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큰 화면 얇고 두께 구글 픽셀 폴드폰!! 화면 주름 갤럭시Z 폴드4보다 개선 그러나 베젤은 뭐야!!

by 핑구야 날자 2023. 3. 19.
반응형

구글의 첫 폴드폰 구글 픽셀 폴드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7.69인치 대화면의 구글 픽셀 폴드폰에 대한 기대는 개인적으로 크지 않지만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 환영합니다. 일단 구글 픽셀 폴드의 가격은 200만원이 넘어 갤럭시Z 폴드4와 동일한 가격으로 너무 부담되는 거 있죠. 같은 가격이라면 선택은 쉽게 결정될 수 있어 구글이 무리수를 두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애플과 같이 디자이너블한 매력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구글의 속내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중에 반가운 부분은 화면 주름에 대한 부분을 해결하는 힌지를 탑재하였다는 겁니다. 그럼 구글 폴드폰의 카메라와 스펙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글의 첫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

 

접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제대로 포지션을 잡은 모델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는 6월 구글이 픽셀폰 중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구글 픽셀 폴드로 폴더블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픽셀 폴드 출시에 대한 소문은 오랫동안 들렸지만 막상 오는 6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니 처음 출시하는 폴드폰이 아닌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구글 픽셀 폴드폰의 디자인도 이미 랜더링 이미지로 어느 정도 감을 잡은 상태로 좀 더 정확한 소식통에 의하면 언뜻 보기에는 갤럭시Z 폴드4와 비슷해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4

 

외부에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있고 접었을 때는 더 큰 태블릿 같은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주요 디자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픽셀 폴드의 외부 화면은 갤럭시Z 폴드4보다 훨씬 더 넓어 보이며 일반 스마트폰의 종횡비와 비슷해 보입니다.

 

 

픽셀 폴드를 열면 내부에 더욱 큰 화면이 보이는데 갤럭시Z 폴드4와 비교하면 차이가 있고 폼 팩터 측면에서 오포 파인드N 및 오포 파인드N2와 매우 유사한 느낌이 듭니다. 비교해 보면 픽셀 폴드는 크기와 전체적인 디자인 면에서 파인드 N과 많이 닮았다는 평가지만 열었을 때 훨씬 더 넓은 화면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오포 파인드N의 힌지와 같은 기술과 유사한 멀티 액세스 힌지를 사용하여 두 화면이 경계 부분의 주름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갤럭시 폴더블의 힌지와 다릅니다. 물론 갤럭시Z 폴드5에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삼성도 화면 주름을 거의 개선했다고 들었습니다.

 

픽셀 폴드 생각보다 크고 얇아

 

픽셀 폴드가 기존의 폴더블폰 중에 오포 파인드N 및 오포 파인드N2와 차이가 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베젤입니다. 얇은 게 아니라 오히려 두꺼워 놀랐습니다. 관련 소식통에 의하면 열린 화면의 상단과 하단에 5.5-6mm 크기의 베젤이라니~

 

 

궁색한 변명일 수도 있는 게 두꺼운 베젤이 화면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괜찮다는 겁니다. 베젤을 줄여서 좀 더 큰 화면에 폰의 사이즈를 줄였다면 환영받는 부분이 추가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구글 픽셀 폴드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약 5.79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는 약 7.69인치이며 픽셀 폴드의 크기는 펼쳤을 때 157.48 x 139.7 x 5.588 mm로 두께가 예상박으로 얇은 것은 주목할만합니다. 물론 접었을 때 두께는 약 11mm지만 그래도 갤럭시Z 폴드4보다 얇습니다.

 

 

일반 폴드폰이 그렇지만 픽셀 폴드폰은 접었을 때 꽤 편안한 크기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데 넉넉해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게가 발목을 잡을 것 같은데요.

 

 

구글 픽셀 폴드는 유리와 금속으로 만들어졌는데 무게가 약 263g인 갤럭시Z 폴드4보다 무겁습니다. 상단 및 하단 프레임에는 스피커 그릴, 화면 내 지문 센서의 두 배가 되는 것으로 알려진 전원 버튼,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있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알려졌는데 파스텔 색상을 추가할 수도 있다고 하니 컬러는 총 3가지로  출시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 픽셀 폴드의 스펙!! 배터리 용량 아쉬울 수도

 

구글 픽셀 폴드의 스펙을 보면 칩셋은 텐서G2를 탑제하여 픽셀7 및 픽셀7 ㅍ로와 동일한 프로세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지난 1월의 그릭벤치 테스트에서 픽셀 폴드 12GB의 램과 최소한 128GB 롬을 가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화면 재생율은 120Hz로 패널은 올레드를 사용하여 동영상 재생 시 실감 나는 플레이를 경험하게 될 것 같아요. 그럼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Z 폴드4 및 오포 파인드N2보다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구글 픽셀 폴드의 배터리가 5,000mAh를 넘지 않는다면 의미가 크지 않다고 보고 싶습니다. 펙셀 폴드가 픽셀 플래그십 카메라 시스템을 갖게 될 것이라고 해서 기대를 하게 되는데요.

 

 

관련 소식에 의하면 안드로이드 13 베타에서 픽셀 폴드가 후면카메라로 기본 6400만화소 소니 IMX787 센서, 1000만 화소망원 카메라 및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줌 인/아웃 기능은 픽셀7 프로의 4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보다 한 단계 낮아질 것으로 보이며 전면 카메라는 그닥 언급할 정도는 아닙니다.

 

 

빠르면 5월 10일로 예정된 구글의의 연례 I/O 컨퍼런스에서 픽셀 폴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출시는 6월즈음에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갤럭시Z 폴드 가격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최신 아이폰 플립 출시 확정 소식 준비되었나? 7.5인치 또는 8인치 접히는 폴더플폰 가능성?

 

최신 아이폰 플립 출시 확정 소식 준비되었나? 7.5인치 또는 8인치 접히는 폴더플폰 가능성?

애플이 접히는 스마트폰 아이폰 플립을 출시한다면 어떻게 될까? 그동안 애플 유저들의 니즈가 지속되고 있고 갤럭시Z 플립5 또는 갤럭시Z 폴드5까지 출시 대기 중이라 더욱 압박이 되지 않을까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와 중국 폴더블폰 오포 파인드 N2 플립 비교? 3.26인치 대화면과 화면 주름 해결 여부!!

 

갤럭시Z 플립5와 중국 폴더블폰 오포 파인드 N2 플립 비교? 3.26인치 대화면과 화면 주름 해결 여부

오는 8월에 출시될 삼성의 갤럭시Z 플립5의 특징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갤럭시Z 플립5는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현 1.9인치에서 최대 3.4인치까지 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두 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