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폰 보다 새폰!! 갤럭시S22 울트라 스펙과 카메라 성능 그리고 방수와 S펜 뭐가 더 필요해!!

by 핑구야 날자 2023. 4. 1.
반응형

최신폰의 가격이 부담되지만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새폰 갤럭시S22 울트라는 어떨까요? 작년에 출시된 폰이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갤럭시S22 울트라입니다. 지금 사용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고 사용자에 따라서는 오버 스펙의 지위도 여전할 수 있습니다. ㅋㅋ 최신폰과 비교하면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가격적인 부담때문에 망설이고 있다면 더이상 고민하지 말고 결단을 내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SNS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하기도 하지만 어떤 조건이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물론 고가 요금제를 최소 6개월간 유지하는 조건은 공통적인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갤럭시S22 울트라도 마찬가지 조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및 각 시리즈 스펙

 

갤럭시S22 울트라를 제외한 나머지 모델의 디자인은 올해 출시된 모델과 디자인적인 차이가 좀 더 나는 듯합니다. 물론 갤럭시S22 울트라도 차이는 있지만 덜 나는 듯 보입니다.

 

 

 

2022년 2월에 출시된 모델이라 벌써 1년이 경과되었지만 여전히 미개봉폰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무게를 보면 역시 크기가 큰 울트라 모델이 제일 무겁죠.

 

 

최신폰이 출시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게 디자인과 카메라 스펙이 아닌가 싶은데요. 1억 8백만 화소의 울트라 스펙은 지금도 매력적인 스펙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망원카메라보다는 광각을 좋아하는 입장이라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화질은 FHD 또는 FHD+급 정도면 만족스러운데 QHD+는 배터리도 더 많이 쓰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아요. 120Hz 화면재생율로 동영상이나 게임을 즐길 때 사실감이 넘쳐 몰입도가 상당하죠.

 

 

갤럭시S22 울트라의 전면카메라 4000만 화소는 셀카를 촬영하는데 만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방수방진 등급은 IP68로 일상생활에서 비나 눈이 와도 걱정이 없고 샤워를 하면서 봐도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AP는 스냅드래곤8 1세대이며 램은 12GB로 빵빵하고 내장메모리는 최대 1TB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물론 고화질 동영상을 정말 많이 촬영한다면 1TB도 부족할 수 있지만 글쎄요~  다만 외장 메모리를 제공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얼굴인식도 되지만 지문인식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드라마를 보면 패턴을 써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ㅋㅋ 갤럭시S22 울트라의 배터리는 5000mAh를 제공하지만 각 시리즈와 비교해 훨씬 많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를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역시 S펜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모델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아이폰에서도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유니크한 위치를 유지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현재 쿠팡에서 갤럭시S22 울트라의 가격을 보면 완납폰, 미개봉폰, 정품 자급제폰 등 다양한 이름으로 나름 조건을 내걸고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갤럭시S22 울트라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운드코어 리버티4처럼 심박수 측정 될까? 보청기 기능도 같은 이유!!

 

애플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운드코어 리버티4처럼 심박수 측정 될까? 보청기 기능도 같은 이유!!

에어팟 프로 3세대에 심박수 측정 기능이 제공될 수 있을까요. 지난 가을에 에어팟 프로 2세대에 심박수 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최근 출시한 사운드코어 리버티4는 이미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달라진 점 8가지 중 현실화 기대 포기!! 저렴한 아이폰14 구매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달라진 점 8가지 중 현실화 기대 포기!! 저렴한 아이폰14 구매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또는 아이폰15프로를 기다리고 유저라면 당장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고 싶은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폴더블폰을 기다린다면 갤럭시Z 플립5 출시일로 알려진 2023년 8월9일을 기다리게 될 텐데요. 통상 갤럭시Z 플립 출시가 매년 8월에 있었으니 얼추 맞지 않을까 싶네요. 폴더블폰은 삼성만 출시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