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 패스트 키와 잠금모드로 보안기능 강화!! 적용되는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은?

by 핑구야 날자 2022. 7. 12.
반응형

아이폰14 프로에 적용되는 보안기능 중 잠금(록다운)모드는 애플의 충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SNS를 비롯해 중요한 개인정보를 더 많이 보관하게 되면서 보안기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드폰보다는 아이폰이 보안에 더 강력하다는 인식을 많이 갖고 있는데 이번에 스마트폰의 해킹에 좀 더 강력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잠금(록다운)모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조만간 출시될 아이폰14 프로에는 당연 탑재가 되며 이미 출시된 아이폰 모델 일부에도 잠금(록다운)모드가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잠금(록다운) 모드 활성화 방법과 적용되는 가장 저렴한 아이폰 모델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더욱 강력한 보안기능 잠금모드

 

애플은 곧 출시될 iOS16 아이폰 기능에 모바일 관련 해커들의 공격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잠금 모드를 탑재하게 됩니다.

 

 

얼마 전에 세 번째 베타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이 잠금모드에 대한 소식을 전하며 많은 전문가들도 지금까지의 보안기능을 안 단계 업그레이드하였다고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낸 후 곧 편집하거나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할 수 있게 됨으로써 좀 더 정확한 의사전달을 하게 되거나 오류를 좀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죠,

 

 

또한 아이폰 사용자는 업데이트된 잠금 화면 및 애플이 지난달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발표한 기타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받게 됩니다. 아이폰 14 프로에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하드웨어에서도 완전히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도 일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여전히 보안에 문제 소지가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에 탑재될 잠금 모드는 해킹 시도와 스파이웨어 공격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으며 아이패드와 맥 사용자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잠금모드 사용방법과 적용될 저렴한 아이폰 모델

 

애플은 곧 출시될 잠금모드 기능을 아이폰14 프로 및 시리즈 출시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iOS 16이 탑재되는 아이폰 모델이면 잠금(록다운)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현재 잠금모드 소프트웨어는 등록된 개발자 베타 테스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OS 16의 공식 출시는 올 가을에는 아이폰14 프로를 포함한 시리즈에서 사용하게 될 텐데요.

 

 

보안기능을 위해 새롭게 출시되는 잠금모드는 아이폰8, 아이폰XR 및 2017년 이후에 출시된 아이폰 모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이폰6 및 아이폰8 모델은 iOS16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을 잠금 모드를 사용하면 첨부 파일 차단, 특정 메시지의 링크 미리보기, 취약한 웹 브라우징 기술 및 알 수 없는 번호에서 걸려오는 FaceTime 전화로부터 보호받게 됩니다.

 

 

잠금모드를 해제하는 연구원에게는 무려 1천만 달러의 보조금과 최대 2백만 달러의 버그 현상금을 발표할 정도로 애플은 심혈을 기울이고 동시에 자신감을 통해 애플 유저를 더욱 안심시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를 강력하게 보호받고 싶어 하는 사용자, 언론인, 사용자들이  보유한 정보 또는 대화 스파이웨어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애플의 새로운 보안기능인 잠금모드를 환영할 것입니다.

 

 

아이폰14 프로에 적용될 잠금 모드 사용방법은 설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다음 개인 정보 및 보안을 선택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잠금 모드를 눌러 기능을 켭니다.

 

 

잠금 모드에 대한 관련 정보를 읽은 다음 아래로 스크롤하여 잠금 모드 켜기를 선택합니다. 어렵지 않겠죠. 아이폰14 프로에서 Touch ID 또는 Face ID로 로그인하면 바로 서비스나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패스키 기능도 기대됩니다.

 

쿠팡에서 자급제 아이폰 얼마일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 버전!! 50mm 화면과 배터리 용량의 관계는?

 

애플워치8 익스트림 스포츠 버전!! 50mm 화면과 배터리 용량의 관계는?

최신스마트워치 애플워치8의 디스플레이가 전작 45mm 보다 약 5% 커진 50mm인 익스트림 스포츠 버전이 출시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도 서클타입의 애플워치는 기대하기 힘들게 되었지만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체온측정 대신 체온변화 알림 기능 탑재로 앞서

 

애플워치8 체온측정 대신 체온변화 알림 기능 탑재로 앞서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의 정확한 체온측정기능을 기대했지만 이번에는 체온변화부터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할 모양입니다. 삼성전자가 애플워치8의 체온변환 알림 기능에 대응하는 기능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 줄고 사용시간은 늘어!! 모델별 배터리 용량 차이를 보니

 

아이폰14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 줄고 사용시간은 늘어!! 모델별 배터리 용량 차이를 보니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비롯한 아이폰14 라인업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좀 더 구체적인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각자 사용하던 아이폰의 아쉬운 부분이 개선되기를 바라며 관련된 소식을 찾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