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5.6인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 후기!! 퀵 쉐어 기능이 마음에 든 가벼운 노트북

by 핑구야 날자 2022. 3. 17.
반응형

15.6인치 대화면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를 사용하면서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라고 정의하고 싶은거 있죠. 특히 갤럭시 에코 시스템 중에 갤럭시 디바이스와 손쉽게 연동시켜주는 스마트 쉐어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든 기능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는 12세대 Intel® CoreTM i5-1240P프로세서와 Intel® Iris® Xe 그래픽을 탑재하여 영상편집 뿐만 아니라 게임의 몰입도를 높어주는 고성능 노트북이라는 부분도 강조하고 싶습니다. 원격수업이나 재택근무 그리고 화상회의를 많이 하게 되는 요즘이라 15.6인치 대화면의 가벼운 노트북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를 고민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가벼운 노트북 갤럭시 북2 Pro 5G 개봉기

 

갤럭시 북2 Pro 5G를 선물로 받는다면 바로 이런 기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몇 년을 껌딱지처럼 함께 지낸 친구같은 녀석이기 때문이죠. 사무용 노트북이나 게임용 노트북 그리고 대학생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누구에게나 필요한 고성능 노트북이죠.

 

 

 

사실 15.6인치 대화면이라 레포트를 하던 게임을 하던 널찍해서 좋은데 혹시 무겁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는 분이 있을 텐데 직접 들어보니 1.16kg으로 15.6인치 대화면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가벼운 거 있죠.

 

 

구성품은 갤럭시 북2 Pro 5G 노트북과 Type-C 충전케이블과 충전커넥터 그리고 유심핀과 간단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심핀이 왜 필요하냐구요. 갤럭시 북2 Pro 5G는 KT  5G 이동통신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우측 사이드에 KT 유심을 꽂을 수 있는 트레이가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꽂듯이 트레이에 KT유심을 장착해서 꽂으면 됩니다. WiFi가 제공되지 않은 곳에서도 인터넷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겠죠.

 

 

포트는 좌측 사이드에는 HDMI,  USB3.0 2개가 있으며 우측 사이드에는 SD카드슬롯, 유심트레이 그리고 USB2.0 그리고 이어폰잭 등이 있습니다.

 

 

두께는 11.7mm로 얇아서 책 사이에 꽂아 놓고 보면 어느 정도 얇은지 감이 잡힐 겁니다. 그리고 1.16kg의 무게라고 생각이 안들 정도로 가볍게 느껴지는 것은 15.6인치 대화면이 주는 사이즈 영향 때문인 듯합니다.

 

 

고성능 노트북 갤럭시 북2 Pro 5G 특징

 

고성능 노트북 갤럭시 북2 Pro 5G는 유심을 꽂아 사용할 수 있어 통신사에서 개통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KT로 연결해 사용하고 있어요.

 

 

고성능 노트북 갤럭시 북2 Pro 5G는 더욱 밝아진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컬러볼륨 120%의 생생한 색감에 깊은 명암비 그리고 낮은 블루라이트 수치까지 그래픽 작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롤 게임을 좋아하는데 리그오브레전드를 오래간만에 해 보는데 확실히 생생한 색감의 명암비와 빠른 응답속도  덕분에 좀 더 몰입감 높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갤럭시 북2 Pro 5G는 12세대 Intel® Core i5-1240P프로세서와 Intel® Iris® Xe 그래픽을 탑재한 고성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충족하여 강력한 개인 보호 기능은 물론 윈도우즈 11 탑재 모델 중 가장 높은 보안 등급을 갖춘 제품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증한 PC입니다. 

 

 

미군사 표준 규격의 낙하, 고온, 저온, 열충격, 염수분무, 먼지, 진동, 고도, 습도, 충격 기준 통과해 내구성을 말할 나위도 없구요.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나 재택근무가 일상화되어 있는데 갤럭시 북2 Pro는 1080P FHD 카메라와 최대 65W USB Type-C 어댑터로 비대면 재택근무 맞춤형 노트북으로 안성맞춤이구요. 특히 자동 프레이밍을 갖춘 FHD 카메라가 최적의 구도를 잡아주고 양방향 노이즈 캔슬링으로 잡음 없이 영상회의를 할 수 있어요.

 

 

갤럭시 북2 Pro 5G의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휴대폰, 태블릿, 버즈 등 갤럭시 제품 산 쉽고 편리한 연동을 제공하는  갤럭시 에코시스템(Galaxy Ecosystem)이 있다는 겁니다.

 

 

갤럭시 에코시스템은 갤럭시 디바이스 연동하는 Quick Share, 갤럭시 탭 화면 연동하는 Second Screen, 노트북간의 데이터 전송 기능 Galaxy Book Dmart Switch, 빅스비로 연결된 기기 제어가 가능한 SmartThings, 사용자 휴대폰 앱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 디스플레이 하단에 있는 Quick Share를 클릭하면 인근에 있는 갤럭시 디바이스를 찾습니다.

 

 

갤럭시 북2 Pro 5G 인근에 있던 갤럭시S21 스마트폰을 빠르고 쉽게 찾아서 연결해 다양한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너무 편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메일로 전송하거나 USB로 담아서 옮기는 불편함은 이젠 안녕~

 

 

갤럭시 북2 Pro 5G는 LTE보다 약 20배나 빠른 5G를 사용할 수 있으며 WiFi5 보다 성능이 4배가 좋은 WiFi 6E를 지원하기 대문에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 끊김 없이 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최대 21시간 배터리 수명으로 수면시간을 빼면 한번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겠죠.

 

 

갤럭시 북2 Pro 5G를 사용해 보니 

 

갤럭시 북2 Pro 5G의 공식 출고시기는 4월1일이고 출고가격은 1,989,900원(VAT포함)입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가벼운 고성능 노트북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는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를 추가 디바이스와 나누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15.6인치의 대화면에 얇고 가벼운 무게 덕분에 처음부터 높은 점수를 주게 되었으며 12세대 Intel® CoreTM i5-1240P프로세서와 Intel® Iris® Xe 그래픽을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디스플레이 하단에 SAMSUNG로고를 없애고 전체적으로 베젤을 줄였다면 화면 사이즈는 그래로 유지하면서 전체 크기가 줄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프로모션보다는 아카데미 버전으로 구입하면 가격적인 부분에서 많이 절약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갤럭시 북2 Pro 5G는 윈도우 11 탑재 모델 중 가장 높은 보안 등급을 갖춘 제품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증 받는 제품으로 재택근무, 원격수업 그리고 화상회의를 비롯한 다양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북2 Pro 5G 얼마까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엘지 크롬북(11TC50Q)은 교육용 노트북!! 윈도우즈 환경에서 사용하던 기능이 안될 수도

 

엘지 크롬북(11TC50Q)은 교육용 노트북!! 윈도우즈 환경에서 사용하던 기능이 안될 수도

LG전자가 교육용 노트북 엘지 크롬북(11 TC50 Q) 출시가 좀 더 빨랐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드 코로나 이후에도 비대면 교육상황을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다행인 듯합니다. 예전에

jongamk.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서피스듀오에 안드로이드11 탑재로 달라진 부분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서피스듀오에 안드로이드11 탑재로 달라진 부분

IT기업 중에 스마트폰 부분에서 뒤처지는 업체 중에 하나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폰 서피스듀오는 가격이 발목을 잡고 있어 존재감이 미미한 상황입니

jongamk.tistory.com

한정판 최신 16인치 노트북 엘지 그램 블랙 라벨(16Z95P-XD70K) 혜택 그리고 스펙과 가격은?

 

한정판 최신 16인치 노트북 엘지 그램 블랙 라벨(16Z95P-XD70K) 혜택 그리고 스펙과 가격은?

최신 16인치 노트북 엘지 그램 블랙 라벨(16Z95P-XD70K)이 출시되면서 여러가지로 궁금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정판 LG 노트북 출시 소식을 듣고 혜택을 보니 살짝 욕심이 나기는 하더라구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