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A04s 외관만 보면 갤럭시S22인 줄!! 3.5mm 이어폰잭이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2. 4. 29.
반응형

국내 출시가 될지는 모르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 A04s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스펙을 보면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보이는데 디자인을 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22로 착각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중급폰 이하의 모델과는 디자인부터 차별화해야 한다는 의견에 일부 동의하는 편인데요. 물론 자세히 보면 재질 등 차이는 있지만 완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해야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반면 요즘 스마트폰으로 플렉스하는 시대는 아니기 때문에 차별화가 무슨 의미가 있냐라고 하는 의견도 일리는 있어 보입니다. 애플처럼 카메라나 사이즈로 구분하는 것도 방법일 텐데~

 

 

보급형 스마트폰 종류 많네

 

삼성전자의 A0 시리즈 스마트폰의 출시는 다소 늦어질 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갤럭시 A04의 예상 디자인을 고려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갤럭시A04s의 사이즈는 164.5 x 76.5 x 9.18mm로 전작인 갤럭시A03보다 1mm 더 큽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HD+ 패널인 6.5인치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A04s의 디자인은 아직 공식적이지 않지만 좀 더 자세히 보면 뒷면은 약간의 디자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아직 세부 정보는 없지만 이전과 같이 트리플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같은 카메라 범프가 없어 좀 두껍기는 합니다. 갤럭시S22 울트라와 마찬가지로 렌즈만 후면에서 돌출되어 있는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성능까지 갤럭시S22 울트라와 같다고 기대할 수 없겠죠.

 

 

어쨌든 갤럭시A04s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타켓을 정한 모델이라 국내 출시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델링을 달리하면 모르겠네요.

 

갤럭시A04s 스펙을 정리하면

 

갤럭시A04s의 하단에는 3.5mm 이어폰잭이 있고 측면에는 전원버튼과 지문센서를 합친 버튼이 있으며 반대편 사이드에는 유심칩과 마이크로SD 슬롯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A04s의 간단한 스펙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다시 보면  6.5인치 HD+ LCD(60Hz) 디스플레이와 AP는 Helio P35 그리고 후면 카메라는 1300만+200만+200만 화소의 트리플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입니다. 배터리는 5,000mAh로 15W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요즘 환율이 비싸져 20만원에 근접한 가격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보급형 스마트폰 얼마까지 저렴한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찐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노트11 프로!! 1억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해도 가격은?

 

찐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노트11 프로!! 1억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해도 가격은?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1 프로는 갤럭시S22 울트라처럼 1억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아직은 국내 점유율이 1~2%에 머물고 있지만 전년대비 40%의 매출 증가를 보이면서

jongamk.tistory.com

아이폰SE3 가격이 저렴한 듯 비싼 듯한 단점과 장점 뭐가 있을까?

 

아이폰SE3 가격이 저렴한 듯 비싼 듯한 단점과 장점 뭐가 있을까?

아이폰SE 3세대 출시 즈음에 주목을 받았던 이유 중에 하나는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일 수도 있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59만원부터 시작해 60만원이나 다름이 없는 가격으로 결정이 되

jongamk.tistory.com

방수가 되는 갤럭시A33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3 비교 상대는 안되지만 스펙은 어떨까?

 

방수가 되는 갤럭시A33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3 비교 상대는 안되지만 스펙은 어떨까?

삼성은 갤럭시A33을 비롯한 A시리즈를 공개하면서 아이폰SE3의 수요를 견제하려는 계획인가 봅니다. 그러나 갤럭시A33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아이폰SE3가 좋아도 쉽게 바꾸기가 어렵고 반대로 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