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첫 번째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는 세가지 버전!! 건강 추적 관련 기능 어떤걸까?

by 핑구야 날자 2022. 4. 26.
반응형

소문으로만 알려졌던 구글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픽셀워치가 드디어 출시가 될 모양입니다. 그러나 타사에 비해 늦게 출시된 만큼 준비를 많이 했겠지만 차이는 있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이 만든 첫 번째 스마트워치라 관심을 갖는 분들도 있을 듯합니다. 최근 소식에 의하면 픽셀워치는 단일 모델이 아닌 세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쉽게도 가격에 대한 부분은 아직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타사의 스마트워치와 비슷하거나 낮은 가격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추가로 알려진 구글 펙셀워치에 대한 소식을 볼까요.

 

 

픽셀워치의 세가지 버전은?

 

구글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로 출시될 픽셀워치는 기다려온 소비자들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혀 세가지로 출시할 모양입니다. 아직은 세부 사항에 대한 정확한 소식은 없습니다.

 

 

흔히 기대할 수 있는 것은 크기가 다르거나 셀룰러 연결 여부에 따른 모델 종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픽셀 워치의 컬러 종류에 따른 모델의 차이일 수도 있겠죠.

 

 

왜냐면 픽셀 워치는 32GB의 저장 공간이 있는 블랙, 골드 그리고 그,레이 컬러의 버전으로 제공된다는 소식이 있거든요. 디자인은 이미 서클 타입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변이 없어 보입니다.

 

 

픽셀 워치를 켤 때 흰색 Google 로고가 나타나며 물리적 크라운은 측면에 있는 두 개의 버튼 사이에 있습니다. 아쉽게도 베젤은 생각보다 두껍다는 소식입니다. 랜더링 이미지와는 많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시계 페이스는 직경이 약 1.5인치이고 두께가 0.5인치입니다. 픽셀 워치의 밴드는 구부릴 수 있는데 애플 워치 스포츠 밴드와 비슷하게 보이는 독점적인 구글 밴드입니다. 바닥은 애플워치처럼 유리로 코팅된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 워치의 건강 추척 기능

 

구글이 첫 번째로 스마트워치를 출시 하지만 구글이기 때문에 기술력은 의심할 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것 중에 하나는 건강 추적 기능입니다.

 

 

구글 픽셀 워치에 탑재될 건강 추적 기능 중에 최소한 심박수 및 걸음수 측정과 같은 기본적인 건강 추적 기능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타사의 스마트워치의 건강 관련 기능을 보면 더 많은 관련 기능이 제공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더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2가 밤에 코골이를 감지하고 호흡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했기 때문에 픽셀 워치에도 개선된 기능으로 제공되지 않을까요.

 

 

스마트워치의 배터리는 아직도 풀지 못한 숙제인데 픽셀워치도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완충하면 1Day 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물론 기본적인 워치 기능만 사용한다면 좀 더 사용할 수 있겠죠.

 

2022.04.24 -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문업체 가민은 4년 만에 업그레이드시킨 비보스마트5를 출시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도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나 운동에 필요 없는 기능을 사용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의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기다리는 이유는 각자 다양할 텐데요. 심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좀 더 편하게 혈압과 혈당 측정 기능에 대해

jongamk.tistory.com

애플 링과 최신 스마트 반지 모바노 링 어떤 차이가 있을까? FDA승인이 관건이기는 하지만

 

애플 링과 최신 스마트 반지 모바노 링 어떤 차이가 있을까? FDA승인이 관건이기는 하지만

빠르면 2022년부터는 스마트 반지가 라이프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CES2022에서 공개될 모바노 링은 만성질환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반지입니다. 물론 판매를 위해서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