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2020 광주에이스페어에 참여한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 소식

by 핑구야 날자 2020. 11. 13.
반응형

2020 광주에이스페어가 지난 2020년11월5일부터 2020년11월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간만에 기회가 되어 다녀왔는데요. 2020 광주에이스페어에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를 비롯한 많은 업체들이 참관하였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는 1인 미디어를 위한 최신 동영상 장비와 1인 미디어 체험관 등을 운영하며 참관객들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예전에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 빅스포(BIXPO)에 참관하기 위해 다녀왔었습니다. 5년만이라 그런지 더 반가운 거 있죠. 2020 광주에이스페어 참관 소식을 간단히 전해드리겠습니다.



2020 광주에이스페어 대강


2020 광주에이스페어는 2012년부터 해마다 개최가 되어 올해가 9회째가 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김대중컨벤션센터, GITCT, KCTA, 광주디자인진흥원, 광주화학기술원, KOTRA, ASEAN-KOREA CENTRE가 주관하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그리고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을 하였습니다. 2020 광주에이스페어는 전시회, 라이선싱 상담회, 학술행사, 특별․부대행사 등이 준비되었습니다.



전시품목은 AI,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VR·AR, 게임 등 콘텐츠 라이선싱 전 품목 등이 다채롭게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참관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중소기업의 비즈니시 관련 상담과 투자, 콘텐츠교류 그리고 세미나 등도 함께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시민참여프로그램과 무대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에 가족단위로 찾은 관람객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냐는 듯 했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 소식


1인미디어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부스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는 1인 미디어 체험관과 다양한 최신 1인미디어 방송장비를 전시하였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는 코엑스, aT센터 등에서 해마다 1인미디어, 유튜버 등을 위한 다영한 전시회와 행사를 준비하여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는 시민 유튜버 교실(1인 미디어 체험관)에서 누구나 1일 방송인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 속에 방송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카메라, 조명, 방송장비, 노트북 등 1인 미디어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꿈꾸는 공간이기도 하죠. 물론 저렴한 비용으로도 꾸밀 수 있기 때문에 코딕에 문의해 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바로가기)



관람객들이 모여들기 전에 찬찬히 보려고 일찍 서들러 방문을 했는데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들도 많아서 일찍 가족나들이 겸 찾은 분들도 많았어요.



코딕은 라이브 방송솔루션과 1인 미디어를 위한 방송장비도 함께 전시하였습니다. 1인 방송과 브이로거 들을 위한 최신 카메라와 조명, 가치대 그리고 영상과 음성을 전달하는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현장 스탭에게 질문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았어요.



최근에 출시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C를 직접 사용하고 소개도 했었는데요. 2020 광주에이스페어도 전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카메라용 짐벌과 스마트폰 겸용 짐벌 그리고 영상 전송장비와 조명등도 전시가 되었습니다.



2020 광주에이스페어에 참관하면서 다양한 기업들이 준비한 부스를 둘러 보았는데요. 인기유튜버들의 강의와 AR체험 그리고 AI 일반 모의면접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1인 미디어를 위한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의 1인 미디어 체험관과 최신 동영상 장비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거치대를 고민하고 있답니다. 2021년에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의 단독 전시회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2020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에 누구나 도전!! 상금 욕심과 함께 서울 매력 재발견(with SBA 코딕)

코바2019에서 관심있게 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와 교육세미나

개인방송 초보자와 유튜버에게 필요한 A-Z!! 인쇼(INSHOW)에서 체험과 제작 및 저작권 강의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