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올인원타워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반값으로 보급형 코드제로 R5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0. 9.
반응형

LG전자의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후로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판매되다 이번에 올인원타워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R9이 이번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과연 올인원타워가 필요할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장점은 딱 하나 쓰레기를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사용자의 입장에 따라서는 쓰레기는 빨리 비워야 마음이 놓이고 오래 많이 모아 놓으면 위생에 신경이 쓰일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올인원타워 가격과 편리함을 바꿀 정도로 쓰레기가 많은가? 고민해 볼 문제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엘지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의 쓰레기통 용량도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있거든요.

 

 

올인원타워 추가한 로봇청소기 필요할까?

 

LG전자의 로봇청소기 신제품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에 적용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올인원타워를 탑재하여 출시합니다. 그만큼 공간을 더 차지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코드제로 R9 전용 올인원타워는 로봇청소기의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고 UVC(자외선) LED로 먼지봉투 속에 쌓인 먼지 표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신개념 충전거치대다. 따라서 용량이 늘어나 장기간 쓰레기를 모아 놓는다고 해서 위생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 R9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으로 청소를 하게 되면 먼지와 쓰레기가 모여지게 되는데 비우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올인원타워가 없어도 자주 비우는 편은 아닙니다.

 

▲ R9

 

그래도 먼지통을 비우는 횟수가 줄어든다면 좀 더 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바로 올인원타워에 먼지통으로 로봇청소기 R9의 먼지통이 비워지게 됩니다. 우리처럼 별도로 R9의 먼지통을 분리해 비우지 않아도 되죠. 물론 나중에는 올인워타워의 먼지통은 비워야겠죠.

 

 

올인원타워의 UVC LED 기능은 로봇청소기의 충전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작동되어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향후 추가될 신기능 중 기존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에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기능은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 기존 우리 집에 있는 예전 모델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로봇청소기 전기줄 인지 능력에 대한 아쉬움

 

올인원타워 기능 이외는 크게 바뀐 기능이 없습니다.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은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전기줄을 인식해 피할 수 있다는 발표는 없습니다. 로봇청소기를 사용해 보니 전기줄을 구분할 수 없는 게  아쉽더라구요. 타사 제품 중에는 분별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LG 씽큐 앱에서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을 연동해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9

 

페어링을 하면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이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무선 진공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를 별도로 구매하는 것은 부담이 되기 때문에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출시 예정인 보급형 R5는 가능하거든요,

 

 

올인원타워를 갖춘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등 오브제컬렉션 컬러는 159만원, 아이언그레이 컬러는 149만원이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보급형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5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인데 흡입과 간단한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올인원타워 유무에 따라 69만원~89만원이다.

 

로봇청소기 종류와 가격 쿠팡에서 확인해 보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을 5개월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찌나 일을 잘하던지 거실 바닥이 맨들맨들 하답니다. 물론 거실에 바닥을 미리 정리해야 하지만 ㅋㅋ 물걸레 전용 로

jongamk.tistory.com

LG전자 엘지 잔디깎이 로봇 출시!! 약 900평 면적과 25도 경사까지 커버 그렇다면 가격은?

 

LG전자 엘지 잔디깎이 로봇 출시!! 약 900평 면적과 25도 경사까지 커버 그렇다면 가격은?

엘지 잔디깍이 로봇은 약 900평의 면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25도의 경사도 가능합니다. LG전자가 로봇분야에 속도감있게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기대가 큽니다. 잔디가 있는 넓은 마당이 있는 멋

jongamk.tistory.com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콜라보 청소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콜라보 청

LG전자가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 출시로 인기몰이를 유지할 듯 합니다. 우리는 전작인 LG 코드제로R9을 사용하고 있는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