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완전 새로워진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놀라워

by 핑구야 날자 2022. 6. 21.
반응형

소니의 무선 헤드폰 WH-1000XM5는 디지인부터 완전 새로워진 WH-1000X 시리즈 신제품으로 사용하면서 내내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던 것은 아니지만 WH-1000X 시리즈가 5년 연속 국내 헤드폰 시장 1위를 차지한 이유가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WH-1000X 시리즈 헤드폰 후속작 소니 무선 노이즈탠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은 재질과 디자인부터 완전 새로워진 모습으로 첫인상부터 달랐습니다.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은 가격이 약간 부담될 수 있지만 강력해진 노이즈캔슬링으로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갖도록 몰입감을 더욱 높여 주었으며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거의 없는 소재와 슬림한 무게로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 개봉기

 

사운드는 마음에 드는데 디자인이 별로인 무선 헤드폰은 좀 거시기하죠. ㅋㅋ 특히 헤드폰의 경우는 더 그런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사람은 신경도 쓰지 않는데 본인만 벌쭘한 것일 수도 있지만~

 

 

 

소니 무선 노이즈탠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은 전작들도 그렇지만 유니크한 디자인과 오래 사용해도 식상하지 않는 컬러 베리에이션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이번 신제품은 그런 면에서 완전 새로워진 모습이 너무 반가운 거 있죠.

 

 

구성품은 WH-1000XM5 헤드폰 패키지를 열면 휴대용 케이스, 헤드폰 케이블(약 1.2m), USB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이 없는 포장재를 사용해 저독성 디자인 철학을 제대로 녹인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충전 어탭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집에 흔한 게 어댑터이니 괜찮겠죠. 개인적으로는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리고 유선 케이블도 헤드폰과 동일한 컬러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물론 블랙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

 

 

무선 노이즈탠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 디자인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것도 마음에 들지만 무엇보다 약 250g의 슬림한 무게가 플래티넘 실버 컬러 덕분에 더 가볍게 느껴지는 거 있죠.

 

 

왼쪽 헤드폰에 NC/AMB, 전원 및 페어링 그리고 유선 헤드폰 케이블 잭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에 2배나 되는 8개의 마이크가 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 핏 레더 소재가 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착용감을 높여주고 얇고 가벼운 헤드밴드로 전반적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습니다.

 

 

매트한 하우징의 질감과 세련미를 더한 무선 노이즈탠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는 소음 없이 두상에 맞게 조절되는 슬라이더를 적용해 보다 매끄럽고 편안하게 헤드폰 길이 조정이 가능하다. 일반 무선헤드폰의 슬라이더와 비교가 많이 되더라구요.

 

 

완충을 하면 약 3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3분 충전으로 3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혹시 여의치 않으면 유선 헤드폰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겠죠. 블랙 컬러가 계속 눈에 거슬리네요.

 

 

소니 무선 노이즈탠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로 본 특징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심플한 디자인이 참 매력적인데요. 디자인이 화려한 제품은 처음에는 괜찮아 보여도 오래 사용하면 식상해질 수 있지만 소니의 무선헤드폰은 심플한 디자인 때문인지 몰라도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소니 무선 노이즈탠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하며 됩니다. 전원버튼을 약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전환이 되며 스마트폰에 팝업이 나타납니다. 마지막 사용 위치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분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를 통해 윈도우즈10 이상 노트북, 데스크톱 PC 및 태블릿에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블루투스로 연결이 잘 안될 경우 소니의 Music Center에서 연결해 보고 그래도 안되면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됩니다. 그밖에 본인에게 맞도록 360 리얼리티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세팅하고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전작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8개의 마이크를 제어하는 2개의 프로세서를 탑재해 중고역대 주파수 범위에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면서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최적화해 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WH-1000XM5 헤드폰은 직관적인 터치 제어 설정이 일반 무선 헤드폰과의 차별성인데요. 왼쪽 버튼을 눌러 노이즈 캔슬링에서 주변 소리 모드로 전환하거나 오른쪽 터치패널을 사용하여 음악 재생 또는 일시 정지, 트랙 건너뛰기, 볼륨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지 않지만 손에 익으면 너무 편하답니다.

 

 

특히 좋아하는 음악에 집중하고 싶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오롯이 즐기고 싶을 때는 소니의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이 최고죠.  카페에서 노트북을 펴고 공부할 때나 기내에서는 아주 매력적이죠.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좋지만 주변 소리가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좀 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솔직히 무거운 여름에는 땀이 많이 흐르기 때문에 헤드폰을 잘 찾지 않게 됩니다. 습관적으로 목에다 거치하지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대화나 주변의 소리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무선이어폰이 좋겠지만 통합 프로세서 V1와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그리고 새롭게 설계된 탄소 섬유 소재의 30mm 드라이버 유닛으로 즐기는 더 강화된 노이즈 캔슬링으로 주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하는 성능의 매력 때문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니면 케이스에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를 넣고 다니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백팩에서 꺼내 사용하면 무리 없겠죠.

 

 

소니의 강력해진 노이즈캔슬링으로 주변의 소음으로부터 해방되면서 저음역부터 고음역까지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가 자신만의 시간을 갖게 해 주어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좀 더 바르게 진정이 되는 것 같아요.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는 당연 지원되고 소니의 무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와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덕분에 무선이지만 유선과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공간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360 리얼리티 오디오 덕분에 모든 방향의 사운드를 구현하고 개인 취향에 맞는 사운으로 몰입감을 더 높여 주었어요. 마치 라이브 공연장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생생한 느낌이 드는 거 있죠.

 

 

음악을 듣다가 말을 하면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이 목소리를 인식해 음악을 자동으로  알시 정지해 대화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대화가 끝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해 너무 편했어요.

 

 

WH-1000XM5에 적용된 정밀한 음성 픽업기술은 빔포밍 마이크 4개와 AI 머신 러닝을 통한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과 바람 소리에 따른 노이즈를 감소해주는 구조를 새롭게 탑재해서 특히 바람이 부는 야외에서도 음성통화를 하는데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5을 사용하면서 디자인과 소재는 물론 더 강력해진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의 상황을 감지해 최적의 사운드로 설정해 주는 적응형사운드 제어는 꼭 경험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저렴하게 살 수 있을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벗지 않는 무선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 귀 앞부분 탭!!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아

 

벗지 않는 무선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 귀 앞부분 탭!!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아

무선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는 하루 종일 벗지 않아도 되는 제품으로 소니의 기술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하었습니다. 늘 사용하던 무선이어폰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좀 더 눈을 돌려보면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사운드 바(S95QR)의 강점!!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와 LG 사운드바 중 최다 채널 9.1.5

 

최신 엘지 사운드 바(S95QR)의 강점!!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와 LG 사운드바 중 최다 채널 9.1.5

최신 엘지 사운드바(S95QR)가 출시되면서 기존의 자사 사운드바와 격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 엘지 사운드바도 관심을 더 많이 받게 되는데요. 넷플릿스, 애플TV+, 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의 필앤홀 카메라를 포함한 종류와 가격과 예상 출시일 그리고 스펙의 변화

 

아이폰14 프로의 필앤홀 카메라를 포함한 종류와 가격과 예상 출시일 그리고 스펙의 변화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아이폰14, 아이폰14 맥스 그리고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면서 어느 정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으로 아이폰13으로 교체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