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의 필앤홀 카메라를 포함한 종류와 가격과 예상 출시일 그리고 스펙의 변화

by 핑구야 날자 2022. 5. 8.
반응형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아이폰14, 아이폰14 맥스 그리고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면서 어느 정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으로 아이폰13으로 교체하려는 분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일반적인 사용에는 크게 차이보다는 기분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디자인에서 확실하게 차이가 날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고민이 되는 부분일 겁니다. 예를 들면 전면에 있는 노치와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아이폰SE가 더 이상 출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고민이 되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가의 가격 정책도 여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치의 변화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애플의 아이폰에 노치를 사용하면서 삼성을 비롯한 많은 제조사들에게 영향을 주었지만 안드로이드 진영은 노치에서 빠르게 벗어나면서 오히려 애플에게 자극을 주게 되었죠.

 

 

현재 안드로이드폰은 전면에 펀치홀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데 드디어 애플도 아이폰14를 정점으로 노치의 변화를 주는 것은 기정사실이 되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디스플레이 패널 사진을 보면 노치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필앤홀 카메라와 페이스ID 컷아웃을 매우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아이폰14 목업은 아이폰14 프로용으로 더 큰 카메라 모듈을 포함하여 각 모델의 디자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아이폰14 라인업은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통상적인 출시 패턴에 따르면 아이폰14는 9월 13일 화요일에 발표되고 10일 후인 9월 22일에 출시될 수 있지만 이는 추측일 뿐입니다.

 

 

아이폰14 라인업은 4개로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 맥스 그리고 아이폰14 프로 맥스 등이며 가격은 아이폰14 프로의 경우 140만원 전후로 시작하는데 아이폰13 프로보다 127,000원 정도 비싼 것입니다.

 

 

4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두꺼워진 아이폰14

 

아이폰14 프로의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카메라로 전작과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4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로 카메라 모듈이 좀 더 커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범프가 없어지면서 전작보다는 0.2mm 더 두껍다고 합니다.

 

 

아이폰14 프로의 디자인 중에 전면의 노치 변화는 펀치 홀과 함께 페이스 ID용 알약 모양의 컷아웃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므로 기본적으로 두 개의 컷아웃이 있습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지문센서가 적용되면 좋겠지만 아직은 정확한 정보를 기다리려면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USB Type C로 가야 하는 것이 분위기지만 애플은 여전히 고집을 피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소식을 정리하면 아이폰14 프로는 6.1인치를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6.7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변화는 수년동안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제공했지만 드디어 아이폰14 프로에서 4800만 화소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OS는 당연 A15 바이오닉에서 그래픽 및 신경 처리 성능을 비롯해 전반적으로 성능이 개선된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만든 5G 모뎀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A16 바이오닉 칩에는 6GB RAM이 장착되며 최근 유출된 아이폰14 프로가 8GB 램을 함께 탑재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오버 스펙일 수도 있어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이폰14 프로는 기존 통신 연결 외에도 위성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는 소문은 진작부터 알려졌는데 개인적으로 기대가 큽니다. 통신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긴급 서비스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기 때문이죠.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삼성 갤럭시워치5에 체온측정기능을 먼저 탑재하는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정확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출시되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

jongamk.tistory.com

싼 스마트폰이면 어때!! 원플러스 노드(Nord) N20 5G의 스펙과 가격을 보면 시간 문제!!

 

싼 스마트폰이면 어때!! 원플러스 노드(Nord) N20 5G의 스펙과 가격을 보면 시간 문제!!

비싼 스마트폰으로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플러스 노트N20 5G와 같은 30만원대 내외의 보급형 중국 스마트폰 영향으로 중급폰 이하의 스마트폰 성능이 더욱 좋아지거나 프리미엄 스마트

jongamk.tistory.com

소니 엑스페리아5 III 120Hz 재생 빈도 지원하는 6.1인치 올레드HDR 디스플레이 탑재

 

소니 엑스페리아5 III 120Hz 재생 빈도 지원하는 6.1인치 올레드HDR 디스플레이 탑재

소니는 잊을만하면 스마트폰 소식이 전해지는 듯합니다. 그만큼 소니 자체에서 스마트폰에 대한 비중이 적다는 것이겠지만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 런칭행사를 하기도 했는데 말이죠. 이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