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2 스마트워치 페이스 인기 순위 Top5(feat. 픽셀워치)!! 크로노그래프와 컴플리케이션 쏙~

by 핑구야 날자 2022. 6. 17.
반응형

2022년 최고 인기 스마트워치 페이스는 어떤 디자인일까요. 기준은 픽셀워치 워치 페이스로 인기순위 Top5가 공개되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워치를 사용해 본 분이라면 참고할만할 텐데 스마트워치를 사용해 본 분이 아니라면 워치 페이스가 뭔지 모를 수도 있겠네요. 워치페이스는 쉽게 말하면 시계모양을 말합니다. 그런데 스마트워치이다 보니 워치페이스에 다양한 t스마트기능을 제공하는 아이콘도 함께 표시되기도 합니다. 스마트워치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워치페이스 이외에도 앱을 통해 다양한 워치페이스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워치페이스만 교체해도 새제품을 사용하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다양한 워치페이스로 날마다 신제품

 

아날로그시계만 사용하다가 스마트워치의 등장으로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사용하게 되면서 일상에도 적지 않은 변화의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한 디자인으로 계속 사용하던 아날로그 시계 대신 더욱 다양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 소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을 텐데 이러한 Wear OS 스마트워치의 공통점은 모두 사용자별 맞춤식 시계 모드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워치페이스 인기  순위 Top5

 

픽셀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픽셀 미니멀 워치 페이스가 어떻까요. 이 워치 페이스는 최소한 픽셀워치가 출시될 때까지 사용해 보는 듯한 느낌을 줄 것입니다.

 

 

화면 구성은 위젯, 배터리 효율적인 모드 및 안드로이드12 12 레이아웃을 제공하므로 시계 모양이 스마트폰과 일치합니다. Wear OS2 및 Wear OS3을 탑재한 스마트워치와 호환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4개의 ​​위젯, 날씨 표시 및 시계/휴대전화 배터리 표시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2,400원 정도 인앱 구매를 해야 합니다.

 

 

애플워치 같은 느낌을 선호한다면 Bubble Cloud Wear OS Launcher Apple Watch 스타일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Bubble Cloud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앱 바로 가기를 할 수 있어 편합니다. 페이스 워치는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어 홈 화면에 추가하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사용자 중에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Radii Radii 스타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 워치 페이스는 행성계의 역학과 그 움직임에서 힌트를 얻어 제작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매우 미니멀하며, 중심 별은 분을 나타내는 구체에 의해 공전하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초침과 동기화하여 움직이는 작은 달, 배터리 수명을 표시하는 저울, 요일을 표시하는 초승달과 같은 작은 세부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맞춤 색상 및 기타 전문 기능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피트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Google 피트 워치페이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만보계처럼 하루 종일 걸음 수를 기록하여 제공합니다. 함께 제공되는 모바일용 Google 피트 앱과 동기화된 워치 페이스에는 운동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위젯과 하루의 심장 포인트와 걸음 수를 나타내는 두 개의 링이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는 크로노그래프 모양과 컴플리케이션 스타일의 Ballozi Treun 워치페이스입니다. 크로노그래프 스타일과 매우 사실적인 컴플리케이션이 있는 Treun은 하드한 성격이 강합니다. 레이싱카 스트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아 모던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워치페이스는 아날로그이며 걸음 수 카운터, 배터리 표시기, 날짜 및 요일, 사용자 지정 가능한 악센트가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프로 모드는 유료입니다.

 

스마트워치 종류과 가격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워치 S1 가성비는 좋지만 아쉬운 부분은 뭘까?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워치 S1 가성비는 좋지만 아쉬운 부분은 뭘까?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 때문에 고민인 분이라면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워치 워치 S1를 고민할 수 있겠는데요. 다른 제품처럼 샤오미 스마트워치 워치 S1도 만족스러울까요. 아니면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화면 디자인 교체와 컬러 종류에 포함되는 밀리터리 스타일

 

애플워치8 화면 디자인 교체와 컬러 종류에 포함되는 밀리터리 스타일

애플워치8의 디자인에도 아이폰14처럼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8을 기다리던 애플유저의 입장에서는 기대가 적지 않을 텐데요. 중국의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수

jongamk.tistory.com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애플워치8을 구매하고 싶어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불만일 수도 있습니다.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애플워치SE2 2022가 출시되면 불만이 해소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