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무선이어폰 사운드코어 리버티4 후기!! 노이즈캔슬링2.0과 웰니스기능 (feat. 장점과 단점)

by 핑구야 날자 2023. 3. 13.
반응형

앤커 사운드코어의 최신 무선이어폰 리버티4는 가성비 좋은 모델로 일반 무선이어폰과 차별화된 장점이 적지 않았습니다. 물론 단점도 몇 가지 있기는 했지만 100% 만족스러운 제품은 없으니까요. 엔커는 기술인 울트라 노이즈캔슬링2.0의 성능을 말하기 전에 개인적으로는 심박수 측정 등 웰니스 기능과 백색소음 등 예상치 못했던 기능을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무선이어폰 고유의 기능인 사운드도 사운드 코어 리버티4에서는 특별했어요. 자사의 기술을 녹인 울트라 노이즈캔슬링2.0과 서러운드 음향 및 3D 오디오를 통해 평소 즐겨듣는 음악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고 OTT서비스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4 개봉기

 

신상품을 개봉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것 같아요. 입학과 졸업선물 사운드코어 리버티4를 준비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개봉을 하면 선물로 준비한 분의 정성이 잘 전달 될 것 같았거든요.

 

 

 

흔한 무선이어폰과는 격을 달리하는 포장 박스는 뭔가 다른 기능을 제공할 것 같은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할 만큼 큼직했어

요.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사운드코어 리버티4 구성품은 무선이어폰, 충전기 및 C type 충전케이블, 여분의 이어팁 대, 중, 소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이어팁과 충전 케이블도 깔끔하게 수납이 되어 있어 괜찮았어요.

 

 

앤커 사운드코어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리버티4의 충전케이스는 조약돌 모양으로 슬라이드식으로 열게 되어 있어 신박한거 있죠. 그리고 충전케이스 전면에  LED 램프가 있고 케이스를 열면 이어팁에 LED 조명이 켜져 좋았어요. 다만 케이스 바닥면은 미끌거려 열 때 놓칠 수도 있어 살짝 아쉬웠어요.

 

 

무선이어폰 사운드코어 리버티4의 스템의 길이가 적당해 외부에서 볼 때 크게 튀지 않아 괜찮았어요. 그리고 스템에 「soundcore」 라고 씌어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종인데 좀 더 다양한 컬러가 지원되었으면 어떨까 싶네요.

 

스마트폰 페어링 방법 및 전용앱 설치

 

사운드코어 리버티4는 2대의 디바이스에 연결이 가능해 일반 무선이어폰보다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즈니+ TV나 넷플릭스를 늦은 시간에 보는 경우가 많아서 TV와도 연결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은 충전케이스를 열고 페어링 버튼을 일정시간 눌러 주면 연결 가능한 기기에 조회가 됩니다. 선택하면 연결 끝~ 

 

 

구글의 Play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Soundcore」를 조회하면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제품군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전용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코어는 흔한 무선이어폰들의 전용앱들과는 다른 부분이 몇 가지 있어 살짝 놀랐습니다. 무선이어폰을 처음 사용하면 아무래도 익숙치 않은 것이 제어 부분일 텐데 사운드코어 앱은 이것부터 달랐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좌우 무선이어폰의 제어방법이 달라 처음 사용하거나 새 제품으로 교체할 때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한데요. 사운드코어 리버티4는 전용앱에서 좌우 무선이어폰의 제어 방법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전용앱 soundcore에는 무선이어폰과 충전케이스별 배터리 상태, 노이즈캔슬링모드, 모드(영화/음악 HeatID ANC활성화), 음향효과, 제어장치, 웰니스 기능 등이 있습니다.

 

 

모드는 영화와 음악모드로 나뉘는데요. 공간감이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드로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나 디즈니+ TV를 즐길 때는 영화모드로 설정해 듣는데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구요.

 

 

TV와 연결하기 전에 테스트로 다른 스마트폰으로 사운드코어 리버티4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문제없이 잘 연결되었는데 스마트폰 2대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음악이나 OTT서비스 그밖에 유튜브 동영상 등 평상시 즐기는 사운드에 따라 기본값을 설정해 두면 편하겠죠. 물론 장르가 틀리다면 변경해서 들으면 되겠죠.

 

 

그밖에 히어ID(HearID) 기능으로 청력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맞춤설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 기능도 있으니 디테일한 설정으로 사운드의 깊이를 즐겨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아요.

 

사운드코어 리버티 4 사용해 보니

 

앤커 사운드코어의 최신 무선이어폰 리버티4의 제어기능은 스템 하단 부분을 엄지와 감지로 잡았다 놓는 방식으로 컨트롤하기 때문에 편하다는 것을 먼저 강조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일반 무선이어폰의 경우 스템 면이나 이어후드를 터치해서 제어하게 되어 있는데 터치감도가 좋지 않으면 사용자에 따라서 불편감이 있을 수 있거든요. 사운드코어 리버티4의 제어방식은 처음 사용해 보는데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어요.

 

 

조약돌 모양으로 생겨서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불룩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아무래도 불룩하면 폼이 안 살아서 개인적으로는 조약돌 모양의 충전케이스를 선호한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사운드코어 리버티4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이어팁 중간 사이즈가 하나 더 제공되기 때문에 미세한 차이는 교체해서 사용하면 불안함은 없을 듯합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 4는 사운드코어가 자체 개발한 ACAA 3.0을 탑재하고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동축구조 덕분에 클래식을 들을 때는 사운드의 디테일함을 잘 살려 주고 다이나믹한 사운드로 확실히 사용해 본 동급 무선이어폰과는 달랐습니다.

 

 

실내보다는 외부에서 음악을 많이 듣게 되는데 사운드코어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울트라 노이즈 캔슬링2,0은 좀 달랐어요. 주변의 소음에 따라 노이즈캔슬링 강도가 자동으로 조정이 된다고 하지만 일상에서는 구분이 쉽지 않았던 게 솔직한 후기입니다. 그러나 노멀과는 확실하게 차이가 났습니다. 다만 노이즈캔슬링과 노멀의 전환 시 인터벌이 미세하게 있는 것은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으로 지적하고 싶습니다.

 

 

출퇴근 시에는 아무래도 안전을 위해 노이즈캔슬링보다는 주변소음과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트렌시페어런시모드를 사용하는데요. 깜빡하고 그냥 노이즈캔슬링 상태로 다니다 뒤에서 클락션 소리가 들리기는 했는데 작게 들려 앗차 싶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일반 무선이어폰의 코덱과 비교해 3배의 정보량을 전송할 수 있는 고음질 코덱 LDAC를 제공하고 공명피크 덕분에 Hi-Res사운드를 최대 40kHz까지 확장해 평상시 좋아했던 노래가 주는 느낌과 달라 살짝 미소를 띠게 만들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의 무선이어폰 리버티4를 TV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몇 년전에 출시한 스마트TV라면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연결해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주 수요일 디즈니+에서 방송 중인 카지노를 기다리는 맛에 살고 있는데요. 사운드코어 리버티4를 음악모드에서 영화모드로 세팅하고 앤커의 독점적인 알고리즘으로 실시간 사운드 소스 덕분에 영화관에 있는 것 같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gyro 센서는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디테일함도 제공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TV와 연결할 때는 전용앱을 컨트롤할 수 없어 사전에 세팅해야 한다는 점은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특별한 기능을 추천하고 싶은 데 바로 웰니스 기능입니다. 웰니스 기능에는 심박수와 스트레스 그리고 자세알림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귀에 꽂고 사용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측정이 되기 때문에 더 편하구요.

 

 

사용시간은 최대 28시간으로 하루에 4시간 정도 사용한다면 1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하루에 2~3시간 정도 사용해 10일 정도 사용하는 것 같아요. 물론 많이 사용할 때는 1주일도 부족하구요.

 

 

사운드코어 리버티4는 마이크가 6개나 되고 소음감소 알고리즘이 주변 노이즈를 걸러내 통화 시 크게 말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습관적으로 목소리를 크게 내는 분이야 어쩔 수 없지만 작게 말해도 통화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방수등급은 IPX4로 생황방수 수준으로 일상에서 땀이나 약간의 비에도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4에는 백색소음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 등이 몇 가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잠이 잘 오지 않아 유튜브에서 비 오는 소리 바람소리 등을 들으면서 주무시는 분도 있을 텐데요.

 

 

사운드코어 리버티4에서는 수집가지의 백색소음을 제공해 3개까지 선택해 들을 수 있어요. 완전 만족~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장작 타는 소리와 바닷소리를 선택해 들으면 마치 캠핑온 듯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꼭 들어보세요.

 

 

참고로 앤커 사운드코어의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리버티4는 아이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코어 리버티4를 사용하면서 울트라 노이즈캔슬링2.0과 서라운드 음향과 3D 오디오 기능 덕분에 음악과 OTT를 몰입하며 즐길 수 있었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사운드코어 리버티4의 웰니스 기능과 백색소음 기능은 꼭 사용해 보세요.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4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A3953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ssg.com

 

추가로 반가운 소식은 SSG 최초 런칭 프로모션이 아래와 같이 리버티4 구매 고객 전원에게 아래와 같이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프로모션 기간 : 2023년3월13일(월) ~ 2023년3월19일(화)

프로모션 내용 : 리버티4 구매 고객 대상 100% 사은품 2종 증정

프로모션 사은품 :  파워포트3 나노 20W 초소형 고속 충전기와 USB -C to C 케이블 증정

 

앤커 사운드코어 무선이어폰 리버티 구경하기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아이폰 플립 출시 늦춰진 대신 아이폰15 프로 맥스 두께를 얇아진 듯 두꺼워진 듯 느낌이 들게 만들어

 

아이폰 플립 출시 늦춰진 대신 아이폰15 프로 맥스 두께를 얇아진 듯 두꺼워진 듯 느낌이 들게 만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갤럭시Z 플립5와 같은 접히는 폴더블폰 출시를 내년도 힘들게 되면서 두께의 변화가 있을 전망입니다. 뇌피셜이기는 하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접히게 만들지 못하면 얇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출시될 모델은 한 종류 뿐!! 라인업 축소 이유는 수익성 강화?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출시될 모델은 한 종류 뿐!! 라인업 축소 이유는 수익성 강화?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출시될 모델 수는 2가지로 정리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른바 라인업 축소를 통한 수익성 강화에 방점을 찍으려는 것은 아닌가 싶네요. A시리즈 역시 동일한 포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