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 후기!! 유튜브 운영시 준비물로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23. 3. 14.
반응형

최신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는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없이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가볍고 쓸만한 무선마이크를 교체하고 싶은 분이나 유튜브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 유튜버에게 블루투스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를 추천해 봅니다. 유튜브 준비물로 비싼 카메라와 거치대 그리고 무선마이크 등 고민하고 있다면 일단 가볍게 시작해 보시기를 권유해 봅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과 EIS(전자식 솔떨림 방지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족스러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음성녹음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무선마이크를 추가한다면 부담없이 유튜버가 될 수 있습니다.

 

 

디키트 가성비 무선마이크 종류 많아

 

디키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쓸만한 무선마이크 종류가 생각보다 많았는데 가격도 부담이 적어 괜찮았어요. 마이크는 몇 개 가지고 있는데 핀 마이크만 없어 이번 기회에 골라보기로 했어요.

 

 

 

C타입 젠더와 마이크(송신기) 그리고 충전케이스가 있는 무선마이크 디키트 KX730C가 괜찮아 보였어요. 아이폰용은 KTX730i를 사용하면 됩니다.

 

 

기본 가격은 39,800원인데 저전압어댑터와 케이스(패우치) 를 함께 구매했더니 배송비 3,000원 포함해서 53,400원이었습니다.  파우치를 구매하지 않으면 좀 더 저렴해요.

 

 

네이버페이 1230원이 있어 소진 ㅋㅋ 디키트에서 구매하면 구매적립금 504원과 리뷰적립 300원을 받을 수 있어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챙기시면 좋겠죠

 

 

사용해 보고 구매확정하느라 좀 늦게 리뷰를 작성했어요. 그리고 얼마 되지는 않지만 포인트도 받고 ㅋㅋ 무선충전이 되지 않아 별 4개를 주었습니다. 박한가요~~

 

 

유튜버나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무선마이크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이 있더라구요. 가격이 참 부담이 적어 장비 욕심 부리는 분이 아니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네이버에 있는 디키트 쇼핑몰 구경하기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 개봉기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를 구매하고 얼마있다가 배송이 되었는데요. 습관적으로 바로 개봉하지 않고 이틀을 묶혀 놓았네요.ㅋㅋ

 

 

 

제품이 크지 않으니 포장 박스도 작아요~ 늘 그렇지만 쇼핑을 하고 구매한 제품을 개봉하는 맛은 맛집 앞에 있는 느낌이랄까? 뭐 개인적으로는 그런 기분이 늘 듭니다.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와 USB 1-포트 가장용 충전기 그리고 DKiT로고가 새겨져 있는 파우치 이렇게 구매하였습니다. 파우치는 사각이 아니라 살짝 아쉬웠지만 문제 없었습니다.

 

 

드디어 무선 마이크를 개봉하였습니다. 짜~짠~ 우선 파우치는 무선마이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니 있으면 좋구요. 무선마이크에 C type 충전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한글로 되어 있지 않지만 설명은 필요 없어요.

 

 

무선마미크 KX730C의 충전기는 광택이 납니다. 포장 박스에 특징을 간단하게 표시하였으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다라 젠더의 종류가 다릅니다. 가로 50mm 세로 60mm 크기의 무선마이크를 파우치에 모습입니다.

 

 

충전케이스에는 배터리 용량이 표시도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내부에 있는 무선충전기가 충전되고 있음을 램프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충전케이스를 열면 클립으로 옷깃에 조정할 수 있게 된 무선마이크와 USB C Type젠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00g의 무게라 그런지 무선아미크와 젠더는 너무 가벼운 거 있죠. 충전케이스 밑면에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유선 충전을 하게 되어 있는데 배터리 용량은 80mAh입니다. 무선마이크를 직접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완충시간은 50분이며 약 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순 것은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의 모습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무선충전기에서 꺼낸 무선마이크와 젠더의 모습을 보면 죄측에 전원버튼 우측에 충전포트 그리고 클립이 달려 있습니다. 젠더는 스마트폰의 충전 포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 후기

 

일단 무선마이크의 성능을 말하기 전에 충전케이스에 무선마이크와 젠더를 함께 보관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을 때 블루투스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특징을 간단히 요약하면 2.4G 무선통신, 만족스러운 노이즈 감소, 360도 무지향성, 간편한 설치 및 사용, 오토 페어링, 충분한 배터리, 최대 20m 송수신거리,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 충전형 케이스 제공등입니다.

 

 

처음에 습관적으로 블루투스로 연결하려고 했어요. ㅋㅋ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는 스마트폰에 젠더를 꽂고 무선마이크 3초간 전원을 켜고 바로 사용하면 되어 너무 편했어요.

 

 

송수신 거리가 20m 정도니 사용 반경이 넚고 클립으로 옷깃에 꽂거나 무선마이크를 들고 음성 녹음을 해도 됩니다.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는 윈드 머프 내장형 설계로 이물질 오염이나 손실을 막아 내구성이 높은 편입니다.

 

 

지능형 노이즈 저감 DSP 설계로 주변의 소음을 적절히 제거하여 스테레오 녹음을 가능하게 합니다.무엇보다 360도 주지향성 패턴이라 다양한 각도에서 똑깥은 소리를 녹음해 주고 비교적 정확하고 선명한 고감도 스테레오 녹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를 사용해 직접 녹음한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노이즈는 제대로 감소가 되었는지 목소리도 선명한지 직접 들어 보시면 판단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는 브이로그, 온라인 강의/강연, 방송촬영과 게이밍 그리고 개인방송이나 라이브 쇼핑을 하시는 분들에게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네이버에 있는 디키트 쇼핑몰 구경하기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출시사 에어팟 프로 라이트보다 더 현실적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출시사 에어팟 프로 라이트보다 더 현실적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가 출시된다면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성능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에어팟 라이트를 출시하려고 준비한다면 이유는 무엇일까요. 궁금

jongamk.tistory.com

노트북 16인치 LG그램16 Z90Q-GA76K와 비슷한 사양의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비교해 보니

 

노트북 16인치 LG그램16 Z90Q-GA76K와 비슷한 사양의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비교해 보니

스마트폰 때문에 삼성 갤럭시 북2 프로를 고민하면서 LG그램 16 Z90Q-GA76K를 간단히 비교해 보았습니다. 결국은 가격에 맞춰 구매하게 되지만 비교는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정확히 말하면 결정하

jongamk.tistory.com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은 특별히 설명할 부분이 없지만 제대로 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질문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법이 간단해 사용해 본 분들도 있을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