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최근 볼만한 전시회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하는 2019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의 규모와 볼거리

by 핑구야 날자 2019. 7. 21.
반응형

1인방송시대를 맞아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를 개최합니다. 오는 7월26일(금)~28(일) 오전10시~ 오후5시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는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와 네모전람(주)가 주최를 하고 문화제육관광부, 서울특별시, 벤처기업협회, LG전자, 부산관광공사, sba서울산업진흥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 방송콘텐츠진흥재단, 한국저작권위원회 그리고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후원을 합니다. 최근 소식을 추가해서 콘텐츠크리에이터, 유튜버들에게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와 SBA 업무협약 체결


1인 미디어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회장 양순호, 이하 코딕)는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와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해 진력하고 있습니다.



코딕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딕은 지난 7월17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SPP2019 행사장에서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과 업무협약을 맺고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력하기로 했습니다.

SBA는 서울특별시 산하 중소기업지원 및 핵심사업 수행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코딕과 SBA의 협약을 통해 민관 협력체제로 미디어 융합인재 육성 및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입니다.


2019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의 규모와 볼거리


최근 볼만한 전시회 2019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는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3일간 개최가 되는데요. 1인디이어와 관련된 제품과 현역 유튜버들의 강연과 1인 스튜디오 운영 그리고 다양한 체험존으로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거나 운영중인 콘텐츠크리에이터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것입니다.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 V-커머스존에서는 콘텐츠 마케팅의 공동 협력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V-커머스 특별관으로 운영이 되는데요. 현재까지 25개 중소기업 제품과 유튜버 간 매칭 장소 제공으로 미디어커머스 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인쇼만의 특별 파빌리온이 될 것입니다.참고로 V-커머스존에서 유튜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제품도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특가로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버를 꿈꾸는 초보자들이나 유튜브를 운영중인 유튜버들을 위한 쿨팁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론만 강연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에서 인기 강연으로 초청 받는 유튜버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이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드론을 활용한 1인 방송 또는 브이로거의 활동 영상도 볼 수 있는데요. 다이나믹한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이용하는 드론에 대해서도 강연과 함께 DJI 신제품 로닌SC 신제품 런칭 및 드론여신 서리나의 드론 시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18년 국내 유튜브 조회수 1위의 블랙핸드의 라이브쇼를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 블랙핸드는 성냥불도미노로 1억 4천만뷰를 기록한 주인공으로 실시간 콘텐츠 제작 현장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에서 블랙핸드 작품 전시와 동시진행되며 라이브 일정은 2019년 7월 26일(금), 27일(토), 15:00~16:00 / 2일간 2회 공연 예정입니다.



코딕의 2019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에서는 먹방,토크 / 테크,게임 / 뷰티 / ASMR 등 서로 다른 장르에 특화된 4개 라이브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크리에이터와 만나볼 수 있는 생생한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직접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27일(토)에는 유튜버들과 만남의 시간도 별도로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서울1인 방송미디어쇼 현장 경매가 진행이 됩니다. 7월26일(금) ~ 28일(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현장 경매를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행사 방문시 영상제작자에게 꼭 필요한 산돌폰트 쿠폰, BGM FACTOTY 쿠폰도 제공된다고 하니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