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 사용자들이 원하는 5가지 기능 준비되면 인기 상승 이어질까?(Feat. 스펙과 가격)

by 핑구야 날자 2022. 8. 7.
반응형

갤럭시Z 폴드4가 인기 상승을 기대한다면 5가지 기능을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어찌 되었든 갤럭시Z 폴드가 벌써 4번째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성공했다고 봐야겠죠. 물론 여전히 아쉬운 부분은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부분의 주름입니다. 험하게 사용하는 분들의 갤럭시Z 폴드3나 갤럭시Z 플립3의 디스플레이를 보면 접히는 부분이 들떠 보기 안 좋더라고요. 그래도 TV에서 PPL로 갤럭시Z 플립3가 워낙 많이 보이다 보니 트렌드가 되지 않을 수 없겠죠. 반면 갤럭시Z 폴드3는 PPL로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갤럭시S23 출시 이후에 만나게 될 갤럭시Z 폴드4는 전작들의 단점이나 아쉬움점을 얼마나 개선을 했느냐가 더욱 기대됩니다.

 

 

갤럭시Z 폴드4의 배터리와 발열

 

삼성전자의 4세대 폴더블폰 출시를 앞두고 언팩행사에서 얼마나 설레는 소식을 전해줄까 정말 기대가 됩니다. 물론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겠지만 기다려봐야겠죠.

 

 

갤럭시Z 폴드4과 같은 폴더블폰은 기존의 스마트폰 폼팩터을 추가하는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해 준 모델 중에 하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폴더블폰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스마트폰에는 단점이 있고 전부 완벽한 스마트폰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죠. 그런 측면에서 갤럭시Z 폴드4의 단점도 생각해야 할 수도 있겠지만 전작 대비 업그레이드를 기대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대화면을 제공하는 만큼 배터리의 물리적 용량도 더 많이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갤럭시Z 폴드3는 4,400mAh 배터리가 장착되어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는데요. 아쉽게도 갤럭시Z 폴드4도 동일한 배터리 용량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배터리 용량은 대화면, 높은 재생 빈도 수 및 전력 소모에 변화가 기대 이하라면 빅마우스들의 뒷담화로 많이 오르고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갤럭시Z 폴드4에는 최신 스냅드래곤 8+ Gen 1 칩셋과 함께 제공되면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은 변함이 없지만 배터리 효율성 높여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 3가 발열 문제에 대해 언급하는 사용자들의 의견도 있고 이는 사용자마다 사용 패턴, 앱 등의 차이도 감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발열에 대해 언급하는 사용자가 더 줄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Z 폴드4의 주름 및 카메라와 S펜

 

다음은 카메라에 대한 부분으로 전작도 카메라 부분은 만족스럽게 사용하였지만 더욱 개선된 카메라의 성능을 제공하게 될 텐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Z 폴드4의 후면 카메라는 어떨까요.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며 50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로 1억 8백만 화소가 탑재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 및 3배 광학 줌이 있는 1000만 화소의 망원 렌즈가 탑재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400만 화소의 셀카 카메라가 있고 갤럭시Z 폴드4의 외부 디스플레이 전면에 1000만 화소의 셀카 카메라가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디스플레이 중앙의 주름 문제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주름은 여전히 존재할 것으로 보이며 전작들에 비해 주름이 약간 줄어든 정도로 기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처럼 폴더블폰의 형태라면 주름은 숙명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중국에서 만든 폴더블폰 중에는 주름이 보이지 않는 모델로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었기에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섯 본째는 갤럭시노트에서 인기를 모았던 S펜이 갤럭시Z 폴드4에도 제공이 되는데 수납공간이 확보돼야 진정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듯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알려진 바로는 전작과 변함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러나 랜더링 이미지 만으로 속단하기 어렵습니다. 배터리, 주름 그리고 카메라와 발열까지 만족스러운 변화를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라 S펜의 수납은 꼭 해결되야할 부분으로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Z 롤로 롤러블폰 또는 슬라이드폰 출시할까? 롤러블폰 실물 생각나네

 

삼성 갤럭시Z 롤로 롤러블폰 또는 슬라이드폰 출시할까? 롤러블폰 실물 생각나네

삼성전자가 삼성Z롤을 특허 출원했는데 갤럭시Z 폴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롤러블폰에 대한 소식은 간간히 듣고 있지만 실제 출시될 가능성에 대한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패스트 키와 잠금모드로 보안기능 강화!! 적용되는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은?

 

아이폰14 프로 패스트 키와 잠금모드로 보안기능 강화!! 적용되는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은?

아이폰14 프로에 적용되는 보안기능 중 잠금(록다운)모드는 애플의 충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SNS를 비롯해 중요한 개인정보를 더 많이 보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2023년 출시가 될 텐데 성급한 빅마우스들에 의해 다양한 소식과 예상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5 프로 맥스부터 폴더블폰이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