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싼 스마트폰이면 어때!! 원플러스 노드(Nord) N20 5G의 스펙과 가격을 보면 시간 문제!!

by 핑구야 날자 2022. 5. 2.
반응형

비싼 스마트폰으로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플러스 노트N20 5G와 같은 30만원대 내외의 보급형 중국 스마트폰 영향으로 중급폰 이하의 스마트폰 성능이 더욱 좋아지거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 조정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니즈가 있기에 시장은 유지되겠죠. 확대 추축 할 필요는 없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양극화가 나타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가끔 중국폰의 스펙을 확인하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가격이 적정한지 고민하게 됩니다. 가격만이 아니라 서비스와 보안 등 여러 가지를 무시할 수 없지만~

 

 

원플러스 노드N20의 올레드 디스플레이

 

원플러스 노드N20 5G는 30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보급형 안드로이드폰을 찾는 분이라면 고민해볼 수 있는데 현재는 미국에서만 먼저 선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6.42인치 대화면으로 1080p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였으며 지문 센서도 함께 탑재하여 좀 겨 펀합니다. 6GB 램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일고 하기에는 스펙이 괜찮은 편이며 고속 유선 충전 및 충전기를 제공해 반갑습니다.

 

 

물론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안드로이드11를 제공한 것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또한 원플러스 노드N20 5G가 트리플 후면 카메라는 기술적으로 3개의 이미지 센서를 제공하지만 그중 하나만 의미가 크게 없는 센서입니다.

 

 

아쉬운 부분을 추가로 언급하면 사운드와 동영상 촬영은 보급형 수준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가격을 생각하면 그런가보다 할 수 있지만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일 수 있습니다.

 

 

일반 보급형 스마트폰은 LCD 패널을 사용해 야외시인성이 떨어져 가독성에 영향을 주지만 원플러스의 노드N20은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명암비가 풍부하고 야외에서도 불편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라 화면재생율은 60Hz로 만족해야 하며 물론 일반 보급형 스마트폰 중에 90Hz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올레드 패널이 다른 장점이 더 많기 때문에 의미를 크게 두지 않습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지문센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30만원대 스마트폰으로는 괜찮은 스펙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플러스 노드N20 5G 스펙

 

원플러스 노트N20 5G의 스펙을 보면 미드레인지 스냅드래곤695 5G 칩셋을 사용하고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6GB 램을 제공해 4GB 램을 제공하는 보급형 스마트폰과 비교됩니다.

 

 

앱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앱을 실행시킬 때 전환 속도가 아쉽지만 그렇다고 고성능 모드가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노트 N20 5G에는 아래쪽에 내장 스피커가 하나 있으며 성능은 기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통해 128GB의 내장 스토리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3.5mm 이어폰잭을 제공하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요즘에는 환경문제로 제공하지 않는 추세니까요.

 

 

원플러스하면 고속충전의 대명사인데 30만원대 노드N20에도 33W 유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아쉽게도 무선 충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원을 끄고 완충하면 20분 만에 최대 30%까지 충전됩니다.

 

 

완충시간은 동일한 조건에서 1시간 15분 정도면 가능하며 일반적인 저가형 전화기보다 최소 15분 빠르다고 하겠습니다. 배터리 총 용량은 4500mAh로 적당합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13 베타를 공개하기 시작했지만 노드 N20 5G는 여전히 안드로이드11를 사용하며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노드 N20의 3개 후면 카메라를 보면 상단 카메라는 6400만 화소 f/1.8 표준 광각이고, 그 아래 모듈은 200만 화소 매크로 카메라입니다. 이는 다른 많은 저가형 전화기에서 볼 수 있는 같은 종류의 작고 저급 매크로 카메라입니다.

 

 

세 번째 더 작은 렌즈는 200만 화소 흑백 센서에 속하며, 이것은 소형 매크로 카메라보다 사용 빈도가 더 적을 것입니다. 64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에 위안을 삼아야 할 듯합니다.

 

 

물론 카메라 기능이 모두 불만은 아니며 2배 디지털 줌도 괜찮은 성능을 제공하며 조도가 낮은 곳에서도 디테일이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게 쵤영됩니다.

 

 

30만원대 가격의 국내 스마트폰으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A32 5G와 비교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갤럭시A32는 표준 와이드 카메라 외에 울트라와이드를 제공하고 4K 동영상을 촬영하기 때문에 화질을 우선하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중국폰의 국내 출시는 샤오미를 제외하고 아직까지는 별다른 움직임은 없지만 시간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 A04s 외관만 보면 갤럭시S22인 줄!! 3.5mm 이어폰잭이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어떨까?

 

갤럭시 A04s 외관만 보면 갤럭시S22인 줄!! 3.5mm 이어폰잭이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어떨까?

국내 출시가 될지는 모르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 A04s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스펙을 보면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보이는데 디자인을 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22로 착각할 수 있겠다 싶습니

jongamk.tistory.com

모토로라의 최신 스마트폰 모토 G 스타일러스로 미국에서 LTE폰으로 3위자리 굳건해질까?

 

모토로라의 최신 스마트폰 모토 G 스타일러스로 미국에서 LTE폰으로 3위자리 굳건해질까?

모토로라가 중국에 팔리면서 체면을 구겼는데 미국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어 놀랍습니다. 모토로라는 미국의 통신장비업체로 2010년 휴대전환 판매량 세계 1위를 했었죠. 스타텍을 기억하는 분

jongamk.tistory.com

카카오톡으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을 신청 및 발행 후 제출도 가능하다

 

카카오톡으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을 신청 및 발행 후 제출도 가능하다

카카오톡(카톡)으로 다양한 일을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출기관에도 바로 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