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모토로라 최신 스마트폰 엣지30 프로 스냅드래곤8세대 탑재!! 6.7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

by 핑구야 날자 2022. 3. 14.
반응형

모토로라의 최신 스미트폰 엣지30 프로를 보면서 제일 눈에 띄는 것은 후면의 모토로라 로고였습니다. 모토로라를 보면 격세지감이 느껴지는데 스타텍의 인기를 기억하는 분이라면 더 그렇겠죠. 2010년도 전 세계 휴대폰 판매량 1위로 지금의 아이폰과 같은 인기라고 할까요. 그러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고 결국은 글로벌 스마트폰 순위에서 Others로도 존재감을 유지하기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지금은 레노버에 매각되어 더욱 초라한 상황이 되었지만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냅드래곤8세대를 탑재한 모토로라 엣지30 프로를 출시했는데 어떤 디자인과 스펙을 갖고 있는지 볼까요.

 

 

모토로라 엣지30 프로 간단 스펙

 

레노버의 모토로라는 2021년 12월에 중국에서 세계 최초로 스냅드래곤8세대를 탑재한 엣지30 프로를 스타더스트 화이트와 코스모스 블루 2가지 컬러로 공개를 했습니다.

 

 

 

모토로라 엣지30 프로는 전작인 엣지20 프로와 크게 다른 것이 없어 살짝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투명케이스, 충전케이블 및 68W 어댑터 그리고 유심핀과 사용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토로라 엣지30 프로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스냅드래곤8세대를 탑재하였으며 램은 8G와 12GB 두 종류이며 메모리는  128GB, 256GB 그리고 512GB 3가지 옵션으로 되어있습니다

 

 

엣지30 프로는 안드로이드12 기반 MyUI 3.0을 제공하며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UI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매력적입니다. 모토로라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3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모토로라는 플래그십에 대해 안드로이드13과 안드로인드14로 업그레이드 보장을 해 주었습니다. 모토로라 엣지30 프로 는 HDR10+ 인증을 받은 6.7인치 풀HD+ 144Hz 10비트 OLED 디스플레이로 되어있습니다.

 

 

모토로라 엣지 30 프로 카메라

 

 

전면에는 무려 6000만 화소 셀카용 펀치홀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릴라 글래스3으로 보호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전작의 금속 프레임에서 엣지30 프로는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따라서 모토로라 엣지30 프로의 변경된 프레임은 쉽게 얼룩지거나 긁힐 수 있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볼륨 로커와 전원 키가 있으며 후자는 지문 판독기도 사용됩니다.

 

 

해당 버튼들은 괜찮은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지만 약간 높게 배치되어 있어 살짝 아쉽습니다. 모토로라 엣지30 프로의 후면을 보면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하였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 기본(OIS 포함)카메라와 5000만 화소 광각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심도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아쉽게도 전작에 있던 800만 화소의 망원카메라는 제외되었습니다.

 

 

모토로라 엣지30 프로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라운드 스타일의 부드러운 곡선이 보기 편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좀 더 일찍 출시가 되었다면 Others에서도 주목을 받았을 텐데~

 

 

지문인식 속도가 빠르다고 했지만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도 빠르기 때문에 특징이라고 할 수 없을 듯합니다. 그밖에 모토로라 엣지30의 특징을 보면 5G 연결, NFC, 스테레오 스피커, 돌비 애트모스 지원, IP52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최대 68W의 충전을 제공하며 USB-C 포트를 사용하고 배터리 용량은 전작보다 개선된 4,800mAh입니다.  그리고 엣지20프로에 없는 15W 무선 ​​및 5W 역방향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블랙베리 스마트폰 역사 속으로!! 쿼티(QWERTY) 자판 대신 자동차 보안 관련 시장 집중

 

블랙베리 스마트폰 역사 속으로!! 쿼티(QWERTY) 자판 대신 자동차 보안 관련 시장 집중

블랙베리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쿼티(QWERTY) 자판으로 애착을 같는 마니아 층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아이폰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외화에서 자주 등장하며 한 번쯤 사용해 보고 싶은 스마트폰으

jongamk.tistory.com

모토로라 엣지 X(XT2201-2)가 스냅드래곤898 탑재 첫 번째 스마트폰이 될까? 스타텍 추억은?

 

모토로라 엣지 X(XT2201-2)가 스냅드래곤898 탑재 첫 번째 스마트폰이 될까? 스타텍 추억은?

모토로라를 잘 아는 분이라면 스타텍을 떠올리실 텐데요. 작년에 모토로라가 출시했던 접히는 스마트폰 레이저 5G가 스타텍의 떠올리게 하는 정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관심에 마물렀던

jongamk.tistory.com

30만원대 예상했던 아이폰SE3 가격 2배 60만원이라고 해야!! 가격적인 매력 감소로 구매욕 주춤?

 

30만원대 예상했던 아이폰SE3 가격 2배 60만원이라고 해야!! 가격적인 매력 감소로 구매욕 주춤?

아이폰SE3의 출시를 앞두고 가장 관심을 받은 부분 중에 하나는 출시 가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고가의 스마트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 IT매체들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