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 맥스 확 바뀐 디자인!! 그러나 두께는 어쩔 수 없었나?

by 핑구야 날자 2022. 5. 24.
반응형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적지 않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초반에 전해진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디자인이 예상대로 줌인이 되는 듯해요. 교체하기 위해 빨리 출시되기를 바라는 분들은 더욱 궁금해질 텐데요. 일전에 소개한 예상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되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아이폰이 좀 더 무거운 편인데요. 잠깐 사용할 때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사용시간이 길어질수록 무게감의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될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달라진 디자인과 함께 전작에 비해 무게가 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사이즈 변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카메라 렌즈가 커지고 노치가 확연하게 줄어들었다는 부분입니다. 노치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애플이 오랫동안 유지했던 부분이라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올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유출되었다고 주장하는 이미지를 통해서 보면 아이폰13 프로와 비교해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디자인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큰 틀에서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하지만 동시에 출시될 아이폰14 프로 맥스 케이스나 그 밖의 액세서리로 좀 더 구체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 너비는 77.58mm로 13 Pro Max의 너비 78.1mm와 비교해 0.52mm 정도 좁아지며 높이는 160.7mm로 13 Pro Max 160.8mm와 거의 같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

 

그러나 두께는 7.85mm로 iPhone 13 Pro Max(7.65mm)보다 0.2mm 더 두꺼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육안으로는 느낌 정도의 변화로도 감지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카메라 범프의 두께는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3.60mm에서 4.17mm로 증가합니다. 카메라 범프의 크기도 현재 너비 35.01mm에서 36.73mm, 높이 36.24mm에서 38.21mm로 각 방향으로 약 5%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노치와 카메라의 변화

 

따라서 전작보다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카메라가 더 넓은 조리개를 갖게 되며, 이는 렌즈가 더 많은 빛을 포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더 큰 조리개는 저조도 설정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메인 카메라가 수년간 1200만 화소 렌즈를 사용한 후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마찬가지겠죠.

 

 

아이폰14 프로는 애플이 오랫동안 유지했던 전면의 노치를 한 쌍의 컷아웃(하나는 원형, 다른 하나는 알약 모양)으로 교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14는 노치를 유지합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전작보다 베젤이 더 작고 안테나 밴드가 없으며 전원 스위치가 더 넓습니다. 그러나 전작과 비교해 보면 차이를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애플도 안드로이드폰들이 일찌감치 전면 카메라에 펀치홀 스타일의 카메라로 스크린 점유유를 높여 왔습니다. 비록 아이폰14 라인업 전체를 바꾸는 것은 아니지만 50%의 라인업의 노치를 바꾼 것은 잘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15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 추가!! USB-C로 교체되면 장점과 단점은?

 

아이폰15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 추가!! USB-C로 교체되면 장점과 단점은?

아이폰15를 기다리는 이유는 사용자마다 다양하겠죠. 아이폰 13 이하 버전을 사용한다던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다음엔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 여러 가지일 텐데요. 아니면

jongamk.tistory.com

애플 iOS16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아이폰 모델과 기대되는 추가사항은?

 

애플 iOS16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아이폰 모델과 기대되는 추가사항은?

애플의 iOS16 출시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iPadOS, watchOS, tvOS 및 macOS와 함께 열리는 WWDC22일정이 6월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일정과 iOS16에 대한 자세한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스펙 중 망원카메라 탑재 기대해도 되는 근거가 있나?

 

아이폰15 스펙 중 망원카메라 탑재 기대해도 되는 근거가 있나?

아이폰15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지 않지만 애플이 최신 아이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부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의 공식적인 소식이 아니지만 나름 근거가 있어 신빙성을 찾아볼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