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8인치대 스마트폰 비보X 폴드2의 물방울 힌지 탑재로 삼성 갤럭시Z 폴드5 화면주름 개선 확인 가능

by 핑구야 날자 2023. 4. 27.
반응형

비보X 폴드2가 화면 주름을 개선을 위해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공개하였습니다. 폴더블폰의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는 화면주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 차례 갤럭시Z 폴드5의 물방울 힌지를 소개했지만 중국폰 비보X 폴드2 때문에 다소 김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존재감이 적은 비보X 폴드2지만 시간이 무관심을 멀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폴더블폰을 제외하고 나머지 대부분의 폴더블폰들은 화면주름이 눈엣가시였죠. 삼성도 기술은 있었지만 방수를 어떻게 해결하느냐로 고민하다가 최근 성공해서 물방울 힌지를 적용한 것이죠. 아직 공식 공개는 하지 않았지만 중국폰들이 먼저 적용하면서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비보X 폴드2의 화면주름 개선 모습도 함께 보겠습니다.

 

 

8인치대 대화면 비보X 폴드2 디자인

 

폴더블 폰 시장이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애플은 특허에서만 존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한 가운데 공개된 중국폰 비보Z 폴드2 및 비보X 플립은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비보X 폴드2는 비보X폴드와 비보X 폴드 플러스에 이은 모델로 비보의 2세대 가로형 폴더블폰입니다. AP는 최신 스냅드래곤8 Gen 2 칩셋을 탑재하였으며 새로운 카메라 및 120W 유선 충전으로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비보X 폴드와 비보X 폴드2 화면주름 차이

 

비보X 폴드2에 탑재된 물방울 힌지가 전작의 화면 주름를 많이 개선하였지만 여전히 주름은 눈에 보입니다. 그래도 많은 발전이죠. 또한 출시 예정인 갤럭시Z 폴드5의 개선된 화면 주름도 비보X 폴드2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후면의 모습이 확연히 달라져 좀 더 심플하게 바뀌었스니다. 어떻게 보면 전작이 더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그러네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니 참고하세요.

 

 

비보X 폴드2는 크기 측면에서 접힌 형태로 보면 이전 모델보다 1.5mm 더 얇고 30g 이상 가볍습니다. 갤럭시Z 폴드5도 0.8mm 얇아지고 13g가벼워졌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비보X 폴드2 배터리 성능과 스펙

 

비보X 폴드2는 2160 × 1916px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을 갖춘 8.03인치 E6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패널은  4:3.55 종횡비와 전작에 비해 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6.53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는 2520 × 1080px 해상도와 120Hz 재생률을 제공해 실감 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보X 폴드2의  두 패널 모두 초음파 지문 스캐너와 펀치 홀 컷아웃에 내장된 16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스냅드래곤8 시리즈 칩셋과 칼 짜이즈 카메라로 비보X 폴드2는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와 OIS가 있는 5000만화소 메인 렌즈와 IMX866V, 렌즈에 짜이즈 T* 코팅, 1200만 화소 초광각 및 최대 20배 디지털 줌을 제공하는 1200만화소 2x 세로 렌즈를 제공합니다.

 

 

카메라는 비보가 자체 개발 V2 이미지 칩에 의해 지원되며 스틸 및 비디오에서 향상된 HDR과 더 나은 노이즈 감소를 제공합니다. 비보X 폴드2는 30fps에서 최대 8K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으며 짜이즈 시네마틱 모드를 제공합니다.

 

 

비보X 폴드2 OriginOS 3가 탑재된 안드로이드13을 제공하며 대형 화면을 위한 몇 가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손쉬운 멀티태스킹을 위한 작업 표시줄, 원격 PC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빠른 충전을 제공하는데 무려 120W 유선 충전 및 50W 무선 충전을 제공하고 배터리 용량은 4,800mAh 입니다. 컬러는 3가지이며 비보X 폴드2의 가격은 12GB/256GB 버전이 약 170만원 내외이며 12GB/512GB 버전dms 180만원 내외입니다.

 

갤럭시Z 폴드 가격 얼마나 내렸을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태블릿 화면이 접히는 갤럭시Z 폴드 탭 출시 기대!! 트윈 폴딩 장치와 개선된 화면 주름은?

 

태블릿 화면이 접히는 갤럭시Z 폴드 탭 출시 기대!! 트윈 폴딩 장치와 개선된 화면 주름은?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 탭 출시를 기대할 수 있을까? 태블릿도 화면을 접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MWC2023에서 비슷한 제품을 공개되었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견고한

jongamk.tistory.com

아이폰 폴더블폰 전동 힌지 이용한 커버접이식장치 탑재!! 애플이 접히는 폰을 만들면 다를까?

 

아이폰 폴더블폰 전동 힌지 이용한 커버접이식장치 탑재!! 애플이 접히는 폰을 만들면 다를까?

애플이 폴더블폰 스타일의 아이폰 출시에 대한 소식은 관련한 특허가 계속 이어지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접히는 폴더블폰을 만들면 다르다는 메시지를 얼마나 더 줄까요? 삼성이 갤럭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