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 AR 및 VR 헤드셋 출시? 향기 제공하는 아로마조인과 함께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헤드셋의 특징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3. 1. 22.
반응형

애플의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AR) 헤드셋을 출시하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를 작성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증강현실 헤드셋은 예상보다 빠르게 우리 곁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초창기 AR헤드셋이나 VR헤드셋에 비해 덜 어지럽고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을 통해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애플뿐만 아니라 중국산 헤드셋도 빠르게 시장 진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 업체들의 AR헤드셋과 VR헤드셋은 쉽게 찾아보기 어렵네요. 애플의 AR 및 VR 헤드셋의 특징과 메타버스를 비롯한 업체들의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HTC의 바이브XR 엘리트 혼합현실 헤드셋

 

최근에 끝난 CES2023에서 애플의 가상 현실에 대한 노력과 함께 올해 출시된다는 AR/VR 헤드셋은 개인적으로는 전자과 특별한 차이점이나 기발한 부분이 없어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니즈는 분명 있으며 앞으로 가야 할 길인 것은 분명합니다. HTC의 바이브XR 엘리트 혼합 현실 헤드셋이외에도 몇 가지 CSE2023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브XR 엘리트는 유선을 통한 연결이 필요하지 않은 독립형 장치이며 가격은 1,099달러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을 사용하며 12GB의 램을 사용합니다.

 

 

바이브 XR 엘리트의 전면에는 2K 픽셀, 90Hz 재생률 및 110도 시야를 제공하는 내부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추가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눈을 추적하거나 전체 얼굴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바이브XR 엘리트의 무게는 VR모드를 사용하면 625g이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AR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 전원에 연결하면 장치의 무게는 240g입니다.

 

 

향기를 제공하는 헤드셋과 애플 헤드셋

 

메타가 이미 메타버스(metaverse)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그 의미가 이상해졌지만 CES에서 몰입형 디스플레이 브렐리온(Brelyon) 퓨전으로 색다른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브레리온 퓨전은  VR 헤드셋을 얼굴에 착용하는 대신 브렐리온 솔루션은 시야를 감싸는 데스크톱 컴퓨터 모니터와 더 유사합니다. TCL은 NXTWear V 헤드셋과 RayNeo X2 AR 안경도 선보였습니다.

 

 

CES2023에서 특이한 디바이스는 아로마조인(Aromajoin)이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향기를 제공할 수 있는 장치를 시연했다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참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몇 년간 애플의 헤드셋은 소문만 있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값비싼 프리미엄 제품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알려진 소식을 정리하면 애플의 VR 헤드셋의 무게는 400g 미만으로 상대적으로 가볍게 출시된다고 합니다.

 

 

바이브XR 엘리트의 전체 무게보다 200g이 적은 셈이죠. 1세대 에어팟 맥스의 무게가 134.5g이니 대강 감이 오겠죠. 최근 애플 헤드셋은 소니에서 생산한 4K 해상도와 120도 시야를 갖춘 마이크로 OLED 화면과 같은 고급 하드웨어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플 헤드셋의 모습은 아직 모르기 때문에 렌더링 이미지로 만족해야 합니다. 애플의 AR/VR헤드셋은 예상보다 고가일 가능성이 높은데 최소한 바이브XR 엘리트보다 수백 달러 더 비쌀 것이라고 라니 참고하세요.

 

엔리얼 VR 헤드셋 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Nreal Air(엔리얼 에어) 최신 AR글래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용해 본 단편적인 증강현실과는 달리 201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경 타입의 디바이스입니다.

jongamk.tistory.com

최신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제공(feat. MR헤드셋)

 

최신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제공(feat. MR

메타가 새롭게 출시한 VR/MR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가 가상현실 콘텐츠들을 어떻게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장시간 사용을 했을 때 어지러움 정도는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해집니다. 물론 개

jongamk.tistory.com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전기선 밖에!! 고화질 영상 무선 전송과 가격에 놀라!!(feat. LG전자)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전기선 밖에!! 고화질 영상 무선 전송과 가격에 놀라!!(fea

명품 가전의 명가 LG전자가 드디어 일을 냈습니다. 큰 TV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는 4K 120Hz 고화질의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을 받습니다. 다시 말해 전기선만 꽂아 사용하는 TV라는 말입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