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인기있는 무선이어폰 중 자브라 보스 비츠 젠하이저 그리고 소니 신제품 비교한 특징은?

by 핑구야 날자 2022. 11. 30.
반응형

인기있는 무선이어폰은 역시 갤럭시버즈2 프로와 에어팟 3세대를 빼놓을 수 없지만 이번에는 자브라 보스 비츠 젠하이저 그리고 소니의 무선이어폰을 골라봤습니다. 흔한 이어폰이 인기도 있겠지만 다른 제조사들의 최신 무선이어폰을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요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3.5mm 유선이어폰잭을 거의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유선이어폰보다 무선이어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컨버터를 사용해 유선이어폰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무선이어폰이 대세이니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만든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던지 아니면 오늘 소개하는 제품 중에 골라보시면 어덜까 싶네요.

 

 

자브라와 보스 그리고 비츠의 무선이어폰 

 

무선이어폰 자브라 엘리트3는 6만원 내외의 저렴한 가격으로 모델로 누구나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자브라 엘리트3는의 사운드는 저음에 다소 중점을 두었지만 저렴한 가격대에 비해 매우 우수한 선명도와 함께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엘리트3는 최대 7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소형 케이스로 3회 추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버튼이 인상적이며 방진 및 방수 등급은 IP55 입니다.

 

 

엘리트3은 장시간 착용해도 편하며 능동형 소음 제거 또는 무선 충전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게 아쉬움으로 남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가 되는 모델입니다.

 

 

보스 무선이어폰은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사운드 품질이 우수한데요.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이어버드2는 무선이어폰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이어버드2(QC Earbuds II)는 원래 콰이어트컴포트 이어버드보다 작으며 충전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선충전이 제공되지만 용량이 작은 편이며 오디오 품질은 풍부하고 역동적이며 저음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보다 더 좋다는 평가입니다.

 

 

비츠의 무선이어폰 핏 프로는 운동을 위한 최고의 무선이어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핏 프로는 파워비트의 이어후크를 새로운 윙팁 디자인으로 교환하여 가장 격렬한 운동 중에도 귀에 단단히 고정시킵니다.

 

 

결과적으로 비츠 핏 프로의 폼 팩터는 훨씬 더 작아지고 휴대 케이스에 탑재하여  좀더 관리하기 쉽습니다. 파워비츠 프로와 달리 핏 프로는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방수 등급은 IPX4이며 피트니스에 중점을 둔 다른 무선이어폰만큼 견고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조건에서 땀과 야외 달리기를 견디기에 충분합니다. 추가로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핏프로는 공간 오디오를 위한 애플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와 소니의 무선이어폰 특징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3는 동급 이어폰에 비해 월등하고 놀라운 섬세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듣는 즐거움은 물론 이전 모델보다 더 작고 더 편안해졌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도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애플, 소니 그리고 보스와 비교할 수 없지만 MTW3 덕분에 풍부하고 복잡한 사운드에 강합니다.

 

 

전작과 달리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3는 귀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도록 옵션으로 제공되는 윙 팁이 있습니다. 그래서 달리기를 하거나 움직임이 다소 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니 링크버즈는 색다른 디자인이 매력적인 모델로 안드로이드에서 선명한 음성 통화를 제공하며 놀라운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일반 무선이어폰과 다른 폼팩터 덕분에 개성 넘치는 스마트 라이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니 링크버즈의  가장 큰 강점은 음성 격리 알고리즘 덕분에 플래그십 1000XM4s 및 대부분의 경쟁업체 중 에어팟을 제외한 제품 중에 통화 품질이 몇 단계 더 높습니다.

 

 

각 무선이어폰 중에 서로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모델 자브라 엘리트3,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이어버드2, 비츠 핏 프로,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3, 소니 링크버즈 등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더 좋은 제품이 많지만 모델별 특징을 참고해서  무선이어폰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무선이어폰 종류와 가격 확인해 볼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브리츠 최신 무선이어폰 Realpop ANC!! 고성능 마이크와 주변소리 허용모드를 부담 적은 가격으로

 

브리츠 최신 무선이어폰 Realpop ANC!! 고성능 마이크와 주변소리 허용모드를 부담 적은 가격으로

브리츠의 최신 무선이어폰 Realpop ANC는 일단 42.4g의 가벼운 무게와 사각의 슬림한 케이스로 휴대성이 뛰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편해서 좋았어요. 중저가 블루투스이어폰 라인업이 강한 브리

jongamk.tistory.com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술 까지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

소니의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는 링크버즈의 후속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제공되지 않은 무선이어폰 중

jongamk.tistory.com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5와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일찍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웨어러블 신제품을 포함한 새로운 갤럭시 라이브방송 소식이 있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