응을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삼성도 A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지만 애플의 아이폰SE3의 30만원대 가격 출시는 조금은 다른 느낌이 듭니다. 갤럭시S22 폰과 비교할 수 없지만 아이폰을 사용해 보고 싶은 분이라면 가격적인 부담이 적은 아이폰SE3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던 습관 때문에 iOS를 사용하기에는 초반에 익숙해져야 할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30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애플의 아이폰SE2를 출시한 지 벌써 2년이 되었으니 아마도 기존 사용자들은 교체하려는 니즈가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월9일 새벽 3시 애플의 "Peek Performance" 이벤트에서 더 정확한 소식을 접해 보세요.

 

 

이미 해외IT 매체를 통해 이미 2022년 상반기에 5G를 지원하는 아이폰SE3가 출시된다는 소식과 디자인에 대해 어느 정도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SE3에는 업데이트된 A15 바이오닉칩과 함께 출시될 것이며 이미 테스트를 위해 모델 번호 A2595, A2783 및 A2784의 세 가지에 대한 소식도 일찌감치 전해졌습니다.

 

 

그런데 아이폰SE3에 대한 소식 중 가장 반가운 것은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는 안드로이드와 iOS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에게 구미가 당기는 부분입니다.

 

 

얼굴인식 기능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을 하기 때문에 아이폰SE3 출시를 더욱 기다리게 만듭니다. 다만 아이폰SE3의 크기가 4.7인치로 변함이 없는 것이 살짝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아이폰SE3 스펙 달라진 점과 아쉬운 점

 

아이폰SE3의 두께는 7.3mm, 무게는 약 150g으로 4.7인치 사이즈인 만큼 그립감이나 휴대성은 무척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SE3 디자인도 30만원대 가격의 영향으로 기존 SE 모델과 유사할 것이라는 부분도 염두해야 할 것입니다. 말은 복고풍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가격을 맞추기 위해서는 방법이 없었겠죠.

 

 

따라서 아이폰SE3는 시그니처인 청키한 베젤이 상단과 하단에 있으며 물리적 홈 버튼을 통해 보다 촉각적인 사용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후면 카메라는 전작과 동일한 싱글카메라로 1200만 화소 광각렌즈를 장착해 미니멀한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카메라의 성능은 2년전 보다 업그레이드되겠죠.

 

 

그리고 올레드 화면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대신 3세대 SE용 LCD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올레드는 일반적으로 LCD에 비해 선명하고 명암이 더 풍부하고 야외 시인성이 높기 때문에 실외에서 사용할 경우 아쉬움으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SE3의 배터리 용량은 1,821mAh로 더 많은 용량을 늘리는 것은 물리적으로 한계가 있었겠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가격적인 부분도 고려했을 것 같구요.

 

 

다만 반가운 소식은 무선충전과 IP67등급의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해 갤럭시A 시리즈의 동급 모델과 비교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SE3의 출시로 기대되는 것은 30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A15 바이오닉을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가격적인 이유로 전작과 동일한 디자인의 4.7인치 사이즈와 LCD 디스플레이(1334 x 750)를 탑재는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아이폰SE3 자급제폰 구경하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의 접히는 스마트폰 아이폰 에어 글쎄? 코닝의 세라믹 쉴드 스크린 성공이 되야

 

애플의 접히는 스마트폰 아이폰 에어 글쎄? 코닝의 세라믹 쉴드 스크린 성공이 되야

애플의 접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은 해마다 연초가 되면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전해지는데 그만큼 아이폰 사용자들의 니즈로 인한 압박이 강하다는 것이겠죠. 아무래도 애플의 폴더블폰에

jongamk.tistory.com

6.5인치 보급형 삼성 갤럭시A03 배터리 용량 5000mAh!! 10만원대 스마트폰이라 국내 출시 기대는?

 

6.5인치 보급형 삼성 갤럭시A03 배터리 용량 5000mAh!! 10만원대 스마트폰이라 국내 출시 기대는?

5,000mAh 대용량 배터리 용량을 제공하는 6.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A03이 10만원대 초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인도와 동남아시아를 공략하고 있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10배 광학줌 카메라 기대해도 될까? 5배 광학줌부터 시작해야

 

아이폰15 프로 맥스 10배 광학줌 카메라 기대해도 될까? 5배 광학줌부터 시작해야

아이폰14 출시도 아직 반년 이상이 남았는데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대한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대를 하는 입장의 전망일 수도 있지만 애플의 개발 방향성의 일부분을 엿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