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패션 스마트워치 퍼실 웰니스 에디션(Wellness Edition)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사각 스타일보다 서클타입을 선호하는 입장에서 깔끔한 퍼실 스마트워치 웰니스 에디션은 마음에 쏙 드는 거 있죠. 스마트워치와 아날로그 시계의 디자인을 믹스한 디자인으로 사진으로 보면 너무 예뻐 패셔니스타들에게 인기가 있을 듯합니다. 물론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물로 보는 것과 차이는 있겠지만 첫눈에 선물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애플워치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른 생각을 가질 수는 있지만 디자인이야 호불호 문제이니 각자의 취향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럼 퍼실의 최신 스마트워치 웰니스 에디션의 디자인과 스펙을 보겠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그러나 아쉬움도 있어
픽셀 워치의 주목을 이어받을 만한 퍼실의 최초 WearOS 3을 탑재한 스마트워치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Gen 6 웰니스 에디션(Wellness Edition) 출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웰니스 에디션은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을 위한 새로운 모바일 앱을 제공할 예정이었지만 퀄컴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W5 플러스 플랫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Gen 6 웰니스 에디션은 가격은 4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지만 환율 증가로 다소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10월17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퍼실 스마트워치 웰니스 에디션은 패션 스마트워치 미학으로 더욱 신경을 쓴 것 같아요. 44mm 케이스에 1.28인치 올웨이즈 온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블랙, 실버 또는 로즈 골드의 세 가지 색상 옵션이 제공됩니다.
1GB RAM 및 8GB 온보드 스토리지를 갖춘 최신 스냅드래곤 웨어 4100 플러스 칩으로 구동되며 표준 Gen 6 의 것과 동일합니다 . 지금까지는 픽셀워치, 삼성의 갤럭시 워치4 및 5 라인업 , 몽블랑 서밋 3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기능도 있어
퍼실은 최근 몇 년 동안 다양한 브랜드(Skagen, Michael Kors 등)로 대부분의 Wear OS 시계를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달 안에 훨씬 더 많은 Wear OS 3 옵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우리가 몽블랑 서밋3에서 본 것과 유사한 새로운 UI 및 스마트워치를 만나게 된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퍼실 웰니스 에디션은 지난여름에 Gen 6 하이브리드와 함께 출시된 퍼실 스마트워치앱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실 Gen 6 웰니스 에디션의 SpO2는 웰니스 에디션의 새로운 건강 기능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아쉽게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이 표시는 되어 있지만 아직 사용할 수 없으며 퍼실이 업데이트를 해 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건강 및 피트니스와 관련된 기능으로 동맥혈산소포화도(SpO2) 측정,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를 사용한 심장 강화 피트니스 추정, 자동 운동 감지, 심박수 구역, 개선된 수면 추적 및 운동 외 지속적인 심박수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출시된 많은 스마트워치가 이미 오래전에 도입해 제공하는 기능이지만 퍼실은 Wear OS2 및 이전 스냅드래곤 웨어 칩을 사용했기 때문에 제공에 속도가 빠르지 못했죠.
그러나 Wear OS3를 탑재하면서 퍼실이 최신 칩이 없더라도 건강 측면에서 의미 있는 방식으로 따라잡을 수 있게 되어 출시에 자신감을 내비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핏빗 센스2와 센스 차이는 무엇일까? 스트레스 추척 기능 놀랍지만 올웨이즈온 사용시 배터리는 아쉬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