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MTS)의 다양한 체험과 코딕 1인미디어 특별관에서 다양한 장비 및 촬영 경험도 (feat. 킨텍스)

by 핑구야 날자 2022. 11. 24.
반응형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MT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고양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등이 주관하며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 LG전자 등 다양한 업체가 후원하여 2022년 11월23일(수) ~ 25일(금)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1인미디어 특별관을 운영하는 코딕은 그동안 코엑스와 AT센터 둥에서 유튜버를 비롯한 1인 미디어들을 위한 전시회를 꾸준히 개최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행사라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는 내일까지 개최되며 무료 입장이니 초보 유투버를 비롯해 1인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참관하면 어떨까 싶네요.

 

 

다양한 부스에서 미디어 트랜드를 느껴

 

유튜브를 운영해 볼까? 아니면 초보 유튜버들은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와 같은 행사에 참관해서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은데요. 일상에서 편하게 미디어 디바이스를 체험하기 쉽지 않거든요.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에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에 미디어 관련 행사에 와서 그런지 살짝 설레기도 하고 코로나 이전에 다녀본 행사들도 기억이 났습니다.

 

 

더구나 무료관람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코딕에서 운영하는 1인 미디어 특별관이라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그밖에 다양한 부스에서 미디어의 트렌드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코딕의 1인 미디어 특별관을 찾은 이유

 

코딕에서 운영하는 1인미디어 특별관 부스는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1인 미디어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며져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실 장비 욕심을 내면 한도 끝도 없는데 그렇다고 막상 방송 장비를 구매하고 싶어도 막막한 게 현실이잖아요. 그래서 코딕 분들에게 궁금한 점을 문의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특히 비용에 맞춘 간단한 상담도 해 주거든요.

 

 

특히 인기 유튜버들이 직접 방송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아마도 평상시 한번 쯤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유튜버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방송이 없을 때는 가이드 해 주시는 분들에게 부탁해 다양한 방송 장비를 사용해 보고 설명도 들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회원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설명을 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장비는 ATEM Mini Pro 익스트림ISO, HyperDeck Shuttle HD, Video Assist 12G 7" wth Mini(Cable & Magic Arm), Sony A7(삼양렌즈), ZV-1F, MARS400Spro*2, 200X, 200D, ZOOM p9, Stand mic x2, 케이블 HDMI TRS 삼각대x2, C스탠드 암 등 입니다.

 

 

코딕이 운영하는 행사에 매 번 지원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기업 중 LG전자는 올해도 OLED TV를 후원하였습니다. TV를 교체할 때 최신 기술과 고화질을 제공하는 LG 올레드TV가 더 좋겠죠.

 

 

1인 미디어를 위한 다양한 방송장비

 

나만의 스튜디오를 꾸미고 싶은 욕심은 한 번쯤 가져본 경험은 있을 텐데요. 막상 어떤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지 답답할 때도 많고 비용적인 부담만 없으면 고민도 안되지만~

 

 

코딕이 운영하는 1인미디어 특별관에서 딱 알맞은 방송장비를 세팅해 놓은 부스도 한 켠에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카메라 4K플러스, BMPCC 4K, 2x Tripod 그리고 Video Assist 12G HDR 7" with Mimi, 3x 삼양렌즈MFT, MARS300PRO, 조명(COB60D, COB60X, T4C, TC2), ZOOM L8, 케이블 그리고 삼각대x2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해요.

 

 

물론 방송을 위해 필요한 장비를 세트로 준비할 수도 있지만 카메라를 비롯해 각종 장비들을 구경하고 설명을 들으면서필요한 장비를 선택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밖에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는 다양한 기업들의 재미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 자녀들과 함께 가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코딕 홈페이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0 광주에이스페어에 참여한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 소식

 

2020 광주에이스페어에 참여한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 소식

2020 광주에이스페어가 지난 2020년11월5일부터 2020년11월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간만에 기회가 되어 다녀왔는데요. 2020 광주에이스페어에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

jongamk.tistory.com

최근 볼만한 전시회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하는 2019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의 규모와 볼거리

 

최근 볼만한 전시회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하는 2019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의 규모와 볼거리

1인방송시대를 맞아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를 개최합니다. 오는 7월26일(금)~28(일) 오전10시~ 오후5시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서울 1인

jongamk.tistory.com

서울시 영상 공모전 주제와 심사지표!! 제4회 2022 서울스타일 1인미디어 영상공모전 상금은?

 

서울시 영상 공모전 주제와 심사지표!! 제4회 2022 서울스타일 1인미디어 영상공모전 상금은?(Feat.

서울시 영상공모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 주최로 열립니다. 초보 유튜버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편하게 서울스타일을 영상으로 담아내면 되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