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위성메세지 보내는 방법!!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링크 연결하면 가능해(feat. MWC2023)

by 핑구야 날자 2023. 2. 27.
반응형

스페인 바르셀로라에서 개최되고 있는 MWC2023에서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위성메세지 기능을 제공한 모토로라 티파이2가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아이폰14가 먼저 위성 메세지 기능을 제공했기 때문에 세계 최초는 아니지만 안드론이드폰 중에서는 최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로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앞으로 위성을 이용한 스마트폰 사용 시대가 되면 해외여행 시 유심을 교체할 이유도 없게 되고 통신사에 의존도 역시 떨어지겠죠. 그리고 그만큼 통신 사각지대가 없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듯합니다. 개발도상국이나 통신 시설이 낙후한 국가에서는 위성통신 서비스에 거는 기대가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폰도 위성을 이용하는 시대 열려

 

영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블리트 그룹은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레노버의 모토로라 모빌리티와 제휴하여 위성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를 통합한 모토로라 디파이 러기드 제품군의 새로운 장치를 공개했습니다.

 

 

모토로라 디파이 새틀라이트 링크는 모든 iOS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위성을 연결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장치로 여행을 가거나 야외 활동이나 일상 생활에서 위성을 이용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와 블리트는 블리트 위성 메신저를 MWC 2023에서 모토로라 디파이 제품군에 통합하여 공개함으로써 혁신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견고한 장치인 디파이의 범위는 기존 통신을 좀 더 자유롭게 확대시켰으며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링크는 특히 전통적인 메시징 범위 밖에 있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일상적으로 만들게 될 겁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양방향 위성 메시징을 통한 확실한 연결성을 추가하면 모토로라 디파이 제품군의 매력에 더 많은 사용자들이 반기게 될 것 같아요.

 

 

레노버의 모토로라 디파이2 스마트폰에 위성 연결을 추가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리트 위성 메신저 서비스와 결합된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링크를 사용하면 사용 중인 스마트폰으로  저렴한 위성 메시징을 제공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도 디파이 새틀라이트 링크면

 

핵심 포인트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기존 사용중인 스마트폰으로도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링크 디바이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바로 위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겁니다.

 

 

블리트의 새틀라이트 연결 기능이 있는 강력한 블루투스 액세서리 모토로라 디파이 새틀라이트 링크는 모든 안드로이드 또는 iOS 디바이스를 위성을 통한 양방향 메시징을 포함하여 전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디파이 새틀라이트 링크는 작고 가벼우면 편리한 연결 고리가 있는 블루투스 액세서리입니다. 위치 공유 및 SOS 지원. 튼튼하고 휴대하기 좋은 이 장치는 밀스펙 810H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IP68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600mAh로 며칠 동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디자인을 보면 물리적 SOS 및 위치 체크인 버튼이 포함되어 있어 페어링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을 때도 일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14에는 위성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니 비교가 되지 않지만 현재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안드로으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이죠.

 

 

다음 개발 단계를 통해 모든 스마트폰을 위한 위성 기술을 탑재하여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필요 없게 되겠죠. 아이폰14처럼 말이죠. 어찌 되었든 현재 블리트와 모토로라가 성공적으로 협력하여 3GPP NTN 기술과 칩셋을 양방향 위성 메시징 기능이 있는 세계 최초의 상용 장치에 통합한 것은 진일보한 결과라 하겠습니다.

 

 

원격 사용자 및 긴급 서비스에 있어 상당한 발전이지만 블리트의 디파이 위성 링크 기술로 타사의 스마트폰 위성 통신 및 연결 시장을 위한 가능성을 열어 주었다는 것도 주목하게 됩니다.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장치는 블루투스로 모든 스마트폰에 연결되며 지상 22,300마일 상공의 정지 위성에 직접 연결되며 셀룰러 및 Wi-Fi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블리트 위성 메신저 앱을 통해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블리트 위성 메신저앱이 없는 수신자는 기존 전화로 간단한 SMS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응답하려면 연결된 안드로이드 또는 iOS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위성을 통해 보내거나 받는 메시지 비용은 받는 사람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위성 메시징 가입자의 요금제에서 공제됩니다.

 

 

그러나 인터넷 연결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때 어느 쪽이든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모토로라 디파이 새틀라이트 링크는 2023년 4월부터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원대입니다.

 

갤럭시S23 종류와 가격은 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G 지원 스마트폰을 저렴한 LTE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나? 교체시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5G 지원 스마트폰을 저렴한 LTE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나? 교체시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5G 서비스가 마음에 안 들고 요금제도 부담이 된다면 저렴한 LTE 요금제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한번쯤은 했을 텐데요. 통신사들도 소비자들의 이러한 니즈를 알고 있지만 정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램 용량이 맥북만큼 늘어날 전망으로 그동안 램용량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던 애플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반도체 시장에도 좋은 영향이 되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