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링거 버튼을 사용자 지정 가능할 수도!! 볼륨버튼은 기술적 문제 미해결로

by 핑구야 날자 2023. 4. 20.
반응형

아이폰15프로를 기다리는 분들은 디자인이 전작과 다르게 최대한 심플하게 바뀔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볼륨버튼을 하나로 바뀌며 물리적인 스타일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스타일로 바뀐다는 이슈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유심을 e심으로 교체하면서 유심트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 이러한 분위기에 힘을 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애플이 돌연 이러한 기대를 접게 만들 것이라는 소문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더욱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미뤄야 할 판이라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버튼 원위치 이유

 

애플은 아이폰 15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디자인을 고심 끝에 최종 디자인 업데이트를 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문제의 디자인은 통합 볼륨 버튼입니다.

 

 

볼륨을 조정하는데 2개의 물리적 버튼을 하나로 통합하고 손만 대면 컨트롤이 되는 솔리드 스테이트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였는데 이를 기존과 같은 스티일로 유지하기로 한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볼륨 모듈용 버튼 디자인은 변함이 없게 되며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볼륨 버튼 디자인과 유사하게 디자인될 것입니다.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5 프로의 볼륨버튼을 물리적 버튼으로 유지하지만 대신 음소거 스위치에 대한 변경 사항은 확실치 않지만 물리적 버튼을 사용할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이 버튼을 링거 버튼(액션 버튼)으로 부릅니다.

 

아이폰14 프로

 

링거 버튼(액션 버튼)은 애플워치 울트라 액션 버튼과 유사한 사용자 지정 가능한 버튼이 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애플은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통합된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버튼을 개발하고 있었다고 했는데 기다리던 입장에서는 아쉽네요.

 

아이폰14 프로

 

결국 최신 애플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디자인을 포기했으며 이유는 해결되지 않은 기술적 문제라는 소식만 전해질 뿐입니다. 그러나 추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계속 개발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현재는 애플이 햅틱 버튼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성과에 다라서 아이폰16 프로 또는 아이폰17프로에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애플은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음소거 스위치 대신 음소거 버튼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설계 변경은 아이폰15 라인업이 아직 엔지니어링 검증 테스트 단계에 있고 최종 생산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다만 애플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과 볼륨 버튼 디자인이 있는 일부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적용해 아이폰16 라인업에 적용을 위한 테스트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폰15 프로의 그밖의 변화

 

아이폰15 프로 맥스 카메라의 범프 사이즈 3.78mm로 전작보다 5% 커져 카메라 업그레이드 가능성 높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후면 카메라 링 직경은 16.2mm로 표시되고 13mm 카메라 렌즈도 혼합되어 있습니다.

 

 

6.7mm의 후면 플래시 직경은 전작보다 6.9mm보다 작으며 마이크 직경도 1.15mm에서 0.75mm로 줄었다고 합니다. 물론 실물이 출시돼야 더 정확하겠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입니다.

 

 

아이폰15 프로의 소재는 티타늄으로 바뀌며 애플워치를 통해서 어느 정도 가벼워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45mm 애플워치7이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보다 약 12% 더 가볍다는 것을 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율이라면 아이폰15 프로는 약 182g으로 24g 가벼워지며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약 212g으로 28g 정도 가벼워지겠죠. 그동안 무겁다는 니즈가 있었는데 다소 만족스럽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5 프로의 망원 카메라용으로 더 큰 카메라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최대 3배 이상으로 광학 줌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멀티태스킹 속도를 강화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램 용양을 8GB로 늘린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또한 화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베젤을 얇게 만든다고 합니다.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더 많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Z 폴드5 무게가 더 가벼워질 전망으로 그동안 대화면을 사용해 편하기는 했지만 무겁다는 지적에 업그레이드를 한 모양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으로 스마트폰 폼 팩터를 추가한 이후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망원카메라 150배 줌 출시 기대 및 특징!! 갤럭시S24 플러스 모델 사라져?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망원카메라 150배 줌 출시 기대 및 특징!! 갤럭시S24 플러스 모델 사라져?

섬성 갤럭시s24 울트라는 2024년 최신폰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이미 출시 준비는 시작되었으며 동시에 조금씩 소문이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모델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했지만 갤

jongamk.tistory.com

애플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운드코어 리버티4처럼 심박수 측정 될까? 보청기 기능도 같은 이유!!

 

애플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운드코어 리버티4처럼 심박수 측정 될까? 보청기 기능도 같은 이유!!

에어팟 프로 3세대에 심박수 측정 기능이 제공될 수 있을까요. 지난 가을에 에어팟 프로 2세대에 심박수 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최근 출시한 사운드코어 리버티4는 이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