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표준 줌렌즈 SEL2470GM2 가격 말고 만족!! 보케와 접사부터 역시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

by 핑구야 날자 2022. 6. 28.
반응형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의 새로운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SEL2470GM2)는 사용해 보고 싶었던 렌즈라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제품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입장에서 생각보다 가벼워진 소니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라는데 놀랐습니다. 촬영 시간에 따라서는 손목에 무리가 갈 수도 있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로 바꾼 입장에서는 가벼운 소니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의 신제품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SEL2470GM2)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해상도와 보케 그리고 접사 그리고 다양한 장점을 뒤로하고 말이죠. 그러나 300만원 가까이 되는 가격은 여전한 부담과 단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소니 표준 줌렌즈 SEL2470GM2 개봉기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 표준 줌렌즈 SEL2470GM2를 개봉하기 전에 가벼운 무게에 살짝 놀랐습니다. 전 모델 SEL2470GM보다 191g 가벼운 695g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F2.8 표준 줌렌즈입니다.

 

 

 

아마도 SEL2470GM2을 기다리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더 기다리면 SEL2470GM3가 출리되고 더 가벼울 수도 있겠지만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게 제일이겠죠.

 

 

구성품은 숄더백과 어깨끈, 표준 줌렌즈 SEL2470GM2, CPL필터 사용이 편한 후드, 사용설명서와 제품 보증서로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전용 가방을 갖고 다니는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소니 표준 줌렌즈 SEL2470GM2의 가벼운 무게에 대해 한번 더 언급해도 무방할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체 길이도 이전 모델 대비 16mm 정도 작아졌습니다. 렌즈 주변에는 초점링, 커스텀 버튼 설정 가능한 초점고정버튼2개, Zoom Smoothness 스위치 지원하는 줌링이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 on/off, 조리개링 고정 지원되는 조리개링(F2.8~F22), AF/MF 전환 스위치, 조리개 링 고정 스위치 등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표준 줌렌즈 SEL2470GM2 후기와 특징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무게에 더 민감하게 되는데요. 프리미엄 표준 줌렌즈 SEL2470GM2는 소니의 최첨단 렌즈 설계 기술력을 총집결해 출시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F2.8 표준 줌렌즈라는데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장마철이라 날씨가 흐리기는 했지만 뛰어난 해상도와 보케 효과 그리고 21cm 뛰어난 접사로 기분 전환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소니 A7M3을 구매할 때 광각렌즈 FE16-35와 표준 줌 렌즈를 두고 고민을 했었거든요. 결국 광각렌즈를 선택했지만~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의 새로운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SEL2470GM2)를 사용해 보니 포커스 브리딩 현상이 적고 선형 응답 MF를 지원해 영상 촬영도 괜찮아 만족스러웠습니다.

.

 

SEL2470GM2는 최대 F2.8 조리개 및 탁월한 AF 성능, 견고한 안정성을 갖춰 영상 촬영 시에도 높은 완성도로 만족감을 높여 줍니다. 그리고 4개의 XD 리니어 모터와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 및 고급 렌즈 제어 기능 덕분에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할 때도 안정적인 AF 성능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SEL2470GM2는 고급 광학 설계와 새롭게 개발된 11매의 원형 조리개날을 탑재해 줌 영역 전체에 걸쳐 부드럽고 아름다운 보케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24mm에서 0.21m, 70mm에서 0.3m의 최소 초점 거리와 최대 0.32배의 높은 접사 배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품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입장에서는 더욱 반가웠습니다. 영상 촬영도 마찬가지겠죠.

 

 

SEL2470GM2은 초비구면 XA(eXtreme Aspherical) 렌즈 2매 포함, 5매의 비구면 렌즈와 2개의 초저분산 ED(Extra-low Dispersion) 렌즈 및 2개의 Super ED 렌즈를 탑재해 화질이 더욱 뛰어납니다.

 

 

이번에 새롭게 채택된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 덕분에 색수차, 비점수차, 왜곡 및 코마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모든 줌 및 조리개 설정에서 이미지 전 영역에 걸쳐 놀라운 해상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나노 AR 코팅 II로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플레어 및 고스트를 효율적으로 억제해 더욱 깔끔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를 조인 상태에서 촬영할 때도 정확한 AF 추적 성능이 놀라웠으며 좀 더 깊은 심도에서 연속 촬영을 할 때도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도 초점을 안정적 맞춰주었습니다. 특히 줌 기능은 전작보다 약 2배 더 뛰어난 AF 트래킹 성능은 좀 더 사용해 보고 기회가 되면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의 새로운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SEL2470GM2)는 가격 2,890,000원의 다소 부담되는 가격 이외에는 659g의 가벼워진 무게와 16mm 작아진 사이즈부터 21cm 접사와 보케는 물론 전구간 압도적인 화질과 초고속 초정밀 AF 등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버튼과 링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입니다. 영상 촬영을 하는 크리에이터에게도 인기를 모을 듯합니다.

 

소니 표준 줌렌즈 SEL2470GM2 가격 얼마까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욕심나는 이유!! 소니 A7M3와 어떤 차이가 있나?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욕심나는 이유!! 소니 A7M3와 어떤 차이가 있나?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를 처음 본 순간 좀 더 기다렸다가 살껄? 바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의 약 103만 화소의 3.0형 후면 터치

jongamk.tistory.com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가벼운 카메라 소니의 알파 ZV-E10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보니 유튜브를 운영하려는 분이나 제품리뷰용 카메라로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로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도

jongamk.tistory.com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Alpha 7C)를 손에 쥐면서 진작 출시가 되었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A7M3과 살짝 비교되는 거 있죠. 이유는 작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