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억화소 카메라 탑재한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폴드2 가성비 스펙으로 삼성 갤럭시Z 폴드4 겨냥했나?

by 핑구야 날자 2022. 8. 10.
반응형

샤오미의 최신 폴러블폰 믹스 폴드2가 생각보다 일찍 출시하면서 의중에 의문을 갖게 만듭니다. 왜냐면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4의 출시일 다음날에 공개되기 때문입니다. 중국 스마트폰들이 자신들의 입지를 들어내는 데 속도를 더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폰이라고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 가까지에서 벌어지고 있어 삼성전자도 여간 신경 쓰이지 않을까 싶네요. 접히는 스마트폰의 최대 약점은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부분에 보이는 주름인데요. 이미 갤럭시Z 플립4에서는 주름이 없어지지 않고 개선된 정도로 알려졌기 때문에 샤오미 폴더블폰 믹스 폴드2에서는 주름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집니다. 더구나 동급의 AP를 탑재하면서도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으니 말이죠.

 

 

샤오미 믹스 폴드2 출시일과 주름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알려진 사진대로라면 샤오미 믹스 폴드2도 디스플레이의 중앙에 있는 주름을 해결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랜더링 이미지와 실물의 차이도 있어 베젤 부분을 보면 갤럭시Z 폴드2와 비슷해 아직은 디자인적으로는 갈길이 멀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갤럭시Z 폴드3도 사용하기 나름이겠지만 접히는 부분이 들떠서 보기 안 좋았는데 샤오미 믹스 폴드2 역시 차이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작의 가격대로 디자인을 보면 샤오미의 가성비 이미지에는 다소 맞지 않아 보입니다. 혹하는 생각이 들었던 것은 힌지 부분 때문에 주름에 대한 부분이 개선되었나 했어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샤오미 믹스 폴드2의 출시 일정은 정통한 소식통에 의해 8월 11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이 8월10일이니 다소 의도적이라고 봐야겠죠.

 

 

보통 그동안 샤오미는 신제품 출시 몇 주전부터 소식을 전하곤 했는데 이번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폴드2의 츨시일정은 의외라 놀랍습니다. 그리고 샤오미CEO Lei Jun은 11일에 세 번째 연례 강연을 하다고 합니다.

 

 

샤오미 믹스 폴드2 스펙과 가격

 

샤오미의 모바일 제품 관리자인 Lao Wei의 스크린샷에서 샤오미 폴더블폰 믹스 폴드2로 추정되는 모습이 발견되면서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샤오미 믹스 폴드2의 화면 비율은 21:9로 전작 27:9보다는 작아졌다고 볼 수 있으며 해상도는 1,080 x 2,520px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화면재생율은 90Hz이지만 최대 120Hz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화면재생율에 대한 소문과 함께 내부 디스플레이가 10.3:9 화면비를 갖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믹스 폴드2는 12GB 램 및 512GB 또는 1TB 롬을 갖춘 스냅드래곤8 플러스 Gen 1이 탑재됩니다.

 

 

충전속도는 56W로 전작과 동일하고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샤오미의 첫 번째 스마트폰인 샤오미 K50S 프로도 유출되었기 때문에 자사 최소 스마트폰은 아닐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Z 폴드3 8GB/256GB의 가격이 125만4천원과 비교해 보면 샤오미 믹스 폴드는 12GB/256GB의 가격은 190만원대로  램의 차이는 있지만 가성비라고 하기에는 애매합니다. 갤럭시Z 폴드4와 샤오미 믹스 폴드2의 가격차이 비슷할 것 같아요.

샤오미 가성비 제품 쿠팡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4 사용자들이 원하는 5가지 기능 준비되면 인기 상승 이어질까?(Feat. 스펙과 가격)

 

갤럭시Z 폴드4 사용자들이 원하는 5가지 기능 준비되면 인기 상승 이어질까?(Feat. 스펙과 가격)

갤럭시Z 폴드4가 인기 상승을 기대한다면 5가지 기능을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어찌 되었든 갤럭시Z 폴드가 벌써 4번째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성공했다고 봐야겠죠. 물론 여

jongamk.tistory.com

가성비 최신 태블릿 샤오미 리얼미 패드X 11인치!! IPS LCD와 8340mAh 대용량 배터리 어때

 

가성비 최신 태블릿 샤오미 리얼미 패드X 11인치!! IPS LCD와 8340mAh 대용량 배터리 어때

샤오미가 출시한 가성비 최신 태블릿 리얼미 패트X는 10.95인치로 약 11인치 모델입니다. 태블릿은 6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이 많아지면서 다소 수요가 주춤하지만 필요한 분들에게는 어떨

jongamk.tistory.com

음성인식 가전시대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로 실감!! 맞춤 출수 기능까지 (feat. LG전자)

 

음성인식 가전시대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로 실감!! 맞춤 출수 기능까지 (feat. LG전

음성인식 가전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스마트폰으로 SNS 또는 댓글을 음성인식으로 입력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음성인식율이 좋아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