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491리터 용량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에서 식재료까지!! 스탠드식과 뚜껑식 가격 차이(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5. 13.
반응형

가전 명가 LG전자의 최신 김치냉장고 491리터 용량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은 스탠드식과 뚜껑식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스탠드식 엘지 디오스 킴치톡톡이 좋아 보이지만 공간의 제약이나 김치 및 식재료 보관 양에 따라 뚜껑식이 더 유용할 수도 있겠죠. 가격도 128만원 ~ 201만원이나 더 저렴하기도 하구요. 김치냉장고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데 역시 삼성 김치냉장고보다는 LG 김치냉장고가 더 좋아 보이는데요. 현재는 김치를 많이 먹지 않고 있다 보니 기존 김치냉장고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소량의 김치만 냉장고에 보관해 먹고 있어요. 그런데 491리터 용량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이 11가지 식재료를 보관하는 다목적모드를 제공한다고 해서 다시 검초하고 있답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냉장고와 차이 애매

 

무드메이커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와 달리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은 컬러를 사용자가 임의로 교체해 가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컬러는 교체 사용이 불가능하지면 선택시 집안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죠. 일단 스텐드식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은 뚜껑식보다 폼이 좀 나기 때문에 용도에 관계없이 마음에 더 들기는 합니다.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은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이 출시되기 때문에 다양한 선택으로 집안 인테리어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겠죠.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을 보면 냉장고와 다를게 뭔가? 용량차이~ 맞아요 용량차이 이외에는 김치 전용 보관 말고는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도 제일 비싼 모델은 423만원이나 하니 오히려 LG 냉장고나 삼성 비스포트 냉장고가 더 저렴하기도~

 

 

사실 김치냉장고는 일반 냉장고에서 김치만 전용으로 보관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인데 오히려 모델에 따라서는 냉장고보다 비싸면 주객이 전도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번에 LG전자가 출시한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은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냉장고와의 역할 분리가 아니라 통합되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식자재와 김치를 따로 보관해서 냉장고에 있는 각종 음식과 분리해 보관한다면 좀 더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가족수가 많은 경우는 특히 더 그럴 것 같아요.

 

신제품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특징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의 가장 큰 특징은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모드를 491리터 스탠드 모델에 처음 추가했다는 겁니다.

 

 

다목적보관 모드는 잎채소, 복숭아, 수박, 주류 등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할 수 있어 491리터 용량 스탠드 스타일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사용자들이 김장철을 제외하고 다른 계절에는 야채/과일 혹은 쌀/잡곡 보관, 냉동 등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점을 활용해 개발하였습니다. 물론 우리는 김장철과 관계없이 일반 냉장고에 소량씩 보관하고 김치냉장고는 냉동이 필요한  음료나 일부 식자재를 보관해 사용합니다.

 

 

특히 MZ세대들은 맥주와 소주 등 주류를 보관하는 의견도 있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주류를 보관하면서 마실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의 또 하나의 특징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 김치냉장고를 등록하고 좌/우칸, 중칸, 하칸을 보관하려는 식재료에 맞춰 맞춤형 모드로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스탠드식 신제품은 구매한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라 더욱 편리합니다.

 

 

용량이 작은 모델을 원하는 분들은 좀 더 기다리면 UP가전의 장점을 살려 향후 324리터 용량의 제품까지도 다목적 보관 모드를 추가할 뿐 아니라 해당 모드에서 선택 가능한 식재료 수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제품은 기존 LG 디오스 김치톡톡 만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해 위쪽칸의 좌우 공간을 분리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다용도 분리벽, 시원한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 류코노스톡을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New 유산균김치+ 등을 제공합니다.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 바코드를 찍고 제조일자를 입력하면 제조사와 제조일자에 맞춰 김치를 알아서 맛있게 익히고 보관하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등은 사용할 수 있으니 꼼꼼한 분들은 참고하면 되겠죠.

 

 

신제품 중 491리터 8종, 324리터 5종 등 13종의 경우 냉장고의 냉기를 만드는 냉동 사이클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단열효과가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1등급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의 출하 가격은 용량에 따라 스탠드식 190만원~425만원, 뚜껑식 62만원~124만원입니다.

 

바로 구매 가능한 김치냉장고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동커튼 스마트전구 포함 스마트폰 씽큐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 8가지 추가(feat. LG전자 애플홈킷 아카라)

 

전동커튼 스마트전구 포함 스마트폰 씽큐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 8가지 추가(feat. LG전자 애

스마트폰으로 전동커튼, 스마트전구를 포함한 IoT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크고 작은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인터넷으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컨

jongamk.tistory.com

LG전자 최신형 휘센 타워 에어컨 혜택 언제까지 구매하면 얼마나 받을 수 있나?

 

LG전자 최신형 휘센 타워 에어컨 혜택 언제까지 구매하면 얼마나 받을 수 있나?

에어컨 성수기에 구매하면 원하는 시기에 구매하기가 쉽지 않고 가격적인 메리트는 기대할 수 없는 게 사실입니다. 2022년형 최신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말할 나위도 없겠죠. 늘 여름이 임박해서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 냉방면적!!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인공지능 건조 말고 개선?( feat. LG전자)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 냉방면적!!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인공지능 건조 말고 개선?( feat. L

LG전자가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1인가구 및 작은 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출시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성수기에 에어컨을 구매하려면 아무래도 여름철이 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