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전기선 밖에!! 고화질 영상 무선 전송과 가격에 놀라!!(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1. 8.
반응형

명품 가전의 명가 LG전자가 드디어 일을 냈습니다.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는 4K 120Hz 고화질의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을 받습니다. 다시 말해 전기선만 꽂아 사용하는 TV라는 말입니다. 기존 TV는 안테나선 때문에 위치 선정에 제약이 있었지만 이젠 전기코드만 꽂을 수 있으면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를 시청할 수 있고 안테나선은 물론 주변기기 연결선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니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더욱 환영받을 수 있겠죠. 큰 TV라고 할 수 있는 83인치와 77인치도 4K 120Hz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해 곧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완성 고화질 영상 무선 전송 TV

 

CES2023에서 LG전자가 공개한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는 올레드 10년의 기술과 디자인을 집약한 모델로 현재 최대 크기인 97인치 TV입니다. 대각선으로 약 245cm이며 압도적인 화질과 함께 몰입감이 장난 아니겠죠.

 

 

대형 TV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는 세계 최초로 4K(3,840×2,160) 해상도·120Hz 주사율 규격의 영상 전송을 지원하는 무선 솔루션을 제로 커넥트 박스를 탑재했습니다.

 

 

영상 무선 솔루션 제로 커넥트 박스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와 약 10m 내에서 4K·120Hz 고화질 영상의 무선 전송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전기선 이외에는 안테나를 비롯한 일체의 선이 필요 없게 되는 겁니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HDMI 2.1, USB, RF, LAN 포트 그리고 블루투스 등을 지원해 콘솔 기기, 사운드 바 등 다양한 주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AV 전송박스입니다.

 

 

쉽게 말하면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안테나선은 물론 영상을 전송하는 라인을 TV본체에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역시 마찬가지로 무선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관련 디바이스도 연결할 필요가 없죠.

 

 

물론 사운드바와 무선스피커는 기존에 불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했기 때문에 처음 제공되는 방식은 아니며 유선으로 제로 커넥트박스와 연결해 영상과 사운드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방식의 장단점은 있겠죠.

 

 

결론적으로 대화면 TV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의 핵심 포인트는 주변 기기와 연결된 제로 커넥트 박스는 소파 옆에 설치하고 TV를 벽이나 전용 스탠드와 함께 설치해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 없이 주변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겁니다.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특징과 아쉬움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 특징은 복잡한 주변 기기를 화면과 분리 보관해 고객이 원하는 데로 거실 내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TV와 가구를 재배치할 때 수월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기존에도 주변 기기를 TV에 직접 연결하는 대신 별도의 연결용 박스를 활용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문제는 연결용 박스와 TV를 유선으로 연결했기 때문에 TV 주변이 지저분하다는 인테리어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LG전자 독자 기술로 완성한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기존 와이파이6(Wi-fi 6E) 대비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특히 무선 환경에서도 영상∙음향기술 전문브랜드 돌비의 음향과 영상인 돌비비전과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놓는 위치에 따라 안테나의 송신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는 말은 위치도 중요하다는 말이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약간의 제약이 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왜냐면 제로커넥트박스를 작은방에 설치하고 싶을 경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최적의 전파 송·수신 경로를 설정해주는 알고리즘을 탑재해 TV 본체와 박스 사이에 사람이 움직이며 전파를 가로막을 때에도 끊김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하지만 영향은 있지 않을까 싶네요

.

 

97인치 TV라 가격이 만만치 않을 텐데 전작 LG 올레드TV 97인치(OLED97G2KNA)의 온라인 판매가격이 최저 35,333,770원이니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 가격을 대강 예측할 수 있겠죠.

 

 

좀 더 기다리면  4K·120Hz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83인치와 77인치 올레드 TV가 출시될 예정이라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을 좀 더 덜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무선으로 영상을 전송하는 것과 안테나선으로 직접 영상을 전송받는 화질의 차이는 없을까? 이는 유선과 무선의 차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LG 올레드TV 77인치 얼마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G TV 올레드 에보(65G3)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 기술과 9.1.2채널 변환으로 화질과 사운드 만족 높여

 

LG TV 올레드 에보(65G3)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 기술과 9.1.2채널 변환으로 화질과 사운드 만족 높여

CES2023에 참여하고 있는 LG전자는 올레드TV 기술의 강자답게 올레드TV로 11년 연속 CES혁신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타사들이 LCD TV와 LED TV에 집중할 때 10년 일찍 올레드TV를 만들기 시작했

jongamk.tistory.com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Nreal Air(엔리얼 에어) 최신 AR글래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용해 본 단편적인 증강현실과는 달리 201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경 타입의 디바이스입니다.

jongamk.tistory.com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엘지 플렉스 42인치!! 응답속도와 그래픽 호환성과 뛰어나(feat. LG전자)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엘지 플렉스 42인치!! 응답속도와 그래픽 호환성

흔한 게이밍TV는 가라!! 화면을 구부렸다가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TV 엘지 플렉스 42인치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 같습니다. 올레드 패널이라 가능한 벤터블 게이밍 올레드TV는 TV 폼팩터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