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의 인공지능 기술로 효율적인 냉난방과 비용 절감(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2. 10. 15.
반응형

4계절 냉난방을 위한 최신 엘지 휘센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멀티브이 아이(MultiV i)를 출시되었는데 일반 상업용 에어컨과 다릅니다. 아무래도 상업용이라 냉난방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물론 효율적인 냉반방은 기본이겠죠. 요즘에는 인공지능이라는 말이 마케팅 용어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이라기보다는 자사의 노하우와 오랜 기간 사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최적의 정보를 활용하여 제품에 적용한 것도 인공지능이라고 표현합니다. 엘지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도 후자의 경우인 듯합니다. 요즘에는 에어컨도 여름 한철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4계절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여름 전보다는 요즘에 설치하는 게 유리할 듯합니다.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

 

LG전자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최신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가 특징으로 주목을 받을 듯합니다.

 

 

 

엘지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은 대형 실외기에 여러 대의 실내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주로 사무실, 학교, 상가, 아파트, 의료・숙박 시설 등 중대형 건물에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4계절 냉난방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이 찾는 여름 성수기 전보다는 요즘 설치하는 게 여러 가지로 도움이 더 되지 않을까 싶네요.

 

 

신제품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사용되는 중앙처리장치 기반의 고성능 AI엔진 소프트웨어를 탑재되어 일반 제품과는 다릅니다.

 

인공지능으로 차별화된 냉반방 제공

 

일반 상업용 시스템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는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어 효율적인 냉난방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차이라고 하겠습니다.

 

 

실내에 사람이 있던 없던 많고 적음을 떠나서 일정한 냉반방을 제공한다면 비효율적인데요. 그리고 시스템에어컨 인근에 있는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의 냉반방 제공이 균일하지 않기도 하죠.

 

 

최신 엘지 휘센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는  AI엔진을 장착해 한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를 각각 자동 제어해 해당 전체 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주는 AI 실내 공간케어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설정한 에너지 목표 사용량에 맞춰 알아서 운전하는 AI 에너지 맞춤제어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으로 AI스마트케어는 실내에 사람이 없을 땐 알아서 절전하고 상황에 따라 냉방 세기를 조절해 실내를 쾌적하게 해주면서 전기료까지 아껴 추천하고 싶은 거 있죠.

 

 

뿐만 아니라 AI 스마트 진단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냉난방성능, 냉매, 통신, 센서, 부품 등 실외기의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제대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에너지 효율은 기존 모델 대비 16마력 동급 기준 최대 7.2% 높아졌으며 24마력 동급 기준 제품의 설치 면적과 무게는 각각 13%, 10% 줄었습니다. 그리고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으로 여러 가지로 만족스럽네요.

 

 

LG전자의 인버터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에 독자 개발한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돼 냉난방 성능과 효율이 뛰어나며 온도뿐만 아니라 습도에 따라서도 최적으로 냉방 운전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더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시켜줍니다.

 

 

그리고 서비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별도 시스템에 접속한 후 원격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외출시 사업장에 신제품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이 설치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통해 냉방과 난방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전력 소비량, 실내 온도 및 습도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의 휘센 상업용 에어컨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새 아파트들은 시스템 에어컨을 거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설치해서 공급하는 경우가 많아요. 구축 아파트도 리모델링을 하면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 게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업

jongamk.tistory.com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와 삼성 윈도우핏 가격과 비교되는 차이는?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와 삼성 윈도우핏 가격과 비교되는 차이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했습니다. 엘지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삼성전자는 윈도우핏으로 올여름 에어컨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맞이하게 되

jongamk.tistory.com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벌써 여름이 찾아온 듯 무더위에 지치네요. 그래도 퇴근 후에는 날씨가 정신을 차려 괜찮네요. ㅋㅋ 그러나 집에 있는 가족들은 벌써부터 덥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