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 뭐가 좋을까?(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3. 18.
반응형

LG전자의 올레드TV가 독주하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삼성전자가 올레드TV 시장에 본격 진입을 했습니다. 77인치 TV 중에 엘지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를 골라 봤는데요. 일단 비교하기 전에 10년 먼저 시작한 괄록의 LG전자의 77인치 올레드TV가 이제 막 시작한 삼성전자의 77인치 올레드TV보다는 신뢰를 좀 더 같게 되는데요. 그러나 삼성전자가 괜히 삼성전자가 아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는 것도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TV를 크면 클수록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현재 70인치대 TV를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하다 보니 80인치 TV도 욕심나더라구요.

 

 

LG와 삼성의 올레드TV 77인치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수 있겠지만 엘지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를 골라 봤습니다.

 

 

일단 가격이 제일 궁금할 텐데요. 각 제조사별로 최고가 모델을 선택했기 때문에 가격비교는 의미가 없으니 참고만 하세요. 다나와 기준으로 보면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 가격은 8,205,406이며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F) 가격은 7,289,990원니다.

 

 

그러나 가격의 차이는 큰 의미가 없어요. 엘지와 삼성의 올레드TV 77인치의 화질은 두 모델 모두 판매하는 매장에서 직접 비교해 보시는 게 정답입니다.

 

 

삼성전자가 LED TV를 주력으로 했을 때 엘지 올레드TV는 번인현상을 비롯한 단점을 공략했었지만 결국은 삼성전자도 올레드TV 시장에 진입해 앞으로 어떤 마케팅을 펼칠지 궁금해집니다.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 특징

 

삼성 올레드TV 77인치는 장면에 따라 모든 픽셀이 섬세하게 반응하고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여 화려한 장면을 더 깊이감 있게 즐길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20개의 뉴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4K 화질이 아니어도 4K로 업스케일링은 물론 화질, 해상도, 사운드를 최적화합니다. 그리고 뉴럴 네트워크로 강화되는 3차원의 깊이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올레드TV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정확한 색상의 상징으로 신뢰받는 '팬톤 인증'을 통해 2,030개의 팬톤 색상과 110개의 피부톤 색조 표현을 인정받았습니다.

 

 

생활공간의 밝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어 낮과 밤에 따라 화면 밝기와 색상을 알맞게 조절해 한층 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마치 영상 전문가가 직접 보정한 것과 같은 정확한 색감을 제공합니다. 사운드는 돌비 애트모스를 제공합니다.

 

 

그밖에 화면의 움직임이 그대로 전해지는 무빙 사운드(OTS+) 기능을 통해 도로를 질주하고, 파도를 가르는 움직임이 당신의 귓가에 생생하게 전해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 특징

 

올레드TV 1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가전의 명가 LG전자는 끊임없는 업그레이드로 기술과 노하우로 완성도를 높여 오늘의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5세대 인공지능 알파7으로 알아서 최적의 영상과 사운드를 스스로 분석하여 콘텐츠에 맞는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고 오래 보고 가까이 봐도 눈이 편안하게 하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진정한 블랙이 만드는 무한대 명암비와 100% 색 정확도로 화성의 오렌지빛 하늘이나 에메랄드빛 바닷속 등 영상 제작자가 의도한 색을 왜곡 없이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버추얼 5.1.2 입체 사운드의 특징은 사운드를 인식하고 음성과 배경음을 분리해 마치 버추얼 스피커가 있는 것처럼 더욱 공간감이 느껴지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기도록 도와줍니다.

 

 

돌비비전 IQ와 돌비 애트모스로 시청 환경과 콘텐츠 장르에 맞춰 화질과 사운드를 최적화시켜줍니다. 그밖에 새로워진 스마트 기능 webOS22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77인치 TV 가격대별 다양한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 최신 무선 스마트 스피커 홈팟 장점과 단점!! 애플TV 연동 및 시리 응답속도 개선했지만 2세대 표현은?

 

애플 최신 무선 스마트 스피커 홈팟 장점과 단점!! 애플TV 연동 및 시리 응답속도 개선했지만 2세

애플의 최신 무선 스마트 스피커 홈팟(HomePod)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애플제품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홈팟에 대해 관심을 가질 텐데요. 아쉽게도 전작은 사용자들의 평판이 기대만큼 좋지

jongamk.tistory.com

애플 AR 및 VR 헤드셋 출시? 향기 제공하는 아로마조인과 함께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헤드셋의 특징 보니

 

애플 AR 및 VR 헤드셋 출시? 향기 제공하는 아로마조인과 함께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헤드셋의 특

애플의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AR) 헤드셋을 출시하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를 작성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증강현실 헤드셋은 예상보다 빠르게 우

jongamk.tistory.com

최신 휘센 타워에어컨 달라진 점 3가지!! 필터클린봇 포함 7가지 자동 청정관리 Good!!(feat. LG 2023년형)

 

최신 휘센 타워에어컨 달라진 점 3가지!! 필터클린봇 포함 7가지 자동 청정관리 Good!!(feat. LG 2023년

최신 엘지 휘센 타워에어컨이 출시되면서 전작과 무엇이 달라졌는지 궁금할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여름 성수기보다는 비수기에 미리 구매하는 게 유리하고 혜택도 누릴 수 있어 고민해 볼 만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