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SKT 디지털메이트 A.(에이닷)의 GPT-3 기반 AI(인공지능)기술 놀라워!! 취향 저격 플랫폼과 쉬운 게임 꼭 해봐!!

by 핑구야 날자 2022. 9. 19.
반응형

A.(에이닷)은 SKT가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메이트 플랫폼으로 나의 기분에 맞춰 노래와 영화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처음에는 흔한 SNS 정도로 생각을 했는데 역시 SKT가 SKT 했다는 말이 어울리는 사용자와 동반 성장하는 시스템으로 알차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SKT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GPT-3 기반으로 한 AI(인공지능) 기술로 제공하는 A.(에이닷)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A. tv, A. 게임, A. 캘린터, A. 알림, A. TMAP, A. 큐피트 그리고 A. 퀘스트, A. 리워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인화 서비스로 제공하는데 차별성이 있습니다. SKT의 성장형 AI서비스 A.(에이닷) 후기로 만나볼까요.

 

 

친구 같은 디지털 메이트 A.(에이닷) 핵심 기술은?

 

누구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친구를 만나면 고민을 말하지 않아도 해결이 되는 그런 기분을 느껴 본 적이 있는데요. 당장 A.(에이닷)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성장형 AI서비스이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아 보였습니다.

 

 

A.(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 서비스로 지난 5월 SK텔레콤이 론칭하면서 주목을 받았던 부분 중에 하나는 GPT-3 기반의 AI(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GPT-3는 거대언어모델로 SKT가 자체 개발한 한국어 특화 버전인데 기존 AI 언어 모델들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학습하여 그럴듯한 문장 번역, 작문, 텍스트, 자연스러운 언어 표현을 바탕으로 한 감성 대화 등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거대언어모델 GPT-3 기반으로  A.(에이닷)은 스마트폰으로 번거롭게 처리하던 일련의 과정을 일상적인 대화와 사용자가 요구하는 특정 작업의 처리를 자연스럽게 결합해 좋아할 만한 것을 알아서 추천하고 재생해주기 때문에 친구와 대화하는 것 같은 따뜻한 느낌을 같게 합니다.

 

 

특히 스마트디바이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접근성을 높여 줌으로써 MZ세대를 포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디지털서비스를 즐기게 되었다는 게 큰 의미가 있겠습니다. 특히 별도의 앱을 사용하지 않고 영화, 음악 그리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A.(에이닷)은 사용자들과 함께 키워 나가는 성장형 AI 서비스로 캐릭터와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면서 친구와 같은 느낌으로 감성적인 디지털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장형 AI서비스 SKT의 A.(에이닷) 후기

 

SKT의 성장형 AI서비스 A.(에이닷)의 다양한 서비스를 관련된 앱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자신만을 위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어느 때는 친구, 어느 때는 비서와 같은 느낌이 드는 거 있죠.

 

 

먼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또는 iOS의 앱스토어에서 「A.」 또는 「에이닷」을 조회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한시적 프로모션이지만 FLO 매월99곡, Wavve 월 이용권부터 광고 없이 즐기는 A. 게임, A. tv 까지 모두 무료입니다. SKT 회원은 데이터 통화료도 무료랍니다.

 

 

앞으로 나와 함께 동반 성장할 부캐 A.(에이닷) 캐릭터 꾸미기를 해야 합니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일일 접속, 퀘스트 깨기 등 다양한 앱 활동을 하면 A.(에이닷)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큐브와 콘을 모아서 부캐를 더 성장시킬 수 있답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은 쉽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컬러와 모양으로 꾸미는 겁니다. 기본으로 제공되기도 하지만 퀘스트와 다양한 앱 활동을 통해 큐브와 콘을 많이 획득해 더 예쁘게 꾸밀겁니다.

 

 

그리고 A. (에이닷)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받기 위해서 음악이나 영화 등의 취향을 설정해야 합니다. 일단 A. (에이닷)을 즐기면서 콘텐츠에 대한 취향이 쌓이기 전까지는 웨이브에서 무엇을 봐야 할지 고민되거나 내 취향에 맞는 노래를 듣고 싶을 때 기본 자료가 된답니다.

 

 

재미나게 꾸미고 취향을 선택해 만든 A. (에이닷)에서 함께 성장할 나만의 부캐입니다. 화면 아래의 마이크를 누르고 대화하듯이 말하면 잘 알아듣는 거 있죠.

 

 

SKT의 A. (에이닷)의 메뉴를 보면 서비스별로 A. tv, A. 게임, A. 캘린터, A. 알림, A. TMAP, A. 큐피트 그리고 A. 퀘스트, A. 리워드 등 큰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먼저  A. tv는 기존의 서비스처럼 복잡한 탐색이나 검색 없이 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알아서 보여주는 채널 기반 영상 서비스라는 것이 다릅니다. 특히 마이 채널은 나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추천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뭘 봐야 하나 하는 선택의 스트레스를 줄여주죠,

 

 

아마도 A. tv가 거실에 있는 TV로 보는 흔한 지상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Never~ 다양한 편성정보를 보면 놀랄 겁니다. 그리고 A. tv를 누르면 추천해 주는 영화나 드라마가 바로 플레이가 되어 더 신기했습니다.

 

 

OTT 서비스이기 때문에 보는 방법도 편한데 좌측에 밝기 조절 우측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있어요. 지루할 것 같은 부분은 플레이 속도를 높일 수 있고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화면을 누를 때마다 위 화면처럼 나오면 안 되겠죠. 설정이 끝나면 잠금을 눌러 주면 됩니다.

 

 

드라마 시작 전에 상세보기를 통해 출연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시청 중에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채널 내 다른 콘텐츠로 바로 변경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상하 스와이프를 통해 채널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을 수 없겠죠. 그런데 복잡한 세계관과 어려운 컨트롤을 해야 하는 게임보다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꽉 차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킬링타임용 게임이 너무 많아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게임은 성장형 게임 미니펫과 나열된 숫자를 순서대로 누르는 순서대로 누르기 게임 그리고 사칙연산 퀴즈입니다.

 

 

먼저 미니펫은 나만의 펫 키우기라고 보면 되는데 귀엽다고 스담스담해주고 간식도 주고 목욕도 시켜주면서 반려묘를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면역을 위해 주사도 맞히기도 하구요. ㅋㅋ

 

 

사칙연산 퀴즈는 수식을 완성시키는 연산기호를 찾는 게 쉬우면서도 재미있는데요. 어렵게 느낀 분이라면 순서대로 누르기 게임을 해 보세요. 단순해 보이지만 은근 승부욕을 불태우게 하는 게임으로 깜빡이는 숫자가 처음 시작하는 숫자로 낮은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해 놓으면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도 A. (에이닷)만 있으면 인공지능 스피커가 된답니다. 위에서도 잠깐 설명을 했는데요. 화면 하단에 있는 마이크를 누르고 이것저것 질문해 보면 너무 재미있답니다.

 

 

내가 듣고 싶은 노래 틀어줘~ 신나는 음악 틀어줘~ 이렇게 말하면 A. (에이닷)이 취향에 맞게 선곡을 해 준답니다. 처음 부캐를 선택할 때 설정한 취향을 기본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괜찮은 추천을 해 준답니다. 어머님에게 A. (에이닷)을 설치해 주시면 너무 좋아하지 않을까 싶네요.

 

 

알림과 퀘스트 등을 달성하는 재미도 느끼고 큐브와 콘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 좀 더 모아서 캐릭터를 더 멋지게 꾸며야겠어요, 그리고 큐피드를 통해 맛집이나 여행에 관한 질문과 답변도 이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상전도 안마의자에서 제일 많이 들기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A. 게임 순서대로 누르기입니다. ㅋㅋ 은근 딴생각을 안 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거든요. ㅋㅋ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 틀어줘~ ㅋㅋ 

 

 

SKT의 성장형 AI서비스 A. (에이닷)은 음악이나 게임을 한 곳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SKT가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 GPT-3 기반의 AI(인공지능) 기술로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제공해 마치 늘 곁에 있는 친구 같은 느낌을 점점 많이 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A. (에이닷)을 친구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A. (에이닷) 설치하기

iOS에서 A. (에이닷) 설치하기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면서 스펙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던 분들이 더 많이 선호하기도 하지만 다른 모델에 비해서도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 보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류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

아이폰14 프로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은 아닌 아이메세지가 좀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메세지나 SNS 등 온라인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하거나 표현하는 것은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jongamk.tistory.com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기대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급 세단 필수되나?(feat. LG)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기대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급 세단 필수되나?

LG전자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스마트폰으로 음성인식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너무 편하다는 것을 알고 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