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링 또는 스마트반지 열풍? 삼성 갤럭시링 화면 탑재 기대(feat. 오우라링은 구찌와 함께)

by 핑구야 날자 2023. 4. 26.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링에 대한 특허로 스마트링 또는 스마트반지 열풍에 불을 지필까? 갤럭시링처럼 애플링도 특허를 낸 상태지만 최근 오우라링 3세대로 업데이트를 했으며 명품 구찌와도 협업한 고가의 스마트링을 출시했었습니다. 쿠팡에서 지금도 스마트반지 오우라링은 70만원대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는 없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보다는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헬스케어 중에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오히려 스마트링이 더 유리할 수도 있겠죠. 물론 반지라는 특성 때문에 사이즈를 고민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일반적인 손이라면 사이즈를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삼성의 갤럭시 링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요.

 

 

섬성이 준비한 웨어러블 장치 갤럭시링

 

스마트반지 보다는 스마트링이 더 어울리는 표현이 될 것 같아요. 이미 오우라링을 선두로 애플링 그리고 갤럭시링 등 이렇게 링을 붙여서 불리고 있으니까요.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 AR/VR 글래스 티저에 이어 새로운 상표 출원으로 예상을 했지만 그것이 스마트링이 될 것인지는 몰랐습니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또 다른 갤럭시 웨어러블 장치를 기대하고 있는데 갤럭시링을 보니 바로 주인공이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이미 오우라링이 판매되고 있어 새롭지는 않지만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봅니다.

 

 

이미 해외IT 매체들은 삼성전자가 머지않아 스마트링 갤럭시링을 출시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애플링보다 앞서 출시하려는 의도가 더 앞당기게 만들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 서류에서 삼성전자가 스마트링을 연구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주인공은 갤럭시 링으로 확신하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갤럭시 링은 사용자의 건강 지표를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삼성전자가 10년 넘게 갤럭시 스마트워치를 만들어 왔으니 이젠 또 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추가 먹거리를 찾아야 할 상황이고 이미 준비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링 상표권 확보로 신호탄 될까?

 

삼성 스마트 링에 대한 상표권 확보를 위해 노력한 정황으로 새로운 웨어러블 폼팩터 도입은 이미 시작되었음을 충분히 예측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KIPRIS 또는 한국 지적 재산권 정보 서비스로부터 갤럭시 링을 상표로 획득하였습니다. 갤럭시 링 이외에 장치에 대해 공개된 유일한 정보는 스마트 링 폼 팩터와 사용자의 건강 및 수면 지표를 모니터링 방법입니다.

 

 

삼성이 스마트 링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은 정통한 소식통에 의해 확산이 조금씩 되고 있었지만 최근 진행 상황을 통해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보다 더 컴팩트한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트래커를 출시하려는 기업은 삼성만이 아니라 애플 그리고 중국업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고 이미 일전에 포스팅으로 애플의 스마트 링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갤럭시 링과 함께 전해지는 소식은 아이폰 제조업체들 애플링과 XR 헤드셋과 연계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도 차세대 XR 헤드셋에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충분히 예상이 가능합니다. 애플 외에도 오우라 울트라휴먼과 같은 스마트 링 관련 업체들도 있어 삼성이 디스플레이도 제공하기를 더 기대해 봅니다.

 

 

오우라링 3세대는 총 7개의 온도 센서, 새로운 녹색 LED 심박수 센서 및 혈중 산소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SpO2 센서 그리고 배터리와 가속도계도 함께 탑재해 판매하고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운데 갤럭시 링을 통한 대중화를 기대해 봅니다.

 

오우라링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격?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소식이 들립니다. 스마트링은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고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예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명품 브랜드 구찌와 함께 콜라보해서 출시

jongamk.tistory.com

애플 링과 최신 스마트 반지 모바노 링 어떤 차이가 있을까? FDA승인이 관건이기는 하지만

 

애플 링과 최신 스마트 반지 모바노 링 어떤 차이가 있을까? FDA승인이 관건이기는 하지만

빠르면 2022년부터는 스마트 반지가 라이프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CES2022에서 공개될 모바노 링은 만성질환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반지입니다. 물론 판매를 위해서는

jongamk.tistory.com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Nreal Air(엔리얼 에어) 최신 AR글래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용해 본 단편적인 증강현실과는 달리 201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경 타입의 디바이스입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