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중국폰 12GB 램 탑재한 샤오미14 보면 아이폰14 떠올라(feat. 샤오미13 착각)

by 핑구야 날자 2022. 11. 22.
반응형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14는 최신 중국폰 중에 가장 아이폰14와 닮은 꼴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작년에 샤오미12가 출시되었는데 예전 갤럭시처럼 판올림을 하려나 봅디다. 작년에 샤오미12가 출시되었으니 올해는 샤오미13이 맞는데 어찌 된것인지 노출된 사진에는 샤오미14가 뙇~ 조금은 이상합니다. 좌우지간 그건 그렇고 최신 중국폰 샤오미14의 디자인을 보면 아이폰14를 연상케하지만 자제로만 보면 디자인이 정말 깔끔한 거 있죠. 늘 중국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깔고 보는 것 같아요. 이젠 최신 중국폰들을 보면 더 이상 무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님을 알 수 있는데요. 샤오미14의 디자인과 특징에 대해 한 번 볼까요.

 

 

샤오미13인치 or 샤오미14인치

 

포스팅을 통해 샤오미폰을 소개하면서 정상적인 판올림으로 샤오미13으로 불러야 하는데 유출된 것으로 보이믄 포장박스에는 샤오미14로 표시되어 있다는 소식입니다.

 

 

샤오미가 아이폰14와 넘버링을 맞추기 위해 샤오미13 대신 샤오미14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참고하시고 디자인을 보면 깔끔한 각과 후면케메라 섬을 보면 아이폰14가 떠오르지 않나요.

 

샤오미14 포장 상자

 

샤오미14의 디자인을 보면 메탈릭한 스타일의 각진 외관이 주는 깔끔한 이미지는 중국폰에 대한 선입견을 어느 정도 상쇄할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일단 샤오미14의 주요 스펙을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하고 8GB 프로세서 6.2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후면카메라는 5000만화소,1300만화소, 500만화소이며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비교적 대용량으로 5000mAh을 탑재하였습니다. 샤오미14는 120Hz 주사율의 6.2인치 FHD+ AMOLED 디스플레이와 셀카 카메라를 위한 중앙 위치 펀치홀 컷아웃이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샤오미14의 간단 스펙은?

 

샤오미는 곧 중국에서 차기 주력 시리즈를 여러 모델을 포함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퀄컴 스냅드래곤8 Gen SoC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샤오미는 주력 모델의 마케팅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작년에 샤오미12라고 불렸던 것을 감안히면 샤오미13으로 불리는 게 맞는데 왜 샤오미14라고 했는지 의문입니다.

 

 

샤오미14는 12GB RAM을 탑재하고 즉시 사용 가능한 MIUI 14 UI를 제공합니다. 샤오미14 스마트폰은 칩셋의 클럭 속도가 3.2GHz로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SoC일 수 있습니다.

 

 

칩셋은 최대 12GB RAM 및 256GB 내부 스토리지와 페어링됩니다. 정확한 배터리 용량 세부 정보는 알 수 없지만 샤오미14는 67W 고속 충전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14는 BIS 인증을 받았습니다 . 또한 뒷면에 트리플 카메라 센서와 LED 플래시가 있는 사각형 모듈이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 텍스트가 새겨져 있어 스마트폰에 레이저 자동 초점 기능이 있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후면 패널에도 Xiaomi 브랜드가 있습니다.

 

 

샤오미14 또는 샤오미13은 가장자리가 약간 휘어져 잡고 있는 동안 더 나은 그립감을 제공해야 하며 회색 컬러를 제공합니다. 일단 아이폰14를 연상하여 좀 거시기 하지만 예쁘지 않나요.

 

샤오미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구글이 픽셀 폴드폰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픽셀7와 픽셀워치 그리고 무선이어폰 픽셀버즈에 이어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폰까지 스마트디바이스 라인업에 속도감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이

jongamk.tistory.com

중국폰은 더 접는다. 화웨이 폴더블폰 포켓S가 갤럭시Z 플립4 보다 디스플레이 내구성 높지만

 

중국폰은 더 접는다. 화웨이 폴더블폰 포켓S가 갤럭시Z 플립4 보다 디스플레이 내구성 높지만

중국폰 포켓S는 화웨이의 폴더블폰으로 갤럭시Z 플립4처럼 접히는 스마트폰입니다. 맹추격하고 있는 중국폰의 빗장이 국내에 풀리면 어떻게 모바일시장이 변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물론 중국

jongamk.tistory.com

노치가 있는 최신 아이폰SE4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67% 늘어날 배터리만으로도 기대

 

노치가 있는 최신 아이폰SE4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67% 늘어날 배터리만으로도 기대

최신 아이폰 가격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이폰SE4는 어떨까? 아이폰SE 4 출시에 대한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전해지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쉽게도 내년에는 출시가 어렵고 202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