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센서 업그레이드와 디자인 유지!! 동영상 장비 구입 고민되겠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2. 9. 11.
반응형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이 조만간 출시될 예정인데 이번에는 업그레이드된 센서 이외에는 크게 변함이 없어 보입니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의 디자인마저도 전작과 차이가 없어 이번에는 안정화에 중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고프로가 너무 빡세게 달려왔기 때문에 잠시 숨고르기가 필요한 타이밍이기도 하구요. 아마도 고프로 히어로12부터 전체적인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물론 동영상을 촬영하는 유튜버들의 입장에서 아직 사용해 보지 못했다면  추천할만한 모델이죠. 현재까지 완성도가 높은 모델이기 때문이고 동영상 촬영 시 고프로 히어로만 한 촬영장비도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소개된 고프로 히어로11을 볼까요.

 

 

디자인의 변화 없어 아쉽지만

 

고프로는 전작까지 작지 않은 변화를 위해 노력헸기 때문에 차기 버전 전에는 잠시 안정화를 위한 노력으로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을 보면 될 것 같아요.

 

 

 

만약 전 모델 중에 하나를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으로 교체할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물론 아직 사용해 보지 못한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이미지로 보기에도 고프로 히어로10과 히어로11 블랙의 디자인 차이를 찾기 어려울 겁니다. 동일하다고 보는 게 맞는데요. 다만 스펙에서 약간의 변화는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바뀐게 있다면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전작과 차이가 없다면 말이 안되겠죠.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센서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은 2,700만 화소의 정지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히어로10 블랙은 2300만 화소입니다. 히어로11 블랙의 비디오 해상도는 변함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초당 60프레임에서 5.3K 또는 120fps에서 4K로 제한됩니다.

 

 

히어로11 블랙의 센서는 동일한 해상도에 약간 더 큰 센서로 저조도 촬영에서 좀 더 성능이 나아진 정도입니다. 설명드린 바와 같이 큰 변화가 없는데 이유가 뭘까요.

 

 

고프로의 마운트 및 액세서리 부분은 자사의 입장에서 중요한 매출의 한 부분이며 히어로9은 불과 2년 전만 해도 꽤 큰 변화가 있던 모델로 이번에는 기본 형태를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또한 작년에 프로세서가 크게 바뀌었기 때문에 올해 새로운 센서가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은 고프로의 수익률로만 봐도 맞지 않겠죠. 후면 디스플레이는 2.27인치, 전면은 1.4인치입니다.

 

 

고프로는 올해 히어로11 블랙과 Max 카메라를 출시할 계획으로 두 라인에서 총 4대의 카메라를 출시한다고 하니 다른 제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좀 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액션캠 종류와 가격대 쿠팡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과 오즈모모바일3 콤보 차이!! 무게와 사이즈 덕분에 유튜브 운영 장비로 괜찮아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과 오즈모모바일3 콤보 차이!! 무게와 사이즈 덕분에 유튜브 운영 장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가 출시되어 고민에 빠진 사용자들이 있을 듯 합니다. 오즈모 포켓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어 오즈모 액션으로 교체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답니다. 오즈

jongamk.tistory.com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미니 짐벌 오즈모포켓!!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미니 짐벌 오즈모포켓!!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아이폰XS, LG V40 ThinQ 그리고 갤럭시노트9 등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미니 짐벌 오즈모포켓의 매력 때문에 예판을 신청했었답니다. 그런데 예판으로 신청한 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잠깐이지만

jongamk.tistory.com

스마트폰 짐벌 호헴 아이스테디Q 360도 파노라마(hohem isteady Q) 후기!! 가성비와 다기능 장단점은?

 

스마트폰 짐벌 호헴 아이스테디Q 360도 파노라마(hohem isteady Q) 후기!! 가성비와 다기능 장단점은?

스마트폰 짐벌 중에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호헴 아이스테디Q 360도 파노라마(hohem isteady Q)는 유튜브를 운영하던 초반에 찾던 제품이라 너무 반가웠습니다. 협찬을 받아 사용하고 있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